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이번 주 생일인 '염소자리'는 불같은 사랑에 빠진다"...별자리로 보는 1월 둘째 주 당신의 운세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둘째 주(9일~15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벌써 2023년의 첫 일주일이 지났다. 당신은 어떤 새해 계획을 세워 뒀는가.


새해 아침 야심차게 세웠던 계획은 잘 지키고 있는가. 또 작심삼일이라며 후회하고 있지는 않는가.


시간은 마치 안개와도 같아서 붙잡을 수가 없다.


흐르는 시간을 아쉬워하기보단 순간순간을 충실히 쓰는 게 아마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일 것이다.


다시금 다짐을 되새길 힘을 내야 할 이번 주, 당신 앞엔 어떤 일들일 펼쳐질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둘째 주(9일~15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 물병자리 (1. 20 - 2. 18) : 겸손한 모습


이번 주는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잘난 척을 하거나 괜히 아는 척하지 말자. 특히 새로운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게 좋다. 첫인상이 좋아야 그만큼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


커플이라면 솔직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불필요한 거짓말이나 변명은 하지 말자. 자칫 연인에게 오해를 살 수 있다. 


싱글들은 기회를 잘 포착해 보자. 잘하면 마음에 둔 사람과 연을 맺을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도록 하자. 수중에 비상금이나 여윳돈을 마련해 두는 게 좋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내키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오늘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내일도 생각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13사진레스토랑연두색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남들 부러워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말자. 현재 자신이 가진 것에 적당히 만족하는 게 좋다. 


특히 잘 모르는 일이나 자신 없는 분야에 뛰어들지 말자. 자칫 노력에 비해서 성과가 부족할 수 있다.


싱글들에게는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가만히 앉아서 상대가 다가오기만 기다리지 말자. 당신이 먼저 한 발 다가서는 게 좋겠다. 


커플들은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다. 너무 조용하다 못해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다. 그렇다고 연인에게 소홀하거나 한 눈을 팔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된다. 통장과 지갑에 재물이 쌓이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여유가 생기더라도 너무 기분내지는 말자. 과한 소비나 충동 구매는 피하는 것이 좋겠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14SNS카페레드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 양자리 (3. 21 - 4. 19) :  대화가 필요해


주위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시기다. 혼자서 시간 보내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어울려 보자.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연락해 보는 것도 좋을 듯. 당신의 친구와 인맥이 나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 옆에 착 붙어 있는 게 좋다. 잠시 소홀한 사이에 연인이 한 눈을 팔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싱글들은 소개팅보다 미팅을 노려보자. 선택의 폭이 넓어야 그만큼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시기다. 그냥 시간만 보내지 말고 뭔가 계획을 세워 보자. 때를 놓치고 나서 후회하지 말고 아르바이트나 투잡을 알아보는 것도 좋겠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13향수미용실화이트


◆ 황소자리 (4. 20 - 5. 20) : 말을 줄여야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해야 하는 시기다. 특히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말을 삼가도록 하자.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는 많이 듣는 것이 좋다. 특히 자신의 속마음이나 비밀을 남에게 털어놓지 말 것. 낮 말은 새가 듣고 밤 말은 쥐가 들을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사랑보다는 우정을 중시해라. 먼저 자신의 주변 사람부터 챙기는 것이 좋다. 잘하면 소개팅이 들어올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들에게는 알콩달콩 행복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시간 나는 대로 데이트나 전화 통화를 즐겨 보도록 하자.


금전적으로는 지갑도 두둑하고 여유가 넘친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하는 것도 좋겠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즐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2음악쇼핑몰오렌지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실속을 챙겨야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실속은 부족한 시기다. 자칫 실컷 고생하고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다. 오르지 못할 나무는 애초에 쳐다 보지도 말자. 자신이 잘 아는 일, 자신 있는 분야에서 승부하는 게 좋겠다.


커플이라면 두 사람의 미래를 함께 그려 보자.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결혼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들은 솔로 생활을 청산할 수 있을 듯. 소개팅이나 미팅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여러 이성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다. 적당히 자신의 지갑 사정에 맞춰서 생활하자.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무리하지 말자. 자존심보다는 실속을 우선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13손목시계마트,시장핑크


◆ 게자리 (6. 22 - 7. 22) : 마무리를 잘해야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시기다. 아무리 자신 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말자. 자칫 평소에 안 하던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 끝났다고 방심하거나 마음을 놓지도 말자. 매사에 확인과 점검을 철저히 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평소보다 용기를 내도록 하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일단 고백하는 게 좋다. 시간만 끌다가 남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 


커플들은 너무 상대를 이기려고 하지 말자. 웬만한 일은 못 이긴 척 받아주는 게 좋다. 연인 사이에 이기고 지는 건 아무런 의미가 없다.


