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이번 주 물병자리는 숨만 쉬어도 대박 난다"...별자리로 보는 12월 둘째 주 당신의 운세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2월 둘째 주(5일~11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넷플릭스 '20세기 소녀'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12월에 들어서자마자 맹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다. 쌀쌀해진 날씨만큼이나 유난히 쓸쓸한 기분이 드는 사람들도 있을 테다.


한 해가 저물어가는 이 시기, 세상에 홀로 덩그렇게 놓여있는 듯한 기분에 외롭고 적적한 기분이 들곤 한다.


하지만 너무 허전해할 필요는 없다. 당신 혼자만 그런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올해의 끝을 앞둔 사람들이 대부분 이런 감정을 느끼고 있을 테다.


어느 때 보다 따뜻함이 필요한 시기, 다가오는 일주일 당신에게는 또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 어쩌면 생각지 못한 행운이 찾아올 수도, 어쩌면 운명 같은 사랑이 찾아올 수도 있다.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2월 둘째 주(5일~11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넷플릭스 '20세기 소녀'


◆ 물병자리 (1. 20 - 2. 18) : 내가 제일 잘 나가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이 결과로 나타나는 시기다. 직장상사나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을 수도 있다. 


어려운 일이 생겨도 너무 걱정하지 말자. 머지 않아 아무 일 없었다는 듯 말끔히 해결될 테다.


싱글이라면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일단 고백하는 게 좋다. 


커플들은 한층 관계를 진전시킬 수 있다. 그동안 소원했던 분들도 이번 주를 잘 활용해 보자. 예전의 행복했던 시절로 돌아갈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도 기분 좋은 일들이 많다.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 있다. 여유가 있다면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거창하지 않아도 좋으니 작은 금액으로라도 시작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9손목시계카페레드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성실한 모습


이번 주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일에 충실해야 한다.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말고 할 일 다 했다고 딴짓하거나 한 눈을 팔아서도 안 된다. 잘못하면 윗사람에게 한 소리 들을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조금 분위기를 잡는 것이 좋다. 식사를 하더라도 좀 더 근사한 식당에 가도록 하자. 어쩌면 두 사람에게 좋은 추억이 남을 수도 있다. 


싱글들은 새로운 사랑에 빠져든다. 한 눈에 반할 만한 멋진 이성을 만날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된다. 통장과 지갑에 재물이 쌓이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여유가 생기더라도 너무 기분내지 말자. 과한 소비나 충동 구매는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8선물레스토랑블루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넷플릭스 '20세기 소녀'


◆ 양자리 (3. 21 - 4. 19) : 밖으로 다녀야


마음 속에 감수성과 아쉬움이 넘쳐나는 한 주다. 떨어지는 낙엽만 봐도 눈물이 날 수 있다. 자리에 앉아 있지만 말고 밖으로 나가보는 게 좋다. 어쩌면 우연 속의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


싱글들에게는 아주 좋은 한 주다.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절대 놓치지 말자. 여러 이성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도 있다. 


커플들에게는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데이트를 할 때에도 당신이 주도권을 잡는 게 좋다.


재물운을 좋게 하려면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자. 주위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올 수 있다. 어쩌면 좋은 일자리를 소개받을 수도 있다. 눈이 번쩍 뜨일 만한 좋은 정보를 들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9거울맛집하늘색


◆ 황소자리 (4. 20 - 5. 20) : 계획대로


이번 주는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시기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이나 스케줄을 잘 관리하자. 깜박하고 중요한 일을 놓쳐서 고생할 수 있다. 중간 중간 진행 과정이나 약속들을 잘 체크하자.


커플이라면 특별한 일을 기대해 보셔도 좋다.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프러포즈를 받을 수도 있다.


싱글들은 처녀자리나 전갈자리의 사람을 만나보자. 두 별자리의 사람이라면 당신에게 천생연분이 될 수 있다.


재물운은 서서히 상승 곡선을 그리게 된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분들도 한숨 돌릴 수 있다. 재미 삼아서 즉석복권이나 로또를 사보는 것도 좋다. 가벼운 쇼핑으로 기분을 전환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10택배서점핑크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넷플릭스 '20세기 소녀'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포옹력


당신의 아량과 배포를 보여줘야 하는 시기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어도 너무 티 내지 말자. 웬만한 일은 모른 척 눈 감아주는 게 좋다. 상대방을 너무 나무라거나 몰아세우지도 말자. 무슨 일이든 좋게 좋게 해결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자신과 말이 잘 통하는 사람을 찾아보자. 외모는 금방 질리지만 생각이 비슷하면 오래갈 수 있다. 


