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슈즈 '크록스'에서 인터넷 밈(Meme) 장인을 찾습니다"
혁신적인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커스텀 밈'을 제작하는 '2024 크록스 아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혁신적인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커스텀 밈'을 제작하는 '2024 크록스 아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혁신적인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가 밈(meme)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커스텀 밈 콘테스트를 이달 3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 메시지인 '네 모습 그대로가 좋아(Come As You Are™)'를 통해 개성 표현의 중요성을 전하고 있는 크록스는 SNS에서 지비츠™ 참으로 크록스를 꾸미고 자랑하는 '신꾸(신발 꾸미기)', '크꾸(크록스 꾸미기)' 유행을 선도하며 놀이문화까지 만들고 있다.
최근 온라인에서는 무보정 사진과 인터넷 밈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게 트렌드다. '2024 크록스 아트 콘테스트'는 이러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필터 없이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크록스 커스텀 밈'을 보다 재미있게 즐기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유저들은 크록스를 활용해 유행하는 각종 밈을 비주얼 아트로 제작한 뒤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크록스코리아 계정과 이벤트 필수 해시태그를 태그해 업로드하면 된다. 본인의 일상, 생각, 관심사에 크록스를 연관시키는 밈이라면 모두 가능하다.
당첨자는 총 20명이다. 그랑프리 1인에게는 100만원의 상금, 크록스 신발 5족과 지비츠™ 참, 당선 작품이 담긴 커스텀 티셔츠 5벌을 증정한다. 이외 19인에게는 크록스 신발 3족과 지비츠™ 참, 커스텀 티셔츠 5벌을 증정한다.
이를 위해 크록스는 글로벌 아트 에이전시 '악수(AXOO)', 비주얼 아티스트 플랫폼 '픽스필즈(Pixpills)'와 함께 협업해 인기 캐릭터 작가 '누누씨', 일러스트레이터 '25일', '고마쭈' 등 유명 작가 20인이 직접 창작한 크록스 밈 작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이번 '2024 크록스 아트 콘테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크록스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