돈을 쓸 때에는 이것 저것 잘 따져보는 게 좋다.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는 돈을 쓰지 말자. 돈을 쓴다면 자기 자신을 위해 쓰는 게 좋다. 일자리를 구하고 있다면 주변 인맥을 잘 활용해 보자. 잘하면 선배나 손윗사람의 소개를 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15패스트푸드점바이올렛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 사자자리 (7. 23 - 8. 22) : 될 듯 말 듯


뭔가 될 듯 말 듯 하면서도 잘 풀리지 않는 한 주다. 예상하지 못한 일이나 변수가 발생할 수 있다. 


갑자기 누군가 당신의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 너무 신경 쓰지 말고, 빨리 훌훌 털어버리자. 지난 일은 잊고 앞으로 나아가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데이트나 연락을 소홀히 하지 말자. 아무리 바빠도 연인을 잘 챙기는 게 좋디. 


싱글들은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자. 인연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기 마련이다. 어쩌면 누군가 당신에게 눈길을 주고 있을지 모르기 때문이다.


이번 주는 당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다. 돈을 써야 할 때는 이것 저것 꼼꼼히 따져보자. 돈을 모으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한 법이다. 꼭 필요한 경우, 꼭 필요할 때에만 지갑을 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3이메일대중교통베이지


◆ 처녀자리 (8. 23 - 9. 23) : 여럿이 함께


혼자서 모든 일을 해결하려고 하지 말자.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위의 도움을 받는 게 좋다. 힘을 합치면 어려운 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백지장도 맞들면 나은 법이다. 시험이나 취업 준비를 같이 하는 것도 좋다.


싱글들은 자신의 일이나 학업에만 충실하는 게 좋다. 미팅이나 소개팅은 시간 낭비, 돈 낭비가 될 수 있다. 


커플들은 마음 속에 감정을 담아두지 말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시원하게 하는 게 좋다. 감정이 쌓이다 보면 나중에 폭발할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다소 들쑥날쑥한 한 주가 된다. 수중에 돈이 들어왔다가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다. 웬만하면 돈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자. 돈에 집착할수록 자신에게서 돈이 더 멀어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1비상금종교시설블랙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 천칭자리 (9. 24 - 10. 22) : 안전제일


이번 주는 철저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한 시기다. 설마 설마 하던 일이 실제로 일어날 수 있다. 위험 부담이 높거나 투기적인 일은 가급적 피하자. 무슨 일이든 안전을 우선하는 게 좋다. 자칫 지름길로 가려다가 더 멀리 돌아갈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자. 매번 똑같은 모습을 보이면 상대가 싫증을 느낄 수 있다. 


싱글들은 너무 외모나 조건만 따지지 말자. 상대방의 현재보다는 미래 가능성을 보는 게 좋다.


이번 주는 돈을 모으기보다는 써야 하는 시기다. 한 마디로 투자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가까운 사람들에게 많이 베풀도록 하자. 돈이나 재물보다 사람을 우선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13신문,뉴스맛집블루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있는 듯 없는 듯


남의 일에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자. 자신의 일이 아니면 그냥 모른 척하는 게 좋겠다. 특히 다른 사람의 일이나 책임을 대신 떠안지 말자. 남에게 호의를 베풀었다가 자신이 손해 볼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과거의 자신은 그만 잊도록 하자. 주위 사람들에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겠다. 


커플들은 연인을 구속하려고 하지 말자. 상대방의 사생활도 존중해주는 것이 좋겠다. 너무 집착하다 보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는 것이 좋다.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수 있다. 작은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해 하지 말자. 어차피 써야 할 돈이라면 기분 좋게 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15아로마용품번화가그레이


인사이트영화 '상견니'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주마가편


새로운 각오,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한 한 주다.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딴 짓을 하거나 엉뚱한 일에 시간을 낭비해서도 안 된다. 놀고 싶은 생각이 들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자신의 미래는 자신이 만드는 것이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비위를 잘 맞추도록 하자. 상대방에게 점수를 딸 만한 방법을 찾는 것이 좋겠다. 


싱글들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유지하자. 최신 유행이나 다른 사람들만 따라 하지 말자. 자신만의 장점을 어필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된다. 크게 걱정할 것도, 고민할 것도 없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 고생한 자신을 위해 선물해 보는 것도 좋다. 남 좋은 일만 하고 다니지 말고 자신을 위해 돈을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15택배편의점아이보리


◆ 염소자리(12. 25 - 1. 19) : 유혹에 흔들리지 말고


매사에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게 좋겠다. 주위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흔들리지 말자. 모든 것을 자신의 생각대로 밀고 가는 게 좋다. 특히 중요한 일들은 당신이 직접 결정하라. 모든 선택에 대한 책임은 결국 당신의 몫이다.


싱글이라면 불 같은 사랑에 빠져든다. 한 눈에 반할 만한 멋진 이성을 만날 수 있다.


커플들은 낮보다는 저녁에 데이트를 하는 게 좋다. 신비로운 달의 기운이 두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을 것이다. 반가운 소식이나 사람이 찾아올 수도 있다. 다만 너무 여유를 부리거나 마음을 놓지는 말자. 방심하지 말고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13복권 유원지네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