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이번주 생일인 사람은 재물운 터진다"...1월 넷째주 당신의 운세

지금부터 1월 넷째 주(23일~29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사랑의 이해'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2023년 계묘년, 계는 흑색·묘는 토끼를 의미해 '검은 토끼의 해'로 불린다.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된 만큼 새로운 계획들도 세웠을 테다.


2023년의 약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흐른 이맘때, 당신은 어떤 새해를 보내고 있는가.


새해 첫날, 자신과 한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면 지금 다시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겠다.


이번만큼은 버킷리스트를 모두 이루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다시 신발 끈을 바짝 묶어보자.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넷째 주(23일~29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사랑의 이해'


◆ 물병자리 (1. 20 - 2. 18) : 초지일관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중간에 계획을 바꾸거나 변덕 부리지 말자. 거창하게 시작한 일이 용두사미가 될 수 있다.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에게 너무 끌려다니지 말자. 한 번쯤 적당히 튕기거나 애를 태우는 것이 좋다. 싱글인 사람은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자. 인연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기 마련이다. 어쩌면 남사친, 여사친이 이성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지갑도 두둑하고 여유가 넘칠 거다. 생각지도 않은 돈이 들어오거나 용돈을 받을 수 있다. 여유가 된다면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자.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7손목시계편의점핑크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선택과 집중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얻으려고 하지 말자.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다. 언제나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없다. 가장 필요한 일, 가장 중요한 일부터 처리하자.


싱글인 사람이라면 외모나 옷차림에 신경 쓰는 게 좋다. 집 앞에 나간다고 대충 슬리퍼 끌고 나가지 말자. 인연이란 언제 어디서 만날지 알 수 없는 거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에게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자. 분위기가 좋아야 그만큼 애정이 쌓일 수 있다.


재물에서는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적은 돈이라도 수입을 늘릴 만한 방법을 찾아보자. 미래는 찾아오는 게 아니라 만들어가는 거다. 당신의 노력에 따라서 얼마든지 미래가 바뀔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6, 28택배맛집화이트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사랑의 이해'


◆ 양자리 (3. 21 - 4. 19) : 예의를 잘 지켜야


사람을 대할 때는 예의와 정성을 다하자. 가까운 사이라도 예의를 잘 지키는 게 좋다. 특히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일은 삼가자. 평소에 웃어넘기던 일로도 시비가 생길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솔직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무슨 일이든 숨기거나 감추려고 하지 말자. 뭔가 숨기려고 하면 불필요한 오해가 생길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낯선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주지 말자. 바람처럼 찾아온 사람은 바람처럼 사라질 수 있다.


재물에서는 가벼운 손재수에 주의하자. 괜히 쓰지 않아도 될 돈이 나갈 수 있다. 과속이나 신호 위반도 삼가는 게 좋다. 평소보다 소지품이나 핸드폰도 잘 챙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9거울대중교통아이보리


◆ 황소자리 (4. 20 - 5. 20) : 순발력


약간의 요령과 임기응변이 필요한 시기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순발력을 발휘하자. 너무 원칙만 따지거나 고지식하게 굴지 말자. 눈치가 빨라야 그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솔직하게 표현하자. 괜히 시간만 끌다가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연인과의 대화가 필요한 시기다. 적당한 자리를 마련해서 마음속 얘기를 나눠보자.


금전적으로는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을 거다. 적당히 자기 지갑 사정에 맞춰서 생활하자.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무리하지 말자. 자존심보다는 실속을 우선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6목걸이, 귀걸이패스트푸드점브라운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사랑의 이해'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방심하지 말고


아무리 자신 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말자. 작고 사소한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게 좋다. 너무 나태하거나 안일한 모습을 보이지도 말자. 당신의 실수나 잘못으로 큰 파장이 일어날 수 있다. 방심하지 말고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자. 매번 똑같은 모습을 보이면 상대가 싫증을 느낄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우연한 만남에 기대해보자. 잠시 스쳐 가는 사람 중에 당신의 짝이 숨어 있어요. 작은 우연이라도 그냥 지나치지 말자.


이번 주는 돈을 모으기보다는 써야 하는 시기다. 한 마디로 투자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가까운 사람들에게 많이 베풀자. 돈이나 재물보다 사람을 중시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9이메일유원지오렌지


◆ 게자리 (6. 22 - 7. 22) : 여유가 필요해


무엇보다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한 주다. 아무리 급해도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 말자. 성급한 결정이나 행동은 삼가는 게 좋다. 여유가 있어야 안 보이던 것들이 보일 수 있다.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느긋하게 대처하자.


싱글인 사람이라면 평소보다 눈높이를 높이는 게 좋다.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람은 딱 잘라서 거절하자. 잘못된 인연을 만나서 한동안 고생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조금 분위기를 잡는 것이 좋다. 식사하더라도 좀 더 근사한 식당에 가자.


