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염소자리는 연하남·연상녀와 사랑에 빠진다"...별자리로 보는 3월 셋째 주 당신의 운세

산수도인 운세가 공개한 3월 셋째 주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과거 나이는 사랑에 있어서 걸림돌이 되는 요소 중 하나였다.


남성이 여성보다 나이가 많은 커플은 흔하디흔했지만, 여성이 남성보다 나이가 많은 커플은 보기 힘들었을 뿐만 아니라 이들을 바라보는 주변의 시선도 곱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은 세상이 완전히 달라졌다.


드라마나 영화에서뿐만 아니라 현실에서도 여자친구 혹은 아내를 '누나'라 부르는 연상연하 커플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나이는 숫자일 뿐, 더 이상 사랑의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3월, 곧 봄꽃이 가득 피어나는 시기에 아직도 혼자인 염소자리(12월 25일~1월 19일)라면 조금 더 시야를 넓혀보자. 이번 주, 당신이 이 연상연하 커플이 될 가능성이 높다.


어리다고 혹은 나이가 많다고 그냥 지나치지 말자. 어쩌면 당신의 운명의 상대일지도 모르니.


이번 봄은 당신이 외롭지 않길 바라며 인터넷 운세 전문 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3월 셋째 주(3월 18일 ~ 3월 24일) 별자리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 물병자리 (1. 20 - 2. 18) : 앞만 보고


이번 주는 묵묵히 앞만 보고 가야 하는 시기다. 불필요한 일에 힘과 노력을 낭비하지 말자. 자신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는 게 좋다. 고지가 멀지 않았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자. 잘하면 명예와 재물을 한 손에 거머쥘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활동 영역을 좀 더 넓혀 보자. 동호회나 카페 등에 가입해 보는 것도 좋다. 취미나 관심사가 동일하다면 좋은 짝이 될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 옆에 착 붙어 있도록 하자. 잠시 소홀한 사이에 연인이 한 눈을 팔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도록 하자. 수중에 비상금이나 여윳돈을 마련해 두는 게 좋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내키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오늘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내일도 생각해야 한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3선물번화가네이비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일상 탈출


적당한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시기다. 골치 아픈 일들은 잠시 잊고 즐겨보도록 하자.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해보는 것도 좋다.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살아가다 보면 잠시 쉼표가 필요할 때가 있다.


싱글이라면 짝사랑이 결실을 맺게 될 것이다. 마음에 두고 있던 사람과 연인이 될 수도 있다. 커플들은 적당히 데이트 횟수를 조절하자. 자주 만난다고 해서 애정이 쌓이는 것은 아니다.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


이번 주는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욕심부리지 말고 마음을 비우는 게 좋다. 재물을 좇으면 오히려 재물이 더 멀어질 수 있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자. 현재 가진 것에 적당히 만족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0사진종교 시설화이트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 양자리 (3. 21 - 4. 19) : 변덕부리지 말고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다. 중간에 계획을 바꾸거나 변덕을 부리지 말자.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는 게 좋다. 사람을 대할 때에도 이랬다저랬다 하지 말자. 한번 약속한 일은 끝까지 지키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자. 인연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기 마련이다. 어쩌면 남사친, 여사친이 이성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커플들은 다른 이성에게 한 눈을 팔지 말자. 호감이 가는 사람이 생겨도 모른 척하는 게 좋다.


금전적으로는 지갑도 두둑하고 여유가 넘칠 것이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 보도록 하자. 주위 사람들에게 한 턱 내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2카페그레이


◆ 황소자리 (4. 20 - 5. 20) : 취사선택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얻으려고 하지 말자.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다. 언제나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는 없다. 가장 필요한 일,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하자.


싱글이라면 자신의 경쟁력을 키우는 게 좋다. 남들보다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이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면 절반은 성공이다. 커플들은 말을 잘 가려서 하는 게 좋다. 특히 연인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일은 삼가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평소 자신의 씀씀이만 그대로 유지하자. 친구나 동료들과 저녁 약속을 잡는 것도 좋다. 어쩌면 눈이 번쩍 뜨일 만한 좋은 소식을 들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3립글로스, 립스틱쇼핑몰베이지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사람 조심


이번 주는 다른 사람 때문에 마음의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엉뚱한 오해를 받거나 자존심 상하는 말을 들을 수도 있을 것이다. 너무 신경 쓰지 말고, 빨리 훌훌 털어버리자. 남들 눈치를 보느라 당신이 마음 쓸 필요가 없다.


