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식단 관리하는 소비자들 위해 내놓은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2종

인사이트사진 제공 = 대상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대상 청정원이 가볍고 건강하게 한 끼 식사를 책임지는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동절기 메뉴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해 7월 첫 출시된 콩담백면 여름메뉴 4종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겨울 메뉴2종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콩담백면 동절기 메뉴는 베트남식 국수, 사골곰탕면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베트남식 국수'는 정통 베트남 하노이식으로 양지를 오랜 시간 푹 끓여내 국물 맛이 깊고 진하다. 여기에 레몬그라스, 스타아니스, 계피, 후추 등 향신료를 사용해 이국적인 향미를 그대로 살려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사골곰탕면'은 진하게 우린 사골육수에 큼직하게 썬 파를 추가해 맛과 향을 더했다.


콩담백면은 두부로 만든 저칼로리 면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밀가루 대신 두부를 사용한 면은 열량이 150g당 30㎉ 수준에 불과해 식이조절이 필요한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두유액과 전분을 사용해 만든 면은 시간이 지나도 잘 불지 않고, 탱글함이 살아 있어 씹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콩담백면 2종은 따로 삶을 필요 없이 소스와 육수, 고명, 각 제품 레시피에 맞는 양의 물을 부은 후 전자레인지에 4분 30초 가량 익히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기호와 취향에 따라 고수나 청양고추 등의 부재료를 더하면 근사한 한 끼가 완성된다.


대상 관계자는 "하절기 메뉴가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어, 동절기에도 칼로리 부담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추가하게 됐다"며 "사계절 내내 담백한 두부면 제품을 만날 수 있게 된 만큼, 간편하게 건강식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지난 2021년 7월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4종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콩국수, 멸치국수 등을 출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