커플이들은 연인에게 너무 끌려 다니지 말자. 한번쯤 적당히 튕기거나 애를 태우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돈을 모으기보다는 써야 하는 시기다. 한 마디로 투자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가까운 사람들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말자. 돈이나 재물보다 사람을 우선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10명함미용실블랙


◆ 게자리 (6. 22 - 7. 22) : 싱숭생숭


자리에 앉아 있어도 마음은 딴 곳에 가 있는 시기다. 일이나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아 고생할 수도 있다. 너무 흐트러지지 말고 빨리 마음을 추스르자. 놀 때는 놀더라도 할 일은 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약간의 성격 차이를 경험할 수 있다.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고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자. 사람마다 조금씩 생각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싱글들은 좀 더 자신감을 갖도록 하자. 이성 앞에서 당당하고 자신 있게 행동하는 게 좋다.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도록 하자.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최대한 줄이는 게 좋다. 저녁 약속이나 술자리도 다음으로 미루자. 먹고 즐기는 것보다는 당신의 미래가 우선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11립글로즈,립스틱펜션,리조트그린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넷플릭스 '20세기 소녀'


◆ 사자자리 (7. 23 - 8. 22) : 변화가 필요해


당신의 일과 생활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부족한 점을 채워보도록 하자. 진로를 변경하거나 새로운 분야로 진출하는 것도 좋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 보자.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람과 썸을 탈 수 있다. 너무 빼지 말고 적당히 상대방에게 맞춰주자. 기차 떠나고 나서 나중에 후회하지 말자. 


커플들은 연인과의 대화가 필요한 시기다. 적당한 자리를 마련해서 마음 속 얘기를 나눠보자.


재물 관련한 일은 주위 사람들과 상의하는 것이 좋다. 혼자서 모든 것을 결정하려고 하지 말자. 특히 이직이나 전업은 신중하게 검토하는 게 좋다. 지금 당장의 이익보다는 장기적인 전망을 우선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11복권유원지네이비


◆ 처녀자리 (8. 23 - 9. 23) : 선택과 집중


이번 주는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말자.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다. 당신이 잘 할 수 있는 일, 자신 있는 일에 집중하자.


커플들에게는 즐거운 일들이 많다. 어쩌면 연인에게서 깜짝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싱글들은 우연 속의 행운을 기대해 보자. 당신의 말 한 마디, 작은 행동이 행운을 불러올 수 있다. 친구들과 저녁 약속을 잡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일이 없다. 평소 당신의 씀씀이만 그대로 유지하자. 큰 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계획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갖고 싶은 것보다는 필요한 곳에 돈을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9이메일편의점화이트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넷플릭스 '20세기 소녀'


◆ 천칭자리 (9. 24 - 10. 22) : 신중한 선택


매사에 신중한 판단과 결정이 필요한 시기다. 한 순간의 선택이 많은 것을 좌우할 수 있다. 즉흥적인 결정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자.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닐 수 있다.


싱글이라면 과거의 자신은 그만 잊도록 하자. 주위 사람들에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 


커플들은 웬만한 일은 가볍게 웃어 넘기자. 별 것도 아닌 일로 상대방에게 트집 잡지 말자. 자칫 사소한 언쟁이 자존심 싸움으로 번질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순탄한 한 주다. 적당히 당신의 지갑 사정에 맞춰서 생활하자.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무리하지 말자. 자존심보다는 실속을 우선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11음악번화가옐로우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자신감을 가져야


다른 사람에게 기가 죽거나 얕잡아 보이지 말자.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실수나 잘못을 했다고 해서 주눅들지도 말자. 누구나 한 두 번은 실수를 하기 마련이다. 당당하고 자신 있는 태도가 행운을 불러온다.


커플이라면 자신의 생각을 확실히 표현하자. 애정 표현도 좀 더 과감하게 하는 게 좋다. 


싱글들은 자신의 일이나 학업에만 충실하자. 미팅이나 소개팅도 조금 미루는 것이 좋다. 괜히 나가서 시간 낭비, 돈 낭비만 할 수 있다.


경제적으로는 아주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된다. 자신이 기대한 것보다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다만, 가벼운 손재수도 있으니 귀중품을 잘 챙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7목걸이,귀걸이쇼핑몰아이보리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넷플릭스 '20세기 소녀'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자신의 힘으로


다른 사람에게 너무 기대거나 의지하지 말자. 자신의 일은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는 게 좋다. 어렵고 힘든 일이라도 피하지 말고 직접 부딪히자. 아무리 어려운 일도 부딪히면 해결할 수 있다.


싱글이라면 사랑보다는 우정을 중시하자. 먼저 자신의 주변 사람부터 챙기는 것이 좋다. 잘하면 소개팅이 들어올 수도 있다. 


커플들은 연인의 비위를 잘 맞추도록 하자. 연인에게 점수를 딸 만한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풍족하고 여유로운 한 주다.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일자리를 구하고 있다면부지런히 발로 뛰자. 가만히 앉아서 키보드만 두드리지 말자. 밖으로 다녀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10향수대형마트오렌지


◆ 염소자리(12. 25 - 1. 19) : 매력 발산


당신의 매력과 장점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기다. 주위 사람들에게 당신의 실력을 보여줄 수도 있다. 쑥스러워하지 말고 당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해 보자. 주위의 시선과 부러움을 한 몸에 받게 된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많이 베풀도록 하자.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선물해 주는 것도 좋다. 베풀면 베풀수록 돌아오는 것이 많다. 


싱글들은 적극적으로 자신을 어필하는 게 좋다. 가만히 앉아서 상대가 알아주기만 기다리지 말자.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행운도 따르는 시기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이 들어올 수 있다. 다만 너무 운만 믿고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자. 운이란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찾아온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9사진기차역브라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