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3일(화)

불금에 친구들과 술 마시기로 했다면...꼭 알아야 할 소식 전해드립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뉴스1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아직 따뜻해지지는 않았지만, 영하 10도 밑으로 기온이 내려가며 살을 엘 듯한 한파는 다소 주춤해졌다.


이에 따라 20대·30대 들은 "이번 주 불금에 놀자"라는 약속을 많이 잡고 있다.


잔뜩 기대감에 부풀 수밖에 없는 목요일인 오늘(12일), 다소 아쉬운 소식이 전해졌다. 불금에 클럽·헌팅포차 등을 가기로 했다면 꼭 체크해야 할 소식이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뉴스1


12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밤부터 전국적으로 비가 오기 시작하겠고, 내일 역시 비가 올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오늘부터 내일 사이 제주도 제주도산지는 시간당 30~50mm, 제주도남부와 남해안, 지리산 부근에는 시간당 20~30mm 내외의 강하고 많은 비가 오는 곳도 있겠다.


토요일에도 비는 이어진다. 이날 수도권과 충북, 강원도, 경북권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뉴스1


더 무서운 소식은 비가 오면서 기온도 함께 내려간다는 점이다. 차츰 "코트를 입어도 되겠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올랐던 기온이 다시 내려갈 전망이다.


금요일 밤과 토요일·일요일 주말 야외 데이트를 잡거나 다른 지역으로 놀러 가기로 했다면 필히 날씨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뉴스1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