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이번 주 운명의 상대를 만날 별자리는 OO자리"...별자리로 보는 11월 넷째 주 당신의 운세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넷째 주(21일~27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2022년도 벌써 이제 한 달 반 남짓 밖에 남지 않았다.


'올해도 연애는 꽝인가'라는 생각에 우울해하고 있다면 지금부터 어디를 가더라도 주변을 꼼꼼히 둘러보자.


혹시나 당신 옆에서 생각지도 못 했던 운명의 상대가 마법처럼 나타날 수도 있으니 말이다.


만약 당신의 이상형을 발견했다면 적극적으로 다가가 보자.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어느 것도 얻을 수 없다.


하지만 너무 다급하게 다가가서는 안 된다. 천천히 자연스럽게 다가가자. 너무 조급해한다면 상대는 겁을 먹고 도망가 버릴 수도 있다.


이번 주는 당신의 사랑에 환한 햇살이 비추길 바라면서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넷째 주(21일~27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물병자리 (1. 20 - 2. 18) :  대화가 필요해


주위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시기다. 혼자서 시간 보내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게 좋다. 친구나 동료들과 저녁 약속을 잡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연락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소개팅보다 미팅을 노려보자. 선택의 폭이 넓어야 그만큼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 옆에 착 붙어 있도록 하자. 잠시 소홀한 사이에 연인이 한 눈을 팔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도록 하자. 수중에 비상금이나 여윳돈을 마련해 두는 게 좋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내키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오늘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내일도 생각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25향수미용실그린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충고를 따라야


마음 속에 감수성과 아쉬움이 넘쳐나는 한 주가 될 것 같다. 떨어지는 낙엽만 봐도 눈물이 날 수 있다. 자리에 앉아 있지만 말고 밖으로 나가보자. 어쩌면 우연 속의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두 사람의 미래를 함께 그려 보자.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결혼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들은 우연한 만남도 그냥 지나치지 말자. 우연이 계속 이어지면 인연이 될 수가 있다.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작은 횡재수도 있다. 생각지도 않은 좋은 기회를 잡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행운의 여신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테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24번화가브라운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양자리 (3. 21 - 4. 19) : 실속을 챙겨야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실속은 부족한 시기다. 자칫 실컷 고생하고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다. 


오르지 못할 나무는 애초에 쳐다보지도 말자. 자신이 잘 아는 일, 자신 있는 분야에서 승부하는 게 좋다. 그래야 좀 더 나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싱글이라면 솔로 생활을 청산할 수 있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여러 이성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도 있다. 


커플들은 함께 두 사람의 미래를 그려 보자.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결혼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다. 기대 이상의 돈과 재물이 들어올 수 있지만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 돈을 쓰지 말자. 돈을 쓸 때에는 자기 자신을 위해 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26복권마트,시장네이비


◆ 황소자리 (4. 20 - 5. 20) : 정신 바짝


이번 주는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하는 시기다. 너무 흐트러지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당신의 실수나 잘못으로 큰 파장이 일어날 수 있다. 자신의 실력이나 재능을 너무 과신하지도 말자. 작고 사소한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말과 행동을 잘 가려서 하자. 특히 연인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일은 삼가자.


싱글들은 평소보다 용기를 내도록 하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일단 고백하는 게 좋다. 용기 있는 사람만이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다. 통장과 지갑에 재물이 쌓이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당장 필요하지 않은 곳에 돈을 쓰지는 말자. 쇼핑을 할 때에도 계획한 것들만 사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27립글로즈,립스틱캠핑장화이트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될 듯 말 듯


뭔가 될 듯 말 듯 하면서도 잘 풀리지 않는 한 주다. 예상하지 못한 일이나 변수가 발생할 수 있다. 갑자기 누군가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 너무 신경 쓰지 말고, 빨리 훌훌 털어버리자. 지난 일은 잊고 앞으로 나아가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자. 인연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기 마련이다. 어쩌면 가까운 주변 사람과 썸을 탈 수도 있다. 


커플들은 데이트나 연락을 소홀히 하지 말자. 아무리 바쁘더라도 연인을 잘 챙기는 게 좋다.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최대한 줄여야 하는 시기다.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자. 특히 다른 사람과의 금전 거래는 삼가는 것이 좋다. 잘못하면 돈도 잃고, 아끼던 사람도 잃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26이메일대중교통오렌지


◆ 게자리 (6. 22 - 7. 22) : 여럿이 함께


이번 주는 당신의 실력과 경쟁력을 키워야 하는 시기다. 새로운 것을 배워보거나 부족한 점을 채워보도록 하자. 진로를 변경하거나 새로운 길로 나아가는 것도 좋다. 


거창하지 않아도 좋으니 작은 목표라도 세워보자. 당신의 작은 시도가 의외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


커플이신 분이라면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자. 마음을 감추면 감출수록 사이가 멀어질 수 있다. 좋으면 좋다, 싫으면 싫다 확실히 말하는 게 좋겠다. 


