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광고]

"요즘 데이트는 여기서?"...'핫스팟'으로 떠오른 '싱가포르 만다이 야생동물 공원'

데이트 코스는 모든 커플들에게 매번 고민되는 숙제다. 일상적인 식사와 영화 관람도 좋지만, 매번 반복되는 코스에 따분한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인사이트사진출처 : Mandai Wildlife Group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추운 겨울, 연인과 따뜻한 곳으로 해외여행을 떠나기 좋은 때다. 


해외여행에는 여행에 걸맞은 데이트 코스가 필수다. 일상적인 식사와 영화 관람은 잠시 접어두고, 좀 더 색다른 여행을 즐겨야 할 때다. 


두 사람의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귀여운 동물들과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동물원 데이트'는 어떨까?


싱가포르의 관광 명소 '만다이 야생동물 공원(Mandai Wildlife Reserve)'은 최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조류 공원 '버드 파라다이스'를 오픈했으며 인기 예능 '런닝맨' 멤버들이 방문해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인사이트사진출처 : Mandai Wildlife Group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올해 들어 매달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근거리에 깔끔한 도시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매력 때문으로 보인다.


'만다이 야생동물 공원'은 전 세계 다양한 희귀 동물을 직접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어 싱가포르 필수 여행 코스로 꼽힌다. 


특히 만다이 야생동물 공원은 생태계 보호와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지속 가능한 여행'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동물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서식종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먹이주기 체험 수익금을 모두 자연 보전 기부금으로 사용해 방문객들도 자연스럽게 생태계 보호에 동참할 수 있게 한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현재 공원 트램은 100% 전기로 움직이며 2025년까지 시설 내 모든 이동 수단에 적용할 예정이다.


규모가 크고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는 만큼 개인의 취향에 맞춰 만다이 야생동물 공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각 구역들을 낱낱이 소개한다. 


인사이트사진출처 : Mandai Wildlife Group


새들의 낙원, 버드 파라다이스(Bird Paradise)


지난 5월 새롭게 오픈한 '버드 파라다이스'는 3,500마리 이상의 조류가 서식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조류 공원이다. 


400종이 넘는 조류 중 24%가 멸종위기종이며 그 규모는 무려 17헥타르에 이른다. 8개 워크 스루(Walk-through) 대형 새장과 펭귄 서식지, 윙드 생츄어리(Winged Sanctuary) 등 총 10개 구역으로 이뤄져 있다. 


워크 스루 대형 새장은 울창한 숲속 산책로를 통해 다양한 새를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어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남미의 습지, 호주 오지 등 8개 서식지별로 새들을 분류하고 새장 역시 서식지와 유사하게 꾸몄다. 


버드 파라다이스에는 새들의 서식지를 탐험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액티비티가 마련돼 있다. 맹금류의 사냥 쇼 '프레데터스 온 윙즈', 조류 건강관리 센터 및 영양 센터를 탐방하는 '백스테이지 패스: 조류 헬스케어' 등 이색 프로그램은 색다른 경험을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인사이트사진출처 : Mandai Wildlife Group


경이로운 강의 세계, 리버 원더스(River Wonders)


아시아 최초이자 유일한 강 테마 공원 '리버 원더스'는 갠지스 강, 메콩강, 나일강 등 세계적인 강들의 주변 생태계를 그대로 재현해 11,000 마리 이상의 수상 동물과 육상 동물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어류가 있는 대형 아쿠아리움은 물론, 자이언트 판다, 레서 판다와 큰개미핥기, 악어와 거북이 등이 서식한다.


강을 따라 전체를 구석구석 둘러보기 위해서는 '아마존 리버 퀘스트(Amazon River Quest)' 보트 탑승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카피바라, 펠리컨 등 다양한 동물이 등장하는 '원스 어폰 어 리버(Once Upon A River)' 공연과 바다소의 일종인 멸종위기 동물 '매너티'에게 직접 먹이를 주고 교감할 수 있는 '매너티 매니아(Manatee Mania)'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마련돼 있다. 


인사이트사진출처 : Mandai Wildlife Group


싱가포르 동물원(Singapore Zoo)


'싱가포르 동물원'은 자유롭게 생활하는 동물들과 폭넓은 액티비티로 가득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신나는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싱가포르 필수 방문 코스다. 


