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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올해도 '캐리 더 메리' 기금 5억 원 조성해 상생 활동 이어간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12월 12일부터 10일간 매장의 수익금 중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최대 5억 원을 지역사회 NGO 단체에 전달하는 '캐리 더 메리 나눔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스타벅스 코리아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12일부터 10일간 매장의 수익금 중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최대 5억 원을 지역사회 NGO 단체에 전달하는 '캐리 더 메리(CARRY the MERRY) 나눔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캐리 더 메리(CARRY the MERRY) 나눔의 날'은 스타벅스가 2020년부터 매년 5억 원의 기금을 조성한 연중 최대 규모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캐리 더 메리(CARRY the MERRY) 나눔의 날'은 12월 12일부터 10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되며, '핑크 캐모마일 릴렉서' 또는 '체리 포레누아 케이크' 주문 시 수량 1개당 1천 원씩을 자동 적립하여 최대 5억 원의 기금을 조성한다.


조성된 기금은 스타벅스의 주요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하고 있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자원순환사회연대 등을 포함한 NGO 기관 및 지역 사회 단체 총 27곳에 전달되어 친환경 활동과 우리 문화재 보호를 비롯해 어린이, 청년, 장애인 지원 등 다양한 상생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스타벅스 코리아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12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스타벅스 별다방점 옥외공간에 부스를 마련하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산타바리스타 기금 모금을 진행한다. 5천 원 이상 기부하여 아이들의 산타가 되어주는 고객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텀블러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캐리 더 메리 나눔의 날은 고객님들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상생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