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9일(금)

아이폰 유저들, '네이버 지도' 안 켜도 홈 화면에서 안내 정보 바로 확인

인사이트네이버 지도 애플리케이션(앱)의 아이폰 운영체제(iOS) 위젯 업데이트 예시. 집·회사·자주 가는 곳 등을 추가한 후 각각 교통수단으로 내비게이션을 등록한 위젯(왼쪽)과 대중교통을 등록한 위젯 화면 / 네이버 지도 공식 블로그 공지사항 갈무리


대중교통 도착정보 위젯은 버스 정류장과 지하철역을 모두 등록할 수 있다. '버스·정류장 추가'와 '지하철역 추가'를 각각 눌러 원하는 정류장과 역을 추가하면 실시간 도착 정보와 전체 시간표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지하철 노선도 위젯에서는 이용자 현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역을 확인하고 노선도를 볼 수 있다. 위젯을 클릭하면 네이버 지도 앱 내 지하철 노선도로 바로 진입한다.


특히 같은 위젯을 여러 개 설치해도 '위젯 편집'을 눌러 각각 다른 대중교통 도착 정보가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 기능들 일부는 잠금 화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 앱이나 앱의 지하철 노선도를 자주 확인한다면 잠금 화면 위젯 등록이 유용하다. 홈 화면을 켜지 않아도 아이콘 형태의 위젯을 눌러 바로 기능을 쓸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는 대중교통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자주 가는 장소의 길 안내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용 분야를 살피며 지도 기능 업데이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1) 신은빈 기자 ·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