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재물과 명예가 당신과 함께 한다"...별자리로 보는 12월 첫째주 당신의 운세

지금부터 12월 첫째 주(11월 28일~12월 4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재벌집 막내아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어느덧 2022년의 마지막 달, 12월이 찾아왔다.


이달이 되면 사람들은 제각기 다른 감흥에 젖어 든다.


누군가는 서둘러 내년 다이어리를 고르며 설레할 테고, 누군가는 마지막 달의 달력을 넘기기 아쉬워할 테다.


당신은 어느 쪽인가.


어느 쪽이든 올해가 가기 전 바랐던 일들을 다 이룰 수 있길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2월 첫째 주(11월 28일~12월 4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재벌집 막내아들'


◆ 물병자리 (1. 20 - 2. 18) : 행운의 함께


이번 주는 물병자리를 위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일이면 일, 공부면 공부, 모든 것이 뜻한 대로 풀릴 거다. 오랜 시간 바라던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도 있다. 다만, 운이 좋다고 해서 너무 자만하지는 말자. 당신이 겸손해야 행운이 더욱 커질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는 게 좋다. 격의 없이 지내는 것이 꼭 좋은 것은 아니다. 연인이나 배우자 사이에도 지켜야 할 예절이 있다. 싱글인 사람은 우연 속의 행운을 기대해 보자. 우연한 장소, 우연한 기회에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재물에서도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거다. 일이나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다만 자기 몫은 자기가 알아서 챙기자. 누군가 당신이 가진 것을 노리고 있을지 모른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4명함번화가남색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해피 엔딩


메마른 대지에 단비가 내리는 듯한 한 주다. 오랜 시간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수 있다.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을 거다. 언제 어디서든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자. 이제부터는 바로 당신이 주인공이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게자리나 전갈자리의 사람을 찾자. 두 별자리의 사람이라면 당신에게 천생연분이 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좀 더 노력이 필요한 시기다. 연인에게 점수를 딸 만한 방법을 찾아보자. 작은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재물 관련한 일들은 혼자 결정하지 말자. 주위의 충고나 조언을 따르는 게 좋다. 자칫 유혹에 넘어가거나 남에게 속을 수 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충분히 검토하고 결정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8, 29음악도서관, 학원노랑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재벌집 막내아들'


◆ 양자리 (3. 21 - 4. 19) : 인내심


한두 번의 실패에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말자. 중도에 포기하면 안 한 것만 못할 수 있다.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는 게 좋다. 인내와 끈기가 빛나는 성공을 불러올 거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의 말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자. 기분 상하는 말을 들어도 조금 참자. 자칫 사소한 다툼이 자존심 싸움으로 번질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기회를 잘 포착하자. 잘하면 마음에 둔 사람과 연을 맺을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의외의 횡재나 기회가 찾아올 거다. 다른 사람과의 내기나 경쟁에서 승리할 수도 있다. 다만, 돈과 관련한 일들은 자기 판단을 우선하자. 다른 사람들을 따라서 움직이면 이득이 없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2향수편의점화이트


◆ 황소자리 (4. 20 - 5. 20) : 롤러코스터를 탄 듯


자기 마음과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기분이 오르락내리락 롤러코스터를 탈 수 있다. 모든 일들이 귀찮게 느껴질 수도 있을 거다. 쓸데없는 일에 신경 쓰지 말고 꼭 해야 할 일만 하자. 미룰 수 있는 일은 다음으로 미루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에게는 마음에 쏙 드는 사람이 나타날 거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들어온다면 주저하지 말고 나가자. 소개팅에 대타로 나가서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은 조금 분위기를 잡는 것이 좋다. 식사하더라도 좀 더 근사한 곳에 가자.


재물에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는 게 좋다.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모험이나 위험 부담이 높은 일도 피하자. 욕심을 부리면 가진 것을 잃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4복권주점빨강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재벌집 막내아들'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쌍둥이자리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에 너무 신경 쓰지 말자. 자기 생각대로, 자기 주관대로 지내는 게 좋다. 남들이 당신의 인생을 대신 살아주는 게 아니지 않는가. 다른 사람들 눈치 보지 말고 당신의 소신대로 하자. 그래야 좀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적당한 양보가 필요한 시기다. 연인이 고집을 부려도 잘 받아주자. 싱글인 사람은 첫인상을 잘 심어주는 게 좋다. 이성들에게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자. 첫인상이 좋아야 그만큼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


이번 주까지는 절약하면서 돈을 아끼는 게 좋다. 분에 넘치는 소비나 과도한 지출은 피하자. 물건을 살 때도 가성비를 따져보는 게 좋다.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많이 만나보자. 어쩌면 선배나 손윗사람의 소개를 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0, 2택배피트니스센터하늘색


◆ 게자리 (6. 22 - 7. 22) : 차분하게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차분하게 행동하자. 특히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사람들을 만날 때에도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자. 잘하면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을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미팅보다 소개팅에 나가보자.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오붓한 분위기 속에서 사랑이 싹틀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연애 초기의 설렘과 감정을 살려보자. 연인의 새로운 매력이나 장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이번 주는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거다. 돈이나 재물을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자. 투자해야 그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주위 사람들에게 쓰는 돈은 아까워하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8, 30아로마용품대중교통그레이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재벌집 막내아들'


