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이번 주 생일인 물병자리는 솔로 탈출"...별자리로 보는 2월 첫째주 당신의 운세

지금부터 2월 첫째 주(30일~2월 5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벌써 2023년의 1월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새해의 시작은 어땠는가.


작년에 이루지 못한 계획을 올해는 꼭 이루고자 다짐했지만 아직 시작조차 못 한 이들도 있을 테다.


그래도 괜찮다. 작심삼일도 반복하면 계속 꿈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니 말이다.


곧 시작되는 2월부터 우리 다시 힘차게 '꿈'을 향해 달려가 보는 게 어떨까.


지금부터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2월 첫째 주(30일~2월 5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 물병자리 (1. 20 - 2. 18) : 결단이 필요해


과감한 결단과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 보자. 당신의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보는 것도 좋다. 거창하지 않아도 좋으니 작은 변화라도 시도해 보자. 적은 노력과 실천이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미팅보다 소개팅에 나가보자.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오붓한 분위기 속에서 사랑이 싹틀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불필요한 말은 삼가자. 괜히 말 한마디 잘못해서 한동안 고생할 수 있다.


돈 문제로 고민하던 분들은 한시름 덜 수 있을 거다. 재물 운이 좋은 때이니 적극적으로 움직여 보자. 잘하면 좋은 기회나 뜻하지 않은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재미 삼아서 로또나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0, 4목걸이, 귀걸이카페빨강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겸손한 모습


이번 주는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사람들을 대할 때는 예의와 정성을 다하자. 특히 새로운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게 좋다. 첫인상이 좋아야 그만큼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솔직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불필요한 거짓말이나 변명은 하지 말자. 자칫 연인에게 오해를 살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기회를 잘 포착하자. 잘하면 마음에 둔 사람과 연을 맺을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자. 수중에 비상금이나 여윳돈을 마련해 두는 게 좋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자. 내키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오늘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내일을 생각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3거울기차역하늘색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 양자리 (3. 21 - 4. 19) : 밖으로 다녀야


마음속에 감성과 아쉬움이 넘쳐나는 한 주다. 차가운 겨울바람에 눈물이 날 수도 있다. 안에서 궁상떨지 말고 밖으로 나가보자. 어쩌면 우연 속의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자기 직감을 따르자. 상대방에게서 데자뷔를 느꼈다면 당신의 짝일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좀 더 진도를 나아가자. 연인의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는 것이 좋다.


재물 운을 좋게 하려면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자. 주위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올 거다. 어쩌면 좋은 일자리나 알바를 소개받을 수 있다. 눈이 번쩍 뜨일 만한 정보를 들을 수도 있을 거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3손목시계펜션, 리조트핑크


◆ 황소자리 (4. 20 - 5. 20) : 새로운 사랑


이번 주는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당신을 찾아올 거다. 특히 미혼이나 싱글이신 분들에게 좋은 시기라 할 수 있다. 다만 운이 좋다고 너무 자만하거나 방심하지 말자. 이런 때일수록 약간의 긴장을 유지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자. 자주 만난다고 해서 애정이 쌓이는 것은 아니다.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 싱글인 사람은 지난 일은 깨끗이 잊자. 자칫 과거나 헤어진 연인에게 발목을 잡힐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적은 돈이라도 수입을 늘릴 방법을 찾아보자. 미래는 찾아오는 게 아니라 만들어가는 거다. 당신의 노력에 따라서 얼마든지 미래가 바뀔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1, 1비상금편의점그린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바쁘다 바빠


이번 주는 당신의 인기와 존재감이 상승하는 시기다. 그만큼 할 일도 많고 바쁘게 움직여야 할 수 있다. 자신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외면하지 말자. 몸은 조금 피곤해도 그에 상응한 보답이 있을 거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서둘러 연인을 만들려고 하지 말자. 당신의 옆자리는 잠시 비워두는 게 좋다. 주인공은 언제나 나중에 나타나기 마련이다. 커플인 사람은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는 게 좋다.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일을 한번 계획해 보자.


재물에서는 만족할 만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나가는 돈도 많지만 그만큼 들어오는 것도 많을 거다. 여윳돈이 생긴다면 통장에 차곡차곡 모아 두자. 잘하면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룰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1, 3택배대중교통연두색


◆ 게자리 (6. 22 - 7. 22) : 꿈이 현실로


당신이 꿈꾸던 일들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시기다. 오랜 시간 바라던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도 있다. 놀고 싶은 생각이 들어도 조금 참자. 시간을 아껴 쓰면서 부지런히 움직이는 게 좋다. 이런 때는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게 아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 옆에 착 붙어 있자. 잠시 소홀한 사이에 연인이 한눈을 팔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들에게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기다. 가만히 앉아서 상대가 다가오기만 기다리지 말자. 당신이 먼저 한발 다가서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철저한 계산이 필요한 시기다. 불필요한 곳에 돈을 쓰거나 낭비하지 말자. 괜히 나가서 남 좋은 일만 하고 다닐 수 있다. 돈을 쓴다면 자기 자신을 위해 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0, 4선물맛집남색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 사자자리 (7. 23 - 8. 22) : 성실한 모습


