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OO자리는 이번 주 꽃길만 걷는다"...별자리로 보는 4월 마지막 주 당신의 운세

4월 마지막 주(24일~30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디즈니+ '사랑이라 말해요'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따뜻한 봄바람에 벚꽃이 흩날리던 시간이 끝나고 장미, 튤립 등이 피어나는 새로운 꽃의 계절이 시작됐다.


성큼 다가온 여름의 기운이 반가우면서도 봄이 가는 것이 아쉽게 느껴지기도 한다.


관계도 마찬가지다. 진부한 말이지만, 끝이 있으면 또 다른 시작이 기다리고 있다. 끝난 관계를 정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 순간이 있다는 말이다.


이미 져버린 벚꽃은 잊고 새로운 장미를 맞이할 준비를 하자.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4월 마지막 주(24일~30일) 별자리별 운세를 정리해봤다.


이번 주에도 많은 끝과 시작을 앞두고 있을 당신에게 행운이 가득하길 기도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디즈니+ '사랑이라 말해요'


◆ 물병자리 (1. 20 - 2. 18) : 불행 끝, 행복 시작


이번 주는 거칠 것이 없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탁 트인 고속도로를 달리는 듯한 한 주가 된다. 


직장운과 대인운이 좋고, 애정운도 아주 좋다. 불행 끝, 행복 시작이란 말을 실감할 수 있다.


싱글이라면 자신의 매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자. 평소보다 옷이나 패션에도 신경 쓰는 게 좋다. 어쩌면 누군가 당신을 보고 한 눈에 반할 수도 있다. 


커플들은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자. 분위기가 좋아야 그만큼 애정이 쌓일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아주 여유로운 한 주가 된다. 통장과 지갑에 재물이 쌓이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여유가 생기더라도 너무 기분내지는 말자. 과한 소비나 충동 구매는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26음악번화가블랙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성실한 모습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일에 충실하자.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는 게 좋다. 할 일 다 했다고 딴짓하거나 한 눈을 팔지도 말자. 일이 없다면 만들어서라도 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자. 매번 똑같은 모습을 보이면 상대가 싫증을 느낄 수 있다. 


싱글들은 과거는 깨끗이 잊도록 하자. 지난 일이나 헤어진 연인에게 발목을 잡힐 수 있다. 사귀던 사람에게 연락이 오더라도 무시하는 게 좋다.


금전적으로는 지갑도 두둑하고 여유가 넘친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 보도록 하자.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하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6,29사진마트,시장브라운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디즈니+ '사랑이라 말해요'


◆ 양자리 (3. 21 - 4. 19) : 자신감


다른 사람에게 기가 죽거나 얕잡아 보이지 말자.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한 두 번 실수했다고 해서 주눅들 필요가 없다. 괜히 남을 질투하거나 피해 의식을 느끼지도 말자.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부심을 갖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자신의 일이나 학업에만 충실하자. 미팅이나 소개팅은 시간 낭비, 돈 낭비가 될 수 있다.


커플들은 솔직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무슨 일이든 숨기거나 감추려고 하지 말자. 뭔가 숨기려고 하면 불필요한 오해가 생길 수 있다.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직장운도 좋은 시기다. 평소에 계획하던 일이 있다면 한번 시작해 보자. 가만히 앉아서 돈 들어오기만 기다리지 말자. 가까운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과 함께 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26손목시계종교시설바이올렛


◆ 황소자리 (4. 20 - 5. 20) : 단순하게


마음도 떠있고 몸도 나른하니 만사가 귀찮은 한 주다. 일이나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아서 고생할 수 있다. 너무 흐트러지지 말고 빨리 마음을 추스르자. 놀 때는 놀더라도 할 일은 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말과 행동을 잘 가려서 하자. 특히 연인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일은 삼가는 게 좋겠다. 


싱글들은 자신의 경쟁력을 키우도록 하자. 남들보다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이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면 절반은 성공이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평온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적당히 당신의 지갑 사정에 맞춰서 생활하자.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무리하지 말자. 자존심보다는 실속을 우선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30립글로즈, 립스틱편의점블루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디즈니+ '사랑이라 말해요'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선택과 집중


이번 주는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말자.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게 좋다. 당신이 잘 할 수 있는 일, 자신 있는 일에 집중하자. 그래야 좀 더 나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싱글이라면 미팅보다는 소개팅에 나가보자.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오붓한 분위기 속에서 사랑이 싹틀 수 있다. 


커플들은 조금 분위기를 잡는 것이 좋겠다. 식사를 하더라도 좀 더 근사한 식당에 가도록 하자.


이번 주는 재물과 명예가 당신과 함께 한다. 좋은 기회나 뜻하지 않은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망설이지 말자. 잠시 주저하다가 남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 기회가 찾아온다면 일단 잡고 보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29선글라스맛집옐로우


◆ 게자리 (6. 22 - 7. 22) : 사람 조심


이번 주는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야 하는 시기다. 낯선 사람이나 꺼림칙한 사람은 조금 멀리 하자. 불필요한 말이나 행동도 삼가는 게 좋다. 자칫 골치 아픈 일이나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다른 이성에게 한 눈을 팔지 말자. 호감이 가는 사람이 생겨도 모른 척하는 게 좋다. 