금전적으로는 최대한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돈이 생기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적은 돈이라도 수중에 모아두는 게 좋다. 잘하면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룰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6, 29비상금관공서그레이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사랑의 이해'


◆ 사자자리 (7. 23 - 8. 22) : 다시 시작이야


아무리 어렵고 힘이 들어도 조금만 더 힘을 내자. 지금 포기하면 다 잡은 토끼를 놓칠 수 있다. 언제나 마지막 한 걸음이 어려운 법이다.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 지금, 이 고비만 넘기면 당신이 승자가 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삼각관계에 주의하는 게 좋다. 잘못하면 두 사람 사이에서 한동안 갈팡질팡할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운명 같은 사랑에 빠져들 거다. 한눈에 당신의 마음을 빼앗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영화와 같은 멋진 만남을 기대해 보셔도 좋다.


재물에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자.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수 있다. 어차피 써야 할 돈이라면 기분 좋게 쓰자. 괜히 싫은 티를 내거나 미적거리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 28선물서점빨강


◆ 처녀자리 (8. 23 - 9. 23) : 행운 가득


이번 주는 모든 일들이 당신 뜻하는 대로 풀릴 거다. 재물 운도 좋고, 명예운과 애정운도 좋으니 더할 나위 없다. 새로운 목표나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 여신이 함께하니, 좋은 성과가 있을 거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서둘러 연인을 만들려고 하지 말자. 주인공은 언제나 나중에 나타나기 마련이다. 당신의 옆자리는 잠시 비워두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은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 주자. 상대방이 잘못한 것이 있어도 일단 감싸주는 게 좋다.


재물에서도 만족스러운 한 주가 될 거다. 좋은 기회가 찾아오거나 의외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다만 아무런 노력 없이 뭔가를 얻으려고 하지 말자. 행운은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찾아오는 거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4구두, 부츠레스토랑노랑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사랑의 이해'


◆ 천칭자리 (9. 24 - 10. 22) : 적당한 표정 관리


이번 주는 적당한 표정 관리가 필요한 시기다. 당신의 기분이나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말자.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참는 게 좋다. 특히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자.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말도 삼가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애 초기의 설렘과 느낌을 살려보자. 연인의 새로운 매력이나 장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싱글인 사람은 사랑보다 우정을 중시하자. 먼저 자신의 주변 사람부터 챙기는 것이 좋다. 잘하면 소개팅이 들어올 수도 있다.


재물에서는 기분 좋은 일들이 많을 거다. 작은 횡재수도 있으니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주위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자. 누군가 당신이 가진 것을 노리고 있을지 모른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 28향수피트니스센터남색


◆ 전갈자리 (10. 23 - 11. 22) : 탄탄대로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이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다. 너무 편안하다 보니 따분하거나 지루할 수 있다. 괜히 늘어져 있지만 말고 뭔가 일거리를 찾아보자. 작은 시도나 변화가 의외의 행운을 불러올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자기 매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자. 평소보다 옷이나 패션에도 신경 쓰는 게 좋다. 누군가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할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은 평소보다 연인을 잘 챙기는 게 좋다. 아무리 바빠도 데이트나 연락을 소홀히 하지 말자.


재물에서는 계속 상승세가 이어질 거다. 자리에 앉아 있지만 말고 밖으로 나가보자. 친구나 동료들과 저녁 약속을 잡는 것도 좋다. 주위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올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6립글로스, 립스틱카페검정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사랑의 이해'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앞만 보고


이번 주는 묵묵히 앞만 보고 가야 하는 시기다. 명절 분위기에서 벗어나 빨리 일상으로 복귀하자. 다른 사람들이 논다고 같이 놀러 다니지 말자. 남들이 놀 때 한발 앞서가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과 말도 잘 통하고, 마음도 맞을 거다. 그만큼 서로에 대한 애정이 듬뿍 쌓일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과거는 그만 잊자. 주위 사람들에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만족할 만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기대 이상의 돈과 재물을 얻을 수 있을 거다. 얻는 것이 있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베풀자. 행운은 다른 사람과 나눠야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8SNS미용실파랑


◆ 염소자리(12. 25 - 1. 19) : 일상 탈출


적당한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시기다. 골치 아픈 일들은 잠시 잊고 즐기자.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해보는 것도 좋다.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거다. 살아가다 보면 잠시 쉼표가 필요할 때가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활동 영역을 좀 더 넓혀 보자. 동호회나 카페 등에 가입해 보는 것도 좋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이자. 듣기 싫은 말이라도 중간에 끊지 말자.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게 좋다.


이번 주는 얻으려고 하기보다 지켜야 하는 시기다. 투기나 위험 부담이 높은 일은 피하자. 일확천금이나 횡재를 바라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요행이나 횡재보다는 당신의 땀과 노력을 믿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5사진번화가바이올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