이번 주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자기 일에 충실하자. 할 일 다 했다고 딴짓하거나 한눈팔아서도 안 된다. 잘못하면 윗사람에게 한 소리 들을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자기 경쟁력을 높이자. 남들보다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커플인 사람들에게는 좀 더 노력이 필요한 시기다. 연인에게 점수를 딸 만한 방법을 찾아보자. 작은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재물에서는 기분 좋은 한 주가 될 거다. 통장과 지갑에 재물이 쌓이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여유가 생겼다고 너무 기분 내지는 말자. 과한 소비나 충동구매는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4사진미용실회색


◆ 처녀자리 (8. 23 - 9. 23) : 대화가 필요해


주위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시기다. 혼자 시간 보내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자. 친구나 동료들과 저녁 약속을 잡는 것도 좋다. 보고 싶은 사람에게 연락해 보는 것도 좋을 거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이자. 가벼운 말 한마디도 그냥 지나치지 말자. 무심코 던진 말속에 진심이 담겨 있을 수 있다. 싱글인 사람들은 소개팅보다 미팅을 노려보자. 선택의 폭이 넓어야 그만큼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주는 당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다. 돈을 써야 할 때는 이것저것 꼼꼼히 따져보자. 돈을 모으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한 법이다. 꼭 필요한 경우, 꼭 필요할 때만 지갑을 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1, 2음악관공서화이트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 천칭자리 (9. 24 - 10. 22) : 안전제일


매사에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한 시기다. 미심쩍은 일이나 문제는 다시 한번 확인해 보자. 다 끝났다고 방심하거나 마음 놓지 말자. 자칫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물병자리나 양자리의 사람을 만나 보자. 두 별자리의 사람이라면 당신에게 천생연분이 될 수 있다. 커플인 사람들은 연인에게 적당히 양보해 주자. 너무 자기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말자. 상대방의 입장도 생각해 주는 것이 좋다.


재물에서는 아주 좋은 한 주가 될 거다. 기대 이상의 돈이나 재물을 얻을 수 있다.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무슨 일이든 돈이 될 만한 일을 추진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3복권번화가상아색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나는 나


이번 주는 당신이 반짝반짝 빛나는 시기다. 언제 어디서든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갖자. 자신감이 있어야 그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평소보다 패션이나 옷차림에 신경 쓰는 것도 좋다. 가만히 앉아서 남들이 알아주기만 기다리지 말자.


커플인 사람이라면 적당히 밀당을 하는 게 좋다. 데이트할 때도 당신이 주도권을 잡자. 싱글인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한 주가 될 거다.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절대 빠지지 말자. 여러 사람 사이에서 당신이 돋보일 수 있다.


재물에서는 가벼운 손재수에 주의하자. 괜히 쓰지 않아도 될 돈이 나갈 수 있다. 과속이나 신호 위반도 삼가는 게 좋다. 평소보다 소지품이나 핸드폰도 잘 챙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3SNS마트, 시장파랑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작은 정성


작은 정성과 배려가 행운을 가져오는 시기다. 주위의 소소하고 작은 일들에 관심을 가져보자. 가까운 친구나 주위 사람들을 챙기는 것도 좋다. 당신의 작은 관심이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이성에게 너무 매달리지 말자. 상대방이 마음에 들어도 자존심을 지키는 게 좋다. 자칫 상대방의 페이스에 말려들 수 있다. 커플인 사람들은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자. 분위기가 좋아야 그만큼 애정이 쌓일 수 있다.


재물에서는 좋은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질 거다.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주위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자. 누군가 당신의 행운을 노리고 있을지 모른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5신문, 뉴스종교시설노랑


◆ 염소자리(12. 25 - 1. 19) : 멀리 봐야


장기적인 안목과 넓은 시야가 필요한 시기다. 단기적인 성과나 목표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인생은 단거리 경기가 아니라 마라톤처럼 긴 경기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도 말자.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 주자. 상대방이 잘못한 것이 있어도 일단 감싸주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들은 자기 스타일을 유지하자. 최신 유행이나 다른 사람들만 따라 하지 말자. 자신만의 장점을 어필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재물에서는 자기 주관을 확실히 하자.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들었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솔깃한 말을 듣더라도 한 번 더 생각해 보자. 세상에 공짜나 손쉬운 돈벌이는 없는 법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2향수쇼핑몰블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