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 레전드 배우,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 전해졌다

인사이트HBO 'Game of Thrones'


'왕좌의 게임' 나온 배우 겸 가수 별세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파워레인저' 배우에 이어 또 다른 유명 배우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3일(현지 시간) 미국 연예 전문 매체 TVLine의 보도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에서 일린 페인(Ilyn Payne)역을 맡았던 배우 윌코 존슨(Wilko Johnson)이 7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23일 유족은 존슨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그가 지난 21일 저녁 영국 남동부에 있는 그의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인사이트닥터 필굿 활동 당시 윌코 존슨 / GettyimagesKorea


세계적인 밴드 기타리스트에서 배우로


1947년 7월 12일에 태어난 그의 본명은 존 피터 윌킨슨(John Peter Wilkinson)으로 영국 템스강 어귀에 있는 캔비 아일랜드(Canvey Island)에서 자랐다.


뉴캐슬 대학교에서 앵글로 색슨 문학을 전공한 그는 학교 교사로 일하다 '닥터 필굿(Dr. Feelgood)'이라는 밴드의 기타리스트가 됐다.


닥터 필굿은 1970년대를 주름잡은 펍록(Pub-Rock)/R&B 밴드로 영국의 수많은 펑크록 밴드에 영향을 끼쳤다.


존슨은 당시 기타 피크를 사용하지 않는 핑거스타일의 독특한 기타 연주 스타일로 유명했다.


발매한 앨범은 영국 1위를 했고 미국 투어, CBS 레코드와의 계약 등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하지만 존슨은 1977년 밴드의 리드 가수 리 브릴로(Lee Brilleaux)와 마찰을 빚고 밴드에서 탈퇴했다.


인사이트HBO 'Game of Thrones'


이후 그는 유명 가수 이언 듀리가 이끌던 밴드 '더 블록헤드(The Blockheads)'와 함께 공연을 했고 영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2011년부터는 HBO 판타지 시리즈 '왕좌의 게임'에서 왕의 집행자 일린 페인 역을 맡아 열연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10년 전 췌장암 진단 받아


안타깝게도 2012년 존슨은 갑자기 쓰러져 병원으로 급히 이송됐고 췌장암 진단을 받았다. 이에 그는 드라마에서 하차하게 됐다.


그는 2013년 1월 췌장암 말기 진단을 받았고 화학 요법을 받지 않기로 했다.


2013년 1월 25일 존슨은 BBC 라디오 '프론트 로(Front Row)'에 출연해 "의사들로부터 9~10개월 정도 남았다는 말을 들었다"라고 밝혔다.


인사이트Twitter 'pierrevabres'


그는 마지막으로 음악에 대한 열정을 불태웠다. 


존슨은 세계적인 밴드 '더 후(The Who)'의 리드 싱어인 로저 달트리(Roger Daltrey)와 함께 작별 앨범을 녹음했다. 이 앨범은 2014년 3월 발매됐다.


이후 존슨이 선종보다 덜 공격적이고 치료도 가능한 형태의 췌장 신경 내분비 종양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그는 바로 긴급 수술을 받았고 의사들은 그의 예후가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4년 10월, 존슨은 암 전문의였던 팬의 도움으로 몇 번의 수술을 걸친 뒤 암을 극복했다고 발표했다.


당시 그는 "11시간의 대수술 끝에 종양들을 제거했다. 무게가 3kg에 달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2018년 또 다른 앨범을 발표했고 지난달까지 윌코 존슨 밴드(Wilko Johnson Band)와 함께 공연했다.




암 극복했던 배우의 사망 소식에 추모 물결 이어져


영국 음악계에 큰 영향을 끼쳤던 뮤지션이자 '왕좌의 게임'에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던 배우의 죽음에 동료들과 팬들은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존슨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후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빌리 브래그(Billy Bragg)는 "그의 겸손한 태도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라고 존슨을 회상했다.


'프란츠 퍼디난드(Franz Ferdinand)'의 리드 싱어 알렉스 카프라노스(Alex Kapranos)는 "그의 독특한 연주와 무대 매너는 나를 포함한 많은 기타리스트들을 감격시켰고 영감을 줬다"라고 추모했다.


방송인 밥 해리스(Bob Harris)는 "윌코는 정말 독특했다. 그의 에너지와 정신은 놀라웠다"라고 전했다.


팬들도 "나의 롤모델을 잃었다", "왕좌의 게임 일린 페인이 결국 세상을 떠났구나", "윌코를 보고 기타를 배우게 됐는데 정말 안타깝다" 등 SNS를 통해 애도의 글을 올리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