싱글이라면 낯선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주지 말자. 바람처럼 찾아온 사람은 바람처럼 사라질 수 있다. 커플들은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 주자. 상대방이 잘못한 것이 있어도 일단 감싸주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작은 돈이라도 수입을 늘릴 방법을 찾아보자. 미래는 찾아오는 게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다. 당신의 노력에 따라서 얼마든지 미래가 바뀔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4거울도서관, 학원옐로우


◆ 게자리 (6. 22 - 7. 22) : 달콤한 유혹


주위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다. 다른 사람의 말을 들었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자. 거절해야 할 것은 깨끗이 거절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우연 속의 행운을 기대해 보자. 주변을 오고 가는 사람 속에 당신의 짝이 숨어 있다. 우연이 이어지면 필연이자 운명이 되는 것이다. 커플들은 낮보다는 저녁에 데이트를 하자. 신비로운 달의 기운이 두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적당히 당신의 지갑 사정에 맞춰서 생활하자.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무리하지 말고. 자존심보다는 실속을 우선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3택배기차역아이보리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 사자자리 (7. 23 - 8. 22) : 방심하지 말고


아무리 자신 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말자. 작고 사소한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게 좋다. 자칫 평소에 안 하던 실수를 할 수 있다. 다 끝났다고 방심하거나 마음을 놓지도 말자. 매사에 확인과 점검을 철저히 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모임이나 약속에 꼭 나가보자. 대인운이 좋은 때이니 부지런히 다니는 게 좋다. 어쩌면 누군가에게 고백을 받을 수도 있다. 커플들에게는 알콩달콩 행복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시간 나는 대로 데이트나 전화 통화를 즐겨 보자.


재물 관련한 일들은 자신의 판단을 우선하는 게 좋다. 다른 사람의 말을 믿었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솔깃한 말을 듣더라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자. 세상에 공짜나 쉬운 돈벌이는 없는 법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4복권맛집그린


◆ 처녀자리 (8. 23 - 9. 23) : 잠시 숨을 고르며


조용히 자리를 지키며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다. 너무 의욕만 내세우거나 남보다 앞서가지 말자. 잠시 숨을 고르며 쉬어가는 것이 좋다. 2보 전진을 위해서는 1보 후퇴해야 할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양자리나 사수자리의 사람을 찾아보자. 두 별자리의 사람이라면 당신에게 좋은 짝이 될 수 있다. 커플들은 함께 두 사람의 미래를 그려 보자.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결혼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이번 주는 얻으려고 하기보다 지켜야 하는 시기다. 자신의 몫은 자신이 알아서 챙기도록 하자. 다른 사람이 챙겨주기만 기다리지 말고. 자칫 자신의 공이나 성과를 남에게 빼앗길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1비상금미용실하늘색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 천칭자리 (9. 24 - 10. 22) : 성실하게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일에 충실하다.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는 게 좋다. 할 일 다 했다고 딴짓하거나 한 눈을 팔지도 말자. 일이 없다면 만들어서라도 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과거는 깨끗이 잊도록 하자. 지난 일이나 헤어진 연인에게 발목을 잡힐 수 있다. 혹시라도 연락이 와도 무시하는 게 좋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자. 매번 똑같은 모습을 보이면 상대가 싫증을 느낄 수 있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자. 되도록 쉽고 간단하게 결정하는 게 좋다.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든다면 바로 행동에 옮기자. 잠시 주저하다가 남에게 기회를 빼앗길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3목걸이, 귀걸이서점블루


◆ 전갈자리 (10. 23 - 11. 22) : 행운이 함께


이번 주는 행운의 여신이 당신과 함께 할 것이다. 당신의 오랜 꿈이 현실로 이뤄질 수도 있다. 놀고 싶은 생각이 들어도 조금만 참자. 이런 때는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게 아니니.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람과 썸을 탈 수 있다. 너무 빼지 말고 적당히 상대방에게 맞춰주자. 기차 떠나고 나서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커플들은 가볍게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보자. 앉아서 하는 데이트보다 함께 움직이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도 만족스러운 한 주가 될 것이다. 좋은 기회가 찾아오거나 의외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다만 아무런 노력 없이 뭔가를 얻으려고 하지 말자. 행운은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찾아오는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19SNS레스토랑레드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순발력


약간의 요령과 임기응변이 필요한 시기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순발력을 발휘하자. 너무 원칙만 따지거나 고지식하게 굴지 말고. 눈치가 빨라야 그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싱글이라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상대가 마음에 든다면 솔직하게 표현을 하자. 괜히 시간만 끌다가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다. 커플들은 조금 분위기를 잡는 것이 좋다. 식사를 하더라도 좀 더 근사한 식당에 가도록 하자.


이번 주는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것이다. 돈이나 재물을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자. 투자를 해야 그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자기 자신에게 투자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3손목시계대중교통바이올렛


◆ 염소자리(12. 25 - 1. 19) : 탄탄대로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이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다. 너무 편안하다 보니 따분하거나 지루할 수도 있겠다. 너무 늘어져 있지만 말고 뭔가 일거리를 찾아보자. 작은 시도나 변화가 의외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


싱글이라면 상대방의 나이에 구애받지 말자. 연상연하의 커플이 되어보는 것도 좋다. 커플들은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도록 하자. 격의 없이 지내는 게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연인이나 배우자 사이에도 지켜야 할 예절이 있다.


재물운을 좋게 하려면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자. 주위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올 것이다. 어쩌면 좋은 일자리나 알바를 소개받을 수도 있다. 연락이 뜸했던 친구들에게 연락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1음악펜션, 리조트블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