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매일 가고 싶은 빵집"... 이마트24, 빵 덕후 저격할 'BOTD' 나왔다

이마트24,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BOTD' 론칭


이마트24가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BOTD'를 출시했다.


'BOTD'는 'Bakery of the Day'의 약자로, 고객이 매일 방문하고 싶은 빵집 역할을 하는 편의점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이마트24의 야심찬 포부를 담고 있다.


[이미지] 이마트24가 판매하는 BOTD 빵 3종.jpg사진 제공 = 이마트24


이마트24가 베이커리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배경에는 빵 카테고리의 꾸준한 성장세가 있다. 


이마트24의 빵 매출은 전년대비 2023년 25%, 2024년 17% 증가하는 등 편의점 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카테고리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올해 4월 출시된 '우유크림쫀득모찌빵'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디저트 카테고리 내 매출 2위를 기록하며 신상 베이커리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승부하는 'BOTD' 첫 라인업


이마트24가 첫 선을 보이는 'BOTD' 상품은 총 3종으로, '단팥크림큐브빵'과 오는 26일 출시 예정인 '메론크림빵', '메론크림롤'이다.


'단팥크림큐브빵'은 고소한 바닐라빈이 들어간 깊은 풍미의 크림과 달콤한 단팥앙금이 가득 채워진 큐브 형태의 통식빵이다. 폭신한 빵 위에 올려진 달콤한 비스킷과 고소한 아몬드의 조화가 특징이며, 손바닥 크기로 디저트로 즐기기에 적당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또한 촉촉한 빵 속에 메론 크림이 풍성하게 들어있는 '메론크림빵'과 메론향이 느껴지는 시트지에 부드럽고 진한 메론 풍미의 크림을 넣은 '메론크림롤'도 함께 선보인다.


이마트24는 'BOTD'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이달 19일부터 말일까지 '단팥크림큐브빵' 구매 고객에게 '이프레쏘 커피' 또는 '하루이리터생수펫500ml'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는 식사 후 카페 방문이 일상화된 소비자들을 위해 디저트와 함께 커피나 생수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마트24 HMR팀 최명수 MD는 "맛있는 빵과 디저트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매년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BOTD'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BOTD' 상품을 선보여 전국 빵 매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