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다이소에서 파는 '이 트러블 패치', 입점 한 달 만에 10만개 완판... '뾰꾸' 인기 실감

다이소 입점 한 달 만에 완판 신화, 닷솔루션의 트러블 패치 성공 비결


액티브 배건 솔루션 브랜드 '닷솔루션(dot solution)'이 다이소에 출시한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가 입점 1개월 만에 초도 물량 전량 완판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지난 6월 말 다이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는 Z세대와 알파세대를 아우르는 1020 잘파세대 사이에서 제품력과 트렌드를 겸비한 제품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출시 1개월 만인 7월 말 기준으로 초도 물량 10만 개가 모두 판매되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닷솔루션


잘파세대의 주요 피부 고민인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기능성을 갖추면서도, 최근 유행하는 '뾰꾸(뾰루지 꾸미기)' 트렌드를 반영했기 때문인데요.


특히 2천 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트러블 케어와 비건 인증까지 갖춘 제품력은 물론 트러블도 나만의 개성으로 표현하는 잘파세대의 감성을 충족시키며 ‘뷰티 패치’라는 새로운 뷰티 카테고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맞춤형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새로운 뷰티 카테고리 창출


닷솔루션의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는 트러블을 짜기 전 트러블 초기 진정과 애프터 케어를 도와주는 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트러블 크기에 맞춰 10mm와 12mm 두 가지 사이즈를 모두 포함해 소비자들에게 가성비가 만족스러운 제품이라는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실제로 "의상에 따라 디자인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이젠 뾰루지도 부끄럽지 않다",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하기 좋다"와 같은 긍정 후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닷솔루션


닷솔루션 브랜드 관계자는 "직관적인 사용과 효과를 중요시하는 잘파세대 소비자들에게 제품력과 감성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 결과 단기간 내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마음을 공감하는 제품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뾰꾸'는 '뾰루지 꾸미기'의 줄임말로, 뾰루지를 감추지 않고 오히려 귀엽고 독특하게 꾸며 당당히 드러내는 트렌드입니다.


해외 셀럽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틱톡에서는 개성 있는 패치를 붙이고 셀카를 공유하는 #stickercareselfie 챌린지가 대유행하면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