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7일(일)

한국교통안전공단, 한성대와 'ESG 가치'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ESG 가치 확산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한성대학교가 ESG 가치 확산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합니다.


양 기관은 28일 오전 11시 한성대 상상관에서 'ESG정책 활성화 및 미래 모빌리티 분야 일자리 기회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업무협약식 사진 (1)_.jpg사진 제공 = 한국교통안전공단


이번 협약을 통해 TS는 ESG경영 활동과 관련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청년들의 참신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행정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한성대는 TS와 연계하여 모빌리티 산업 현장 체험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미래 일자리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청년 참여형 ESG정책 프로그램 운영


특히 TS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ESG정책 활성화를 위해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ESG정책참여단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의 정책 아이디어가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업무협약식 사진 (2)_.jpg사진 제공 = 한국교통안전공단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지역 상생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과 ESG경영 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우수 정책사례를 공유하고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TS의 정용식 이사장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ESG정책 추진을 통해 국민 불편을 적극 개선하고, TS의 주요 사업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TS는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미래 인재와 함께 ESG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