싱글들은 미팅이나 소개팅에 너무 기대하지 말자. 기대가 크면 그만큼 실망도 커질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다소 들쑥날쑥한 한 주가 될 듯하다. 수중에 돈이 들어왔다가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다. 웬만하면 돈이나 재물에 너무 신경 쓰지 말자. 돈이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다시 생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27손목시계카페하늘색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사자자리 (7. 23 - 8. 22) : 안전제일


매사에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한 시기에요. 아무리 자신 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마세요. 


자칫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 있어요.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세요. 설마 설마 하던 일이 실제로 일어날 수가 있어요.


싱글이라면 너무 외모나 조건만 따지지 말자. 상대방의 현재보다는 발전 가능성을 보는 게 좋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자. 매번 똑같은 모습을 보이면 상대가 싫증을 느낄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투자의 시기로 보는 것이 좋다. 돈을 써야 할 일이 있다면 확실하게 쓰도록 하자. 너무 아끼려고 하거나 작은 돈에 연연하지 말자. 당신이 투자하는 만큼 나중에 돌아오는 것이 많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25선물패스트푸드점핑크


◆ 처녀자리 (8. 23 - 9. 23) :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야 하는 시기다. 특히 남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말자. 


자신의 일이 아니면 모른 척하는 게 좋다. 불필요한 말이나 행동도 삼가도록 하자. 자칫 주위의 오해를 사거나 시비가 생길 수 있다.


커플이라면 조금 분위기를 잡는 것이 좋다. 식사를 하더라도 좀 더 근사한 식당에 가도록 하자. 어쩌면 두 사람에게 좋은 추억이 남을 수도 있다.


싱글들은 자신의 스타일만 고집하지 말고 자신과 다른 성향의 사람도 만나보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는 게 좋다.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수 있다. 어차피 써야 할 돈이라면 기분 좋게 쓰자. 괜히 인상 쓰거나 미적거리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23SNS맛집그레이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천칭자리 (9. 24 - 10. 22) : 자신을 믿어야


이번 주는 자기 자신을 믿고 움직여야 하는 시기다. 다른 사람의 말에 이리 저리 흔들리지 말고 당신의 생각과 판단에 따라서 움직이는 게 좋다. 어쩌면 당신의 직감이 의외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


커플이라면 함께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보자. 앉아서 하는 데이트보다 함께 움직이는 게 좋다.


싱글들은 불 같은 사랑에 빠져든다. 한 눈에 반할 만한 멋진 이성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다. 돈 문제로 걱정하던 분들도 한숨 돌릴 수 있다. 다만, 너무 여유를 부리거나 마음을 놓지는 말자. 아직까지는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26사진기차역블루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자신의 힘으로


자신의 일은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는 게 좋다. 어렵고 힘든 일이라도 피하지 말고 직접 부딪히자. 남에게 기대거나 의지하려고 하지 말자. 어차피 다른 사람에게는 크게 기대할 것이 없다.


커플이라면 말을 잘 가려서 하는 것이 좋다. 무심코 내뱉은 말에 연인이 상처받을 수도 있다. 


싱글들은 사랑보다는 우정을 중시하자. 먼저 자신의 주변 사람부터 챙기는 것이 좋다. 잘하면 소개팅이 들어올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기분 좋은 한 주가 된다. 당신이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수 있다. 얻는 것이 있으면 그만큼 베푸는 것도 잊지 말자. 행운이란 나누면 나눌수록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26사진기차역블루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예의를 지켜야


이번 주는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언제 어디서든 예의와 매너를 잃지 말자. 주위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게 좋다. 사람들에게 점수를 따는 만큼 돌아오는 것이 많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기회를 잘 포착하는 게 좋다. 잘하면 마음에 둔 사람과 연을 맺을 수도 있다. 


커플들은 연인과의 대화가 필요한 시기다. 적당한 자리를 마련해서 마음 속 얘기를 나눠보자. 어쩌면 상대방의 또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최대한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너무 여유를 부리거나 함부로 돈을 쓰지 말자. 꼭 필요한 경우에만 지갑을 여는 것이 좋다. 이번 주만 잘 넘기면 한결 여유가 생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26목걸이,귀걸이편의점바이올렛


◆ 염소자리(12. 25 - 1. 19) : 남들 부러워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말자. 현재 자신이 가진 것에 적당히 만족하는 게 좋다. 


특히 잘 모르는 일이나 자신 없는 분야에 뛰어들지 말자. 자칫 노력에 비해서 성과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커플이라면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다. 너무 조용하다 못해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다. 그렇다고 연인에게 소홀하거나 한 눈을 팔지는 말자. 


싱글이신 분들은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가만히 앉아서 상대가 다가오기만 기다리지 말자. 당신이 먼저 한 발 다가서는 게 좋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쉽고 단순하게 결정하는 게 좋다. 이것 저것 너무 따지거나 오래 고민하지 말고 빠른 판단과 결정이 행운을 가져온다.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든다면 바로 행동에 옮기자. 잠시 주저하다가 남에게 기회를 빼앗길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26택배종교시설옐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