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 25℃ 서울
  • 25 25℃ 인천
  • 25 25℃ 춘천
  • 24 24℃ 강릉
  • 26 26℃ 수원
  • 30 30℃ 청주
  • 30 30℃ 대전
  • 30 30℃ 전주
  • 29 29℃ 광주
  • 31 31℃ 대구
  • 26 26℃ 부산
  • 30 30℃ 제주
[광고]

"프리미엄 브랜드 쇼핑 '이곳'에서"...경기도 핫플된 '타임빌라스(TIMEVILLAS)'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할 '프리미엄 브랜드 쇼핑몰'이 새로이 오픈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준강 기자
입력 2024.06.05 16:05

인사이트

사진=인사이트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할 '프리미엄 브랜드 쇼핑몰'이 새로이 오픈해 관심이 집중된다.


시공간을 초월한 미래 가치를 담은 새로운 쇼핑 브랜드가 등장한 것이다. '롯데몰 수원점'이 '타임빌라스 수원'으로 새롭게 도약했다.


'타임빌라스(TIMEVILLAS) 수원'은 백화점과 쇼핑몰의 강점이 결합된 국내 최초의 '컨버전스형 프리미엄 쇼핑몰'이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백화점이 가진 프리미엄 테넌트와 서비스를 쇼핑몰에 적용하고, 쇼핑몰이 가지는 다양성을 백화점에도 반영해 쇼핑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새 이름 '타임빌라스(TIMEVILLAS)' 영문 로고는 시간을 상징하는 시계 바늘 등을 차용한 '선(Big Hand)', '면(Big Face)'으로 시각화한 디자인이다. 고객들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냈다. 내부 동선은 고객의 흐름에 최적화해 새로이 디자인했다. 바닥재, 마감 소재 등 인테리어도 고급화했다.


가장 놀라운 부분은 무려 350개 매장의 개편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다. 신규 점포를 여는 수준이다. 80% 이상 완료한 MD 컨텐츠 개편 효과로 점포는 젊어지고 매출은 크게 늘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2월에 상권 최대 규모로 개편한 스포츠, 키즈 상품군은 이전 대비 매출이 두 배 이상 올랐다. 2535 고객의 매출도 80% 이상 확대됐다. 지난 달 25일 오픈한 상권 최대 프리미엄 푸드홀인 '다이닝 에비뉴'는 MZ 세대, 가족 고객 등 전 세대를 아우르며 오픈 2주만에 약 10만명의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현재 수원 지역 최대 미식 성지로 입지를 굳혔다.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신규고객으로, 2030세대의 젊은 고객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글로벌 패션 브랜드 확대 입점을 통해 '프리미엄 콘텐츠 경쟁력'도 강화된다. 각 상품군별 시그니처 브랜드들은 이미 리뉴얼을 통해 압도적 경쟁력을 과시하고 있다. 유통업계 최초로 입점한 '무신사 스탠다드', 영국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숍인 '콘란', 상권 최대 규모의 '나이키 라이즈', '아디다스 비콘' 매장 등은 유치와 동시에 점포를 넘어 경기 지역 내 선두권 매장으로 떠올랐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이번에 새로 도입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는 총 11개 브랜드다. 세련된 색채의 '겐조', 럭셔리 크로노그래프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 혁신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베르사체' 등이 2층과 1, 3층에 걸쳐 들어선다. 특히 영국 명품 패션 브랜드 '멀버리', 퍼포먼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투미', 스마트폰 케이스의 명품으로 떠오른 '케이스티파이' 등이 수원 상권 최초로 입점한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프리미엄을 지향한 서비스 혁신도 호평을 받는다. 쇼핑몰 최초로 도입한 다이닝 에비뉴의 '테이블 딜리버리 서비스'는 물론 구획별 혼잡도 구분이 가능한 '디지털 현황판'도 획기적이라는 평가다. 이 밖에도 지난 5월 에비뉴엘 퍼플 라운지도 신설해 우수 고객의 편의를 대폭 강화했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타임빌라스 수원'은 특별한 팝업 행사도 연다. 3층에서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브랜드인 시시호시가 지역 브루어리인 '펀더멘탈브루잉'과 협업해 수제 맥주 행사를 진행한다.


타임빌라스의 이름을 본 따 만든 '타임비어스' 맥주를 한정 판매한다. 타임비어스는 수원 화성 행궁의 궁궐 건물 중 하나인 낙남헌에 있는 고목에서 채취한 효모를 기반으로 만든 특별한 에일 맥주다. 또한 ESG 경영의 의지를 담아 2층에 친환경 패션을 소개하는 '리얼스(RE:EARTH) 팝업'도 연다. 리얼스 팝업에는 쉘코퍼레이션, 아이워즈 플라스틱, 낫아워스 등 국내 대표 친환경 브랜드가 참여해 맨투맨, 볼캡, 메신저백, 티셔츠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6월에는 로에베뷰티, 로라메르시에, 몽클레르 등 해외 패션 및 뷰티 브랜드를 추가 유치하고 랜디스 도넛,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등 인기 F&B도 추가 도입하는 등 연내 리뉴얼을 완료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고객 감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외 패션 2백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기준에 따라 10%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오픈하는 각 매장과 팝업 등에서는 감사품 증정을 비롯해, 체험 이벤트, 특별 할인 판매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