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안 보이던데...2002년 결혼한 배우 박신양 처갓집의 집안 규모

인사이트뉴스1


2002년 부부의 연을 맺은 박신양, 백혜진


[인사이트] 최유정 기자 = 드라마 '파리의 연인', '쩐의 전쟁' 등 다수의 히트작과 명대사를 남기며 사랑받았던 내공 배우 박신양.


하지만 최근 작품에서는 박신양이 연기하는 모습을 좀처럼 보기가 힘들다.


인사이트뉴스1


2019년에 방영한 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 2 : 죄와 벌' 이후로 활동 소식이 거의 없는 박신양은 어떻게 지내고 있는 걸까. 그의 근황에 자연스레 관심이 모였다.


박신양은 앞서 2002년 13살 연하의 아내 백혜진 씨와 결혼을 발표해 놀라움을 자아낸 바 있다. 더욱이 그는 혼전임신 결혼으로 세간을 뜨겁게 달궜다.


인사이트tvN


"하겐다즈 회장의 손녀"...박신양 아내의 놀라운 집안


박신양의 아내로 주목을 받은 백혜진 씨의 집안은 사실 어마어마한 재력을 자랑한다.


백혜진 씨는 고급 브랜드 아이스크림 한국하겐다즈와 항공기 지상조업사인 샤프에비에이션케이의 창업자인 故 백종근 회장의 손녀다.


인사이트tvN


21일 한국경제는 금융감독원이 한국하겐다즈와 샤프에비에이션케이의 도합 매출이 1700억 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한국하겐다즈는 2021회계연도(2021년 6월 1일~2022년 5월 31일)에 매출 722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을 거뒀다. 매출은 전년 대비 10.7%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인사이트씨너지인터내셔날


과거 한 방송에서도 백혜진 씨의 집안이 공개된 바 있다.


당시 박신양 부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한 기자는 "하겐다즈를 국내에 처음 들여온 재벌가의 손녀가 박신양의 아내 백혜진이다"라고 말했다.


인사이트SBS '싸인'


이에 또 다른 기자는 "이 기업이 1991년에 국내 시장에 처음 진출을 했는데 이후에 지금까지 줄곧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 매출 1위를 달성하고 있고, 재작년에 영업 이익만 30억 원, 연 매출은 350억 원을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


백혜진 씨의 아버지도 함께 언급됐다.


인사이트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또 다른 기자는 "백혜진의 아버지도 대단한 분이다. 2000년 세계 항공사 4위인 미국의 유명 항공사 노스웨스트 항공의 국내 대리점을 운영하셨다고 한다"라고 덧붙여 놀라움을 안겼다.


박신양과 백혜진 씨의 첫 만남은 운명적이었다.


인사이트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지난 2013년 박신양은 SBS '강심장'에 출연해 아내와의 첫 만남 일화를 떠올렸다.


박신양은 "제 아내가 가족들과 (부산으로) 휴가를 왔다. 맛있는 것을 많이 먹고 평소 안 하던 운동을 하러 헬스클럽에 왔다. 저는 워낙 운동을 좋아해 헬스클럽을 찾았고, 그곳에서 현재의 아내를 만나게 됐다"라고 털어놨다.


인사이트SBS '강심장'


박신양은 "러닝머신을 하던 도중이라 안경을 벗고 있었는데 아내와 마주치고 난 뒤 앞이 잘 보이지 않는 상태임에도 어떤 운명의 느낌을 받았다. 여기서 이 여인을 놓치면 후회할 것 같다는 생각이 스쳐 지나가면서 '시간이 되면 식사를 함께 하고 싶다'는 말로 데이트를 신청했다"라며 운명적인 첫 만남을 회상했다.


한편 1968년생인 박신양은 지난해 늦깎이 대학원생이 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인사이트SBS '강심장'


안동대학교 서양화 전공으로 미대생이 된 박신양은 지난 9월 '스타트아트페어 서울 2022'에 작가로 참여하기도 했다.


배우 활동 외에 새로운 길을 도전하고 있는 박신양의 기운찬 행보에 박수 행렬이 쏟아지고 있다.


인사이트SBS '강심장'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