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포맨트, '짱구와 흰둥이' 에디션 출시... '시그니처 퍼퓸'에 귀여움 한 스푼

포맨트, '짱구와 흰둥이' 만나 특별한 향기 선사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의 퍼퓸&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맨트가 인기 캐릭터 '짱구'와 '흰둥이'를 더한 특별 에디션으로 한정판 흥행을 이어갑니다.


에이피알은 포맨트 브랜드의 신제품 '시그니처 퍼퓸 짱구와 흰둥이 에디션'을 25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에디션은 유쾌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 ‘짱구’와 그의 사랑스러운 반려견 ‘흰둥이’가 포맨트와 만나 탄생한 특별한 한정판 제품입니다.


제품의 뚜껑은 각 캐릭터가 목욕을 즐기는 모습을 피규어로 구현했으며, 본 품 용기와 패키지에는 짱구와 흰둥이의 일러스트를 적용해 귀여우면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이미지자료 1]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짱구와 흰둥이 에디션.jpg사진 제공 = 에이피알


이번 신제품 라인업은 각 캐릭터의 개성을 살려 '짱구 에디션'과 '흰둥이 에디션' 두 가지로 구성됐습니다.


'짱구 에디션'은 막 세탁한 섬유처럼 포근하고 따뜻한 향의 '코튼 허그', '흰둥이 에디션'은 산뜻하고 깨끗한 비누 향을 중심으로 한 '코튼 배쓰'를 각각 담아냈습니다.


두 제품 모두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향으로, 일상에서 가볍게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특히 이번 에디션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한정판 굿즈인 '짱구와 흰둥이 미니 바디 스프레이'가 함께 제공돼, 캐릭터 팬들의 소장 욕구를 높였습니다.


포맨트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성공 행진


에이피알에 따르면, 포맨트와 짱구 캐릭터의 협업은 지난해 11월 출시된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 리미티드 짱구 에디션'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입니다.


당시 제품은 포맨트 온라인 공식몰에서 일주일 만에 완판됐으며, 다른 판매 채널에서도 단기간에 전량 소진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는데요.


에이피알은 이번 '짱구와 흰둥이 에디션' 또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포맨트 온라인 공식몰을 비롯해 올리브영, 스페이스 도산 등 다양한 판매처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자료 2]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짱구와 흰둥이 에디션.jpg사진 제공 = 에이피알


포맨트의 대표 향수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는 2018년 출시 이후 2025년 2분기까지 누적 판매량 150만 개를 돌파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산리오의 헬로키티와 쿠로미 협업 에디션을 연이어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짱구와 흰둥이 협업은 올해 세 번째 캐릭터 에디션입니다.


[이미지자료 4]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짱구와 흰둥이 에디션.jpg사진 제공 = 에이피알


포맨트는 2017년 론칭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온 국내 향수 브랜드로, 앞으로도 특별한 가치를 담은 다양한 한정판 시리즈를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지지를 바탕으로 완판 기록을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포맨트는 시즌별 캐릭터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꾸준히 좋은 판매 성과를 이어왔다"며 "이번 짱구와 흰둥이 협업과 같이 시너지 높은 콜라보를 통해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