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TV 없이도 100인치 대화면... LG 초단초점 '시네빔 쇼츠' 눈길

LG전자, 40cm 거리에서 100인치 화면 구현하는 초단초점 프로젝터 출시


LG전자가 벽면에서 불과 40cm 떨어진 거리에서도 100인치 4K 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 'LG 시네빔 쇼츠'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4일 LG전자는 초단초점 기술과 미니멀 디자인을 적용한 이 신제품의 출시 소식을 공식 발표했는데요.


초단초점 기술을 탑재한 이 프로젝터는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도 대화면을 구현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단 8.1cm 거리만으로도 40인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으며, 39.3cm 거리에서는 100인치 대화면까지 구현 가능합니다.


LG 시네빔 쇼츠는 지난해 출시된 'LG 시네빔 큐브'의 콤팩트한 디자인 철학을 이어받았습니다. 가로·세로 각각 11cm와 16cm, 두께 16cm로 손바닥만 한 크기에 무게도 1.9kg에 불과해 이동성이 뛰어납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전자


이러한 초소형 디자인과 초단초점 기술의 결합으로 사용자들은 시야 방해나 인테리어 손상 없이 자신만의 스크린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뛰어난 화질과 스마트 기능으로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 향상


LG 시네빔 쇼츠는 RGB 레이저 빔을 통해 4K 고해상도 화면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영화협회의 색 영역 표준인 'DCI-P3'를 154% 충족하고, 45만 대 1의 명암비를 지원해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색 표현이 가능합니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 지원으로 풍부한 음향 경험까지 제공합니다.


이 제품은 벽면 색감 맞춤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벽면 색상이나 면적에 맞춰 왜곡 없는 화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자동 화면·초점 맞춤 기능도 적용되어 선명하고 반듯한 직사각형 모양의 화면이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LG전자의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를 탑재해 별도 기기 연결 없이도 인터넷을 통해 LG채널과 다양한 OTT 서비스, 게임 등 풍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전자


이 웹OS는 미 소비자기술협회의 '사이버보안 부문 2025 CES 혁신상'과 영국 IT 전문 매체 AV포럼의 '베스트 스마트 시스템' 등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오는 5일 네이버, 13일 온라인브랜드샵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LG 시네빔 쇼츠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윤석 LG전자 IT사업부장은 "강력한 성능과 세련된 미니멀 디자인까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LG 시네빔 쇼츠를 앞세워 일상생활에 자연스레 스며들어 다양하게 활용되는 '라이프스타일 프로젝터'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