싱글들은 운명 같은 사랑에 빠져든다. 한 눈에 당신의 마음을 빼앗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영화와 같은 멋진 만남을 기대해 봐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기분 좋은 일들이 많다. 작은 횡재수도 있으니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당장 필요하지 않은 곳에 많은 돈을 쓰지 말자. 쇼핑을 할 때에도 계획한 것들만 사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6,30거울대중교통아이보리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디즈니+ '사랑이라 말해요'


◆ 사자자리 (7. 23 - 8. 22) : 인맥 관리


주위 사람들이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오는 시기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서 함께 지내는 게 좋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더라도 너무 낯을 가리지 말자. 어쩌면 당신에게 좋은 친구나 귀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싱글이라면 미팅이든 소개팅이든 일단 나가보자. 대인운이 좋은 때이니 부지런히 다니는 게 좋다. 어쩌면 누군가에게 고백을 받을 수도 있다. 


커플들은 데이트나 연락을 소홀히 하지 말자. 아무리 바빠도 연인을 잘 챙기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스러운 한 주가 될 듯하다. 기대 이상의 돈과 재물을 얻을 수 있다.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 무슨 일이든 돈이 될 만한 일을 추진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29택배미용실베이지


◆ 처녀자리 (8. 23 - 9. 23) : 새로운 각오


이번 주는 새로운 각오와 마음가짐이 필요한 시기다.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이 해야 할 일에 집중하자. 놀고 싶은 생각이 들어도 조금 참는 게 좋다. 딴 짓을 하거나 엉뚱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도 말자. 자신의 미래는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이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많이 베풀도록 하자.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선물해 주는 것도 좋다. 


싱글들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유지하자. 최신 유행이나 다른 사람들만 따라 하지 말고 자신만의 개성과 장점을 어필하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가 된다. 크게 걱정할 것도, 고민할 것도 없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 고생한 자신을 위해 선물해 보는 것도 좋다. 봄을 맞아 신상이나 액세서리라도 구매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8,30신문,뉴스유원지그린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디즈니+ '사랑이라 말해요'


◆ 천칭자리 (9. 24 - 10. 22) : 느긋하게


무엇보다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한 주다. 아무리 급해도 서두르거나 조급해 하지 말자. 성급한 결정이나 행동은 삼가는 게 좋다. 여유가 있어야 안 보이던 것들이 보일 수 있다. 한번 더 생각해 보고 느긋하게 움직이자.


싱글이라면 평소보다 눈높이를 높이는 게 좋다.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람은 딱 잘라서 거절하자. 잘못된 인연을 만나서 한동안 고생할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을 구속하려고 하지 말자. 상대방의 사생활도 존중해 주는 것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최대한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여유가 있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작은 돈이라도 수중에 모아두는 게 좋다. 잘하면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룰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27이메일카페그레이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다시 시작이야


아무리 어렵고 힘이 들어도 조금만 더 힘을 내자. 지금 포기하면 다 잡은 토끼를 놓칠 수 있다. 언제나 마지막 한 걸음이 어려운 법이다.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 지금 이 고비만 넘기면 당신이 승자가 될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애 초기의 설렘과 감정을 살려보자. 연인의 새로운 매력이나 장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싱글들은 너무 외모나 조건만 따지지 말자. 상대방의 현재보다는 미래 가능성을 보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욕심부리지 말고 마음을 비우는 게 좋다.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지내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8,29선물쇼핑몰레드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디즈니+ '사랑이라 말해요'


◆ 사수자리 (11. 23 - 12. 24) : 결실의 계절


그동안의 노력이 하나 둘 결실을 맺을 것 같다. 적극적인 태도로 일과 학업에 매진하자. 다른 사람들이 논다고 같이 놀러 다니지 말고 남들이 놀고 있을 때에 한 발 앞서가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우연 속의 행운을 기대해 보자. 우연한 장소, 우연한 기회에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자. 듣기 싫은 말이라도 중간에 끊지 말자.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게 좋다.


이번 주는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다. 예상하지 못한 지출이 발생할 수도 있다. 돈이나 재물을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자. 투자를 해야 그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25SNS레스토랑화이트


◆ 염소자리(12. 25 - 1. 19) : 임기응변


이번 주는 약간의 요령과 임기응변이 필요한 시기다. 주변 상황에 맞춰서 적당히 순발력을 발휘하자. 너무 원칙만 따지거나 고지식하게 굴지 말자. 눈치가 빨라야 그만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너무 끌려 다니지 말자. 한번쯤 적당히 튕기거나 애를 태우는 것이 좋다. 


싱글들은 새로운 사람과 썸을 탈 수 있다. 너무 빼지 말고 적당히 상대방에게 맞춰주자. 기차 떠나고 나서 나중에 후회하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작은 돈이라도 수입을 늘릴 방법을 찾아보자. 새로운 일이나 계획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다. 아르바이트나 투잡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8,29향수패스트푸드점네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