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축구 전문 라이브 쇼, 쿠팡플레이 '쿠플쇼' 론칭
쿠팡플레이가 국내 OTT 업계 최초로 축구 전문 라이브 스포츠 쇼 '쿠플쇼'를 선보입니다.
오는 8월 22일 밤 10시에 첫 방송되는 이 프로그램은 쿠팡플레이가 직접 기획부터 제작, 송출까지 맡은 오리지널 콘텐츠로, 축구 전문가들의 심층 분석과 예능적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축구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사진 제공 = 쿠팡플레이
'쿠플쇼'는 첫 방송 이후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밤 10시에 정기적으로 방송됩니다. 특히 월요일 방송에서는 그 주에 예정된 주요 경기들을 미리 살펴보는 프리뷰 형식으로 진행되어 축구 팬들의 기대감을 높일 예정입니다.
유럽 빅리그부터 K리그까지, 다양한 축구 콘텐츠 제공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은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리그 1 등 유럽 주요 리그는 물론 K리그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경기까지 쿠팡플레이에서 중계된 한 주간의 빅매치들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되돌아볼 수 있습니다.
경기 중 놓치기 쉬운 순간들과 비하인드 스토리에 전문가의 날카로운 분석과 유쾌한 토크를 더해 축구 팬들에게 색다른 스포츠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쿠플쇼'의 진행은 한국 축구 중계의 대표 아이콘인 배성재 캐스터가 맡습니다.
약 20년간 국가대표 A매치부터 K리그, 해외축구까지 폭넓게 중계해 온 그는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의 깊이 있는 분석을 이끌어갈 예정입니다.
또한 장지현·임형철 해설위원과 에이핑크 오하영도 함께 출연해 전문적인 토크와 다양한 관전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차별화된 코너와 콘텐츠로 새로운 축구 시청 경험 제공
'쿠플쇼'는 단순한 경기 분석을 넘어 다양한 특별 코너들로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 예정입니다. 특히 쿠팡플레이 중계진이 각 경기의 승부를 예측하는 '핫매치 프리뷰' 코너는 시즌 종료 후 '축잘알' 시상식으로 이어져 출연진 간의 자존심을 건 승부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여기에 피식대학 이용주가 축구 비전문가의 시선으로 해외 축구와 K리그 이슈를 풀어내는 '피식 통신', 걸그룹 아이돌의 축구 도전기를 담은 '발롱돌', AI가 재치 있게 풀어주는 축구 풍자 '쿠플쇼!츠'까지 다양한 코너들이 준비되어 있어 축구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플레이 관계자는 "'쿠플쇼'는 축구 팬이라면 누구나 기다렸을 콘텐츠"라며, "단순한 경기 분석을 넘어, 축구를 다양한 시각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담았다. 매주 쿠팡플레이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전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8월 3일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2경기 프리뷰쇼에서 공개된 티저 영상은 이미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진짜 축구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든 느낌", "이런 콘텐츠를 기다렸다", "매주 본방사수 각!"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며 '쿠플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스포츠 쇼 '쿠플쇼'는 오는 8월 22일 첫 화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금요일 밤 10시,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만날 수 있으며 '스포츠 패스' 가입자라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