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세계 미인대회서 '우승'한 미녀의 정체 (+사진)

인사이트Instagram 'missearth'


세계 4대 미인대회로 꼽히는 '미스 어스' 우승자는 한국인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2021 미스코리아 '선' 최미나수가 국제 미인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9일 오후 6시(현지 시간) 필리핀 오카다 마닐라 호텔에서 '미스 어스 2022' 본선이 개최됐다. 본 경연은 환경 보호를 주제로 개최되는 국제 미인대회이며 세계 4대 미인대회로 꼽히는 대회 중 하나다. 


인사이트Instagram 'missearth'


이날 미스 콜롬비아, 팔레스타인, 오스트레일리아와 TOP4에 진출한 최미나수는 최종 1위에 오르며 가장 큰 영광을 얻게 됐다. 


최미나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사전 심사 때부터 두각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Instagram 'missearth'


그는 인텔리전스 심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멸종 위기 동물들에 대한 캠페인 당시 수중 촬영을 활용한 해양 쓰레기, 사육 환경 등으로 고통받는 돌고래를 표현했다.


또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인상적인 메시지를 전달해 해외 포럼의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인사이트Instagram 'missearth'


역대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최미나수, 새로운 기록 썼다


그동안 '미스 어스'를 포함해 세계 4대 미인대회에서 한국 대표가 거둔 성적은 다음과 같다. 1988년도 장윤정이 '미스 유니버스'에서 2위, 1988년도 최연희가 '미스 월드'에서 2위, 2000년·2009년도에 손태영과 서은미가 각각 '미스 월드' 2위, 2013년 최송이가 '미스 어스'에서 4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최미나수는 역대 한국인 최초로 국제에서 열린 미인대회에서 우승하게 됐다.


인사이트Instagram 'misskorea_official'


한편 1999년생으로 미국 일리노이대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한 최미나수는 2021년 미스코리아 선에 선발됐다. 최근에는 채널A '펜트하우스'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minadori222'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