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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 밑에 깔린 천사채에 곰팡이 '득실'...바가지도 쓸 뻔했습니다"

한 횟집에서 곰팡이가 피어있는 천사채를 발견했다는 소비자의 사연이 전해졌다.

인사이트보배드림


한 횟집에서 곰팡이가 피어있는 천사채를 발견했다는 소비자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잘못해 놓고 뻔뻔한 횟집'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전날 집안 어르신들을 모시고 집 앞 횟집에서 식사했다면서 여러 장의 사진을 공유했다.


그는 "회를 다 먹어갈 때쯤 이것을 발견했다"며 랩으로 씌워진 접시 아래 세팅된 천사채에 검은색 곰팡이가 피어있는 모습을 공개했다.


인사이트보배드림


분노한 A씨는 주인을 불러 "해도 너무한 것 아니냐"고 따지자, 주인은 "죄송하다"고 사과했다고 한다. A씨는 사과를 받은 후 조용히 넘어가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계산하는 중에 A씨의 마음이 바뀌는 계기가 생겼다.


그는 "계산하려고 주문서를 달라고 했다. 소주 2병을 마셨는데 (계산서에는) 3병이 찍혀있더라. 눈퉁이 맞을뻔했다"며 영수증 사진도 올렸다.


그러면서 "경찰에 신고는 했는데 환불받아서 해줄 수 있는 게 없다고 하더라"면서 "신고 후 사장은 주방으로 들어가서 얼굴도 안 내밀더라. 구청 위생과에도 신고했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보배드림


해당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이들은 "랩까지 통째로 재사용하나 보다. 랩조차 새로 씌우지 않는 것 같다", "저 접시를 몇 번이나 재사용했을까. 주인이 엄청 게으른 것 같다", "곰팡이보다 수십 회 재사용된 랩에 세균이 더 많을 거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식품안전정보원은 음식에서 이물이 나왔다면 먼저 발견된 상황을 기억(기록)하고, 이물과 음식의 사진을 찍어야 한다고 권고했다.


이후 국번 없이 1339에 신고하거나, 배달앱을 이용했다면 해당 업체에 신고하면 된다. 1339에 신고할 때는 해당 음식점 정보(상호, 주소)와 주문한 음식, 이물 발견 상황 등을 알려야 한다. 영수증이나 결제한 이력 등을 사진으로 보내면 신속한 검증에 도움이 된다.


이런 절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정보원 홈페이지 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