◆ 사자자리 (7. 23 - 8. 22) : 바쁘다 바빠


철저한 계획과 꼼꼼한 일 처리가 필요한 시기다. 당신이 해야 할 일과 스케줄을 잘 관리하자. 깜박하고 중요한 일을 놓쳐서 고생할 수 있다. 중요한 일이나 계획은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자. 자주 만난다고 해서 애정이 깊어지는 것은 아니다.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 싱글인 사람은 불같은 사랑에 빠져들 거다. 한눈에 반할 만한 멋진 이성을 만날 수 있다.


재물에서는 서서히 상승세를 타게 될 거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사람도 한숨 돌릴 수 있다. 재미 삼아서 즉석 복권이나 로또를 사보는 것도 좋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하는 것도 좋을 거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4사진종교시설아이보리


◆ 처녀자리 (8. 23 - 9. 23) : 하루하루를 소중히


골치 아픈 일들은 잊고, 하루하루를 즐겨 보자. 오늘 이 시간,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게 좋다. 괜한 걱정으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내일의 일은 내일이 오면 맞닥뜨리면 되는 거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이성에게 고백받을 수 있다. 누군가 슬쩍 호감을 표현할 수도 있을 거다. 무심코 지나치지 말고 신호를 잘 포착해 보자. 커플인 사람은 솔직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연인에게 불필요한 거짓말이나 변명하지 말자.


재물에서는 비교적 순탄한 한 주가 될 거다. 크게 걱정할 것도, 고민할 것도 없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 고생한 자기를 위해 선물해 보는 것도 좋다. 남 좋은 일만 하고 다니지 말고 자기를 위해 돈을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0, 4비상금펜션, 리조트핑크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재벌집 막내아들'


◆ 천칭자리 (9. 24 - 10. 22) : 안전 제일


아무리 자신 있는 일이라도 방심하거나 소홀히 하지 말자. 작고 사소한 일도 최선을 다하는 게 좋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자. 설마 설마 하던 일이 실제로 일어날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다른 이성에게 한눈팔지 말자. 호감이 가는 사람이 있어도 모른 척하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은 가까운 곳에 짝이 있을 거다.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고 주위도 잘 살펴보자. 친구였던 사람이 이성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자.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최대한 줄이는 게 좋다. 저녁 약속이나 술자리도 다음으로 미루자. 먹고 즐기는 것보다는 당신의 미래가 우선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2SNS레스토랑베이지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만사태평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이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다. 너무 편안하다 보니 따분하거나 지루해질 수 있다. 너무 늘어져 있지 말고 뭔가 일거리를 찾아보자. 일이 없다면 만들어서라도 하는 게 좋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도 좋을 거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평소보다 눈높이를 높이자. 확실한 느낌이 없다면 깔끔하게 일어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연인과의 대화가 필요한 시기다. 적당한 자리를 마련해 마음 속 얘기를 나눠보자.


재물에서는 계속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주위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올 수 있다. 눈이 번쩍 뜨일 만한 좋은 정보를 들을 수도 있을 거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3신문, 뉴스맛집블랙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재벌집 막내아들'


◆ 사수자리 (11. 23 - 12. 24) : 단순하게


무슨 일이든 쉽고 단순하게 처리하는 게 좋다. 당신 마음이 가는 대로, 당신의 직감에 따라 움직이자. 복잡하게 생각하면 오히려 일이 더 꼬일 수 있다. 가장 단순한 결정이 정답인 경우가 많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을 구속하려고 하지 말자. 상대방의 사생활도 존중해 주는 것이 좋다. 싱글인 사람은 자기 일이나 학업에만 충실하자. 미팅이나 소개팅도 조금 미루는 것이 좋다. 괜히 나가서 시간 낭비, 돈 낭비만 할 수 있다.


이번 주는 재물과 명예가 당신과 함께 할 거다. 기다리던 소식이나 반가운 사람이 찾아올 수 있다. 다만, 너무 풀어지지 말고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자. 이런 때일수록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4선물관공서블루


◆ 염소자리(12. 25 - 1. 19) : 릴렉스 릴렉스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너무 서운해하지 말자. 운이란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기 마련이다.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게 좋다. 다른 사람을 원망하거나 미워하지도 말자. 화내고 성내는 만큼 좋은 운이 멀어질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운명 같은 사람을 만나게 될 거다. '이 사람이다'라는 생각이 든다면 절대 놓치지 말자. 커플인 사람에게는 편안하고 안정된 한 주가 될 거다. 두 사람의 사랑이 결실을 맺을 수도 있다.


재물에서는 허리띠를 졸라매야 하는 시기다. 당신의 수입과 지출을 잘 따져보고 생활하자. 불필요한 곳에 돈을 쓰거나 낭비하지 말자. 목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할부 거래도 피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4거울쇼핑몰그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