2025년 12월 07일(일)

롯데 "일본 대학생들, 신격호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 배우러 롯데월드타워 방문"

일본 대학생들, 신격호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배우러 롯데월드타워 방문


일본 오사카경제대 학생들이 지난 4일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의 기업가 정신을 배우기 위해 롯데월드타워를 찾았습니다. 


이번 방문은 오사카경제대 백인수 교수와 재학생들이 함께 진행했으며, 학생들은 신격호 기념관과 서울스카이 전망대 등 신 창업주의 유산이자 롯데그룹의 상징적인 공간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진] 일본 오사카경제대 학생들이 4일 잠실 롯데월드타워를 찾아 신격호 롯데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배웠다. 신격호 기념관을 방문한 ~.jpg사진 제공 = 롯데그룹


방문단은 가장 먼저 '신격호 기념관'을 방문했습니다.


학생들은 기념관에서 신 창업주가 일궈낸 롯데그룹의 성장 과정을 미디어 자료와 실물 사료를 통해 직접 확인했습니다. 


이어서 신 창업주의 숙원사업이었던 롯데월드타워 123층에 위치한 서울스카이 전망대와 한국 최초의 실내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차례로 방문하며 롯데그룹의 사업 영역과 규모를 체험했습니다.


한일 양국에서 성공한 기업가 정신 배우는 교육의 장


이번 방문 행사는 오사카경제대에서 경영학을 가르치는 백인수 교수의 제안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백 교수는 지난 2023년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된 기업가연구포럼 특별 강좌에서 '경계 없는 개척자, 롯데 신격호'라는 주제로 연구발표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그의 연구발표에서는 한국과 일본 양국을 오가며 성공적으로 사업을 확장한 신 창업주의 독특한 기업가 정신이 집중적으로 조명되었습니다.


백 교수는 "신 창업주의 삶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경영학적 가치들에 대해 일본 대학생이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방문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오사카경제대학 경영학과 재학생 오오타 아야노씨는 "일본에서는 롯데 제품을 접할 기회가 많았지만 한국에서 얼마나 큰 성공을 이뤘는지는 잘 알지 못했다"며 "신격호 기념관을 비롯해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를 직접 경험하면서 신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