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록스, e스포츠 팀 디플러스 기아와 협업 클로그 출시
크록스가 글로벌 e스포츠 강호 디플러스 기아와 손을 잡고 특별한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
혁신적인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크록스는 '디플러스 기아 x 크록스 클래식 클로그'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크록스
이번 협업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 '포스트아카이브팩션'의 임동준 디렉터가 참여해 디플러스 기아의 세계관과 게임 문화를 크록스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게임과 패션의 창의적 만남&
최근 게임 IP가 패션 산업으로 활발히 확장되는 트렌드 속에서, 이번 협업은 단순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넘어선다.
뛰어난 실용성과 개인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갖춘 크록스는 게이머와 e스포츠 팬들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이상적인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MZ세대 게임 문화 애호가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이번 파트너십은 단순한 로고 결합을 넘어 크록스의 기술력과 디플러스 기아의 팀 아이덴티티, 그리고 디지털 감성 요소들을 정교하게 융합했다.
사진 제공 = 크록스
협업 제품은 디플러스 기아의 상징인 아이시클 그라데이션 컬러가 적용된 크록스의 대표 실루엣 '클래식 클로그'에 팀 정체성을 담은 커스터마이징 지비츠™ 참을 더해 특별함을 더했다.
임동준 디렉터가 이끄는 포스트아카이브팩션은 게임 세계관과 디지털 감성을 섬세한 디테일로 구현해 패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커스터마이징으로 표현하는 팬심
이번 협업의 하이라이트는 디플러스 기아의 정체성을 담은 지비츠™ 참이다.
팀의 대표 선수 '쇼메이커'와 마스코트 캐릭터인 '쇼가사리', '딮붕이'를 형상화한 참들이 포함됐다.
또한 'Keyboard Lovers'와 같은 위트 있는 문구, 픽셀 아트, ASCII 그래픽 등 게이머들이 공감할 수 있는 디지털 요소들도 더해져 팬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팀에 대한 애정을 표현할 수 있게 했다.
크록스의 아이코닉한 '클래식 클로그'는 편안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 제품에는 크록스 고유의 아이코닉 크록스 컴포트™ 기술이 적용되어 가볍고 유연한 착화감과 하루 종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통기성 좋은 구조, 간편한 세척, 빠른 건조, 피보팅 힐 스트랩 등 실용적 요소도 갖추고 있어 일상 속 패션과 편안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25% 바이오 순환 소재가 포함된 크로슬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지속 가능성까지 고려했다.
'디플러스 기아 x 크록스 클래식 클로그'는 오는 7월 8일부터 DK SHOP, Kia Shop, SSF SHOP, 무신사, 크록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정 수량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