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의 매력이 담긴 특별한 만남
국내 1위 오트 음료 브랜드 매일유업의 어메이징 오트가 핀란드의 국민 캐릭터 '무민'과 대규모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오는 12월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협업은 어메이징 오트 출시 5주년과 무민 탄생 8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두 브랜드의 만남은 '핀란드'라는 공통분모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사진 제공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는 핀란드의 청정 자연에서 자란 고품질 귀리를 원물 그대로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무민은 핀란드 작가 토베 얀손이 창조한 캐릭터로 '무민밸리'를 배경으로 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브랜드는 자연과 건강을 중시하는 공통된 가치관을 바탕으로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귀리와 무민, 건강과 위로를 전하는 특별한 콜라보
어메이징 오트는 물과 토지 사용량이 적어 '착한 곡물'로 불리는 귀리의 친환경적 특성과, 자연과 평화를 존중하며 따뜻한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무민의 세계관을 결합했습니다.
이를 통해 '몸과 마음, 그리고 지구의 건강까지 생각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첫 시작으로 어메이징 오트와 무민의 만남을 감성적으로 담은 영상이 지난 14일부터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오는 8월부터는 무민 캐릭터 굿즈와 어메이징 오트 제품이 함께 담긴 한정판 기획세트가 출시될 예정인데요.
소비자들은 어메이징 오트 제품 구매 시 무민 캐릭터가 담긴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포토카드에 적힌 응모번호로 이벤트에 참여하면 JW 메리어트 호텔의 무민패키지 숙박권, 무민굿즈 세트, 제품증정 및 할인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기회도 주어집니다.
사진 제공 = 매일유업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어메이징 오트는 제품을 활용한 메뉴를 제공하는 카페들과도 협업하여 이번 콜라보레이션 기획세트와 굿즈를 오프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소비자들은 어메이징 오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착한 탄수화물로 일컫는 귀리로 만든 어메이징 오트와 무민 캐릭터의 따뜻한 세계관이 소비자들에게 건강과 위로, 즐거움까지 함께 줄 수 있길 바란다"라며 "올 해 12월까지 진행되는 어메이징 오트와 무민의 특별한 여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어메이징 오트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의 영양학적 장점을 강조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핀란드산 고품질 귀리를 특허 받은 공법으로 생산해 귀리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100% 식물성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리지널', '언스위트', '바리스타' 등 총 5가지 오트 음료와 그래놀라 제품들을 생산하며, 3년 연속 국내 귀리음료 시장 1위를 유지하며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