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5주 만에 5천만 병 완판
하이트진로가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과 협업한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전량 완판되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31일 이 같은 소식을 공식 발표했는데요, 지난 6월 출시된 이 한정판 제품은 술자리에 색다른 재미를 더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국내 유흥 및 가정 채널을 통해 총 5천만 병이 한정 출시된 이 특별 에디션은 출시 후 단 5주 만에 모두 판매되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하루 평균 140만 병 이상이 출고된 셈으로, '테슬라'라 불리는 하이트진로의 대표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MZ세대 취향 저격한 디자인과 굿즈로 화제
이번 협업의 특징은 기존 참이슬뿐만 아니라 테라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는 점입니다. 특히 <오징어 게임> 시즌3에 새롭게 등장한 철수 캐릭터와 드라마의 상징적인 핑크색을 라벨 디자인에 적용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제품 자체뿐만 아니라 함께 출시된 컬래버레이션 굿즈도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영희 게임기, 테라 컬러잔, 참이슬 컬러잔, 머리끈 등 총 4종의 굿즈는 술자리의 재미 요소를 극대화하며 MZ세대의 취향을 정확히 공략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온라인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다양한 SNS 채널에서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관련 콘텐츠가 약 360만 회 이상 노출되었으며, 소비자들의 반응도 약 5만 회 이상 기록되는 등 특히 2030세대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테라·참이슬 브랜드가 글로벌 콘텐츠와 만날 때마다 압도적인 반응을 확인했다"며,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협업을 통해 'K-소주'의 재미와 가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