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카,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ㅋㅇㅋ' 개편으로 새로운 콘텐츠 선보여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ㅋㅇㅋ'를 개편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 개편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자동차 예능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사진 제공 = 케이카
'스튜디오ㅋㅇㅋ'는 올해 2월에 론칭된 신규 유튜브 채널로, 기존 공식 채널과는 차별화된 접근으로 자동차와 차주들에 관한 생생한 정보와 흥미로운 이야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널명의 'ㅋㅇㅋ'는 케이카의 초성이면서 동시에 기분 좋은 웃음소리를 상징하며, 즐겁고 유쾌한 자동차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 K Car의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MZ세대 겨냥한 새로운 자동차 예능 콘텐츠 출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는 '나의 연수 아저씨'와 '차주님둘 그 차 왜 삼?' 두 가지입니다. 특히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자동차 예능 콘텐츠를 지향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나의 연수 아저씨'는 초보 운전자가 운전 고수에게 연수를 받으며 성장하는 과정을 담은 콘텐츠입니다. 걸그룹 리센느의 리더 원이가 초보 운전 호스트로 출연하며, 코미디언 이선민과 유영우가 운전 고수 아저씨 역할을 맡아 실전 운전 노하우와 함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차주님둘 그 차 왜 삼?'은 서로 다른 차량을 소유한 두 명의 차주가 각각 진행자와 팀을 이루어 자신의 차량 강점을 어필하는 토론 대결 형식의 콘텐츠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에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됩니다.
출범 6개월 만에 인기 채널로 자리매김
'스튜디오ㅋㅇㅋ'는 론칭 후 약 6개월 동안 구독자 수 2만 7000명, 누적 조회 수 3917만 회, 누적 시청 시간 64만 시간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계된 인스타그램 계정의 숏폼 영상은 최대 806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한 게시물도 있어 소셜미디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정인국 K카 사장은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기 위해 시작한 '스튜디오ㅋㅇㅋ'가 출범 6개월 만에 자동차 분야의 커뮤니티 역할을 하는 인기 채널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가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며 공감대를 만들어가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K Car는 지난 2021년 10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으로, 25년의 업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직접 매입한 차량을 직접 판매하는 직영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전국 48개 직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커머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지난 2016년부터 업계 최초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5년 출시한 차량 관리 서비스 '마이카'를 통해 판매와 매입을 넘어 차량 생애주기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체계도 구축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중고차 유통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에서 중고차 플랫폼 부문 1위를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