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쇼핑 큐레이터가 되어 수익 창출까지
CJ올리브영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2일 올리브영은 고객 참여형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공식 론칭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진 제공 = CJ올리브영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는 고객이 올리브영 앱에서 자신이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해 공유 링크를 생성한 후, 이를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해 판매가 이뤄질 경우 수익을 얻는 제도입니다.
링크 클릭 후 24시간 이내에 구매가 발생하면 판매 금액의 최대 7%가 콘텐츠 수익금으로 지급되는데요.
구체적으로는 링크를 통해 추천 상품을 직접 구매할 경우 7%, 링크를 통해 접속했지만 추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3%의 수익금이 지급됩니다. 이 모든 수익금은 올리브영이 전액 부담하는 방식입니다.
일반 고객도 나노 인플루언서로 활약할 기회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나노 인플루언서'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고객들은 자신의 실제 경험과 진정성이 담긴 추천을 통해 자발적으로 상품을 바이럴하게 됩니다.
올리브영은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통해 소규모 브랜드들이 온라인상에서 더 효과적으로 노출되고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올리브영 앱 내 전용 페이지에서 '큐레이터 활동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약관에 동의하면 누구나 즉시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하면 개인별 고유 URL이 발급되며, 이 링크를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틱톡 등 외부 채널은 물론 올리브영 앱 내 SNS 서비스인 '셔터' 등 내부 채널에서도 링크 및 상품 태그 기능을 활용해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셔터는 올리브영 앱 하단의 '발견' 탭을 누르면 진입할 수 있습니다.
론칭 기념 특별 이벤트도 진행
한편 올리브영은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 론칭을 기념하여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처음으로 수익금 정산을 신청한 고객 중 수익금 상위 103명을 선정하여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인데요.
수익금 기준 1~3위에게는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를, 나머지 100명에게는 CJ ONE 5만 포인트를 증정합니다.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올리브영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