광활한 면적을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열대우림 동물원으로, 전 세계 300종 이상의 동물 4,200여 마리를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한 환경 속에서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가까이서 만날 수 있어 인기다. 


특히 세계 주요 방목형 오랑우탄 서식지 '오랑우탄 아일랜드'가 유명하다. 오랑우탄과 함께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정글에서의 아침 식사(Breakfast in the Wild)' 등 이색 이벤트로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출처 : Mandai Wildlife Group


나이트 사파리(Night Safari)


'나이트 사파리'는 만다이 야생동물 공원 구역 중 가장 넓은 면적을 자랑하며 900마리 이상의 야행성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이름에 걸맞게 저녁 7시 15분 부터 자정까지 운영하며, 낮에는 볼 수 없었던 야행성 동물들의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다. 4개의 탐방로를 따라 걸어서 관람하거나 음성 해설이 나오는 '사파리 트램 어드벤처'를 이용하면 된다.


흰코뿔소에게 먹이 주기 체험부터 작은발톱수달, 페넥여우, 너구리 등 다양한 동물들이 펼치는 나이트 쇼 '크리쳐 오브 더 나이트(Creatures of the Night)', LED 퍼포먼스 '트와일라잇(TwiLIGHT)'과 동물들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관람할 수 있는 '사육사와의 대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인사이트사진출처 : Mandai Wildlife Group


기간 한정 특별 캠페인 - 시크릿 와일더랜드(Secret Wild-erland)


'리버 원더스'와 '나이트 사파리'에서는 연말을 맞아 화려하게 공간을 수놓은 미디어 아트 '시크릿 와일더랜드(Secret Wild-erland)'를 내년 3월까지 선보여 더욱 몰입감 있는 체험,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리버 원더스'에서는 물과 관련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비롯해 아마존 곳곳을 탐험할 수 있는 황홀한 미디어 아트가 펼쳐진다. 특히 아마존 야생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구현한 프로젝션 쇼 '아마존의 비밀(Secrets of the Amazon)'을 통해 아마존에 서식하는 다양한 야생동물들의 경이로운 삶을 느껴볼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출처 : Mandai Wildlife Group


나이트 사파리는 큰 책 속으로 빨려 들어가 여행을 떠나는 듯한 '빅 북(Big Book)' 미디어 아트를 시작으로 신비한 숲속에서 숨겨진 동물들을 찾아보는 '히든 애니멀 디스커버리(Hidden Animal Discovery)', 얼굴에 각종 야생동물의 특징을 합성해 볼 수 있는 '시크릿 애니멀 알터-이고(Secret Animal Alter-ego)' 등 다양한 미디어 체험을 선보인다.


화려하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생명의 나무(Tree of Life)'는 인증샷 맛집으로 추천한다. 


또한 나이트 사파리의 티피 텐트(Tipi Tent)에 있는 미스티컬 바(Mystical Bar)는 항공사 '에어뉴질랜드'와 협력, 신비로운 남극의 오로라 '오로라 오스트랄리스(Aurora Australis)'를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재현하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해 연인과 방문하기 좋다. 


인사이트사진출처 : Mandai Wildlife Group


만다이 야생동물 공원 티켓 예약하기


만다이 와일드라이프 그룹이 운영하는 4개의 야생동물 공원 입장권은 모두 클룩을 통해 한국에서 미리 구매할 수 있다. 예약에 필요한 각종 체험 프로그램 또한 예약 가능하다. 


클룩은 만다이 와일드라이프 그룹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아태지역 마케팅을 공동 진행하고 있으며, 클룩 단독 맞춤형 번들 상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현재 클룩은 '만다이 패스'를 단독으로 제공하고 있다. 클룩 만다이 패스는 ▲버드 파라다이스 ▲싱가포르 동물원 ▲나이트 사파리 ▲리버 원더스 4개 공원 중 최소 2개 이상을 선택해 원하는 일정에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각각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예약 가능하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액티비티 등도 옵션으로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에 편안하게 만다이 야생동물 공원 곳곳을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