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생활 트렌드에 맞춘 혁신
대상 청정원이 건강 중심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자체 엠블럼 'LOWTAG'를 부착한 저당 소스 3종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번 출시는 저당·저칼로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려는 대상 청정원의 전략적 행보입니다.
최근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건강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되면서 저당·저칼로리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대상
국내 저당 시장 규모는 지난 2016년 903억 원에서 2022년 3천억원을 돌파했으며, 특히 저당·저칼로리 소스 시장은 최근 1년 새 약 3배 가까이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여 대상 청정원은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요건을 충족한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LOWTAG' 엠블럼을 도입하고,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맛은 그대로, 당과 칼로리만 낮춘 신제품 3종
이번에 출시된 'LOWTAG' 저당 소스는 저당 굴소스, 저당 스위트칠리소스, 저당 돈까스소스 등 총 3종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소스 제품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성분과 대상이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춘 것이 이 제품들의 주요 특징입니다.
3개 제품 모두 100g 기준 당류 함량이 5g 미만으로 저당 기준을 충족하며, 특히 스위트칠리소스는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과 칼로리 모두 90% 이상 줄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당 함량과 칼로리는 낮췄지만 원재료는 아낌없이 사용해 소스 본연의 깊고 균형 잡힌 맛을 유지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신제품 3종은 이마트를 비롯해 정원e샵 등 온라인 채널과 농협, 소매채널 등 다양한 유통 경로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상 청정원은 연내 저당 케찹, 저당 허니 머스타드, 저당 양념치킨 소스, 저당 마요네즈 등 4종을 추가로 출시해 저당 소스류 라인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지속적인 저당 제품 확대로 시장 선도
고봉관 대상주식회사 편의소스팀장은 "맛과 건강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청정원 대표 소스들을 저당·저칼로리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LOWTAG' 엠블럼을 통해 대상이 만든 저당 제품임을 명확히 전달하고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 4월 장류를 중심으로 한 'LOWTAG' 제품 5종을 출시한 데 이어, 5월에는 드레싱 3종, 6월에는 음용식초 홍초 2종을 선보이며 빠른 속도로 저당·저칼로리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과 동일한 맛 품질을 구현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그 결과 출시 100일여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대상 청정원은 연내에 총 20여 종까지 제품 수를 늘려 국내 저당 식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