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561만 유튜버' 백종원이 '유료 광고' 하는 신박한 방법

'백선생' 백종원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유료 광고를 진행하게 됐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인사이트뉴스1


광고 들어온 아이스크림 맛있게 먹은 백종원


[인사이트] 정은영 기자 = '요식업계 대부' 백종원이 신개념 광고를 선보였다.


지난 14일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에 웹예능 '님아 그 시장을 가오' 13화가 업로드됐다.


인사이트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이날 충청북도 진천에 방문한 백종원은 아름다운 자연 속을 거닐며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백종원은 "그럴싸하죠? 유료 광고 표시 뜰 건데. 우리도 유료 광고 들어왔어요"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인사이트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유료 광고임을 거듭 강조한 그는 "'아펄추' 아세요? '아샷추'에 이은 회심의 역작"이라며 자신이 먹고 있는 아이스크림을 소개했다.


'아샷추'는 '아이스티에 샷 추가'라는 뜻이며, '아펄추'는 아이스크림에 펄 추가를 줄인 단어다. 해당 아이스크림에는 밀크티에 주로 넣어 먹는 타피오카 펄이 추가돼 있었다.


인사이트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광고 열심히 하는 백종원 보고 팬들이 '빵' 터진 이유


그는 "이 정도는 먹어 줘야죠. 앞으로 유료 광고 많이 들어올 것 같아요"라며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다.


백종원은 "아이고 감사해라. 유료 광고를 다 주시고"라며 감격하는 마음을 드러냈다.


인사이트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그는 식당까지 가는 데에 얼마나 걸릴지 모르니까 그 사이에 아이스크림 좀 먹고 밥을 먹으러 가겠다며 끝까지 광고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언뜻 보면 평범한 유료 광고 영상 같지만, 이를 본 구독자들은 큰 웃음을 터트렸다.


인사이트캡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해당 아이스크림이 백종원의 브랜드인 빽다방에서 출시된 제품이었기 때문이다.


많은 누리꾼은 "유료인 척하는 무료 광고다", "진정한 '내돈내산' 광고", "오른쪽 주머니에서 왼쪽 주머니로 들어가는 광고" 등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백종원의 어마어마한 추정 수익


한편, 백종원은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의 대표이자 구독자 561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지난 6월 방송된 Mnet 'TMI NEWS SHOW'는 더본코리아의 2021년 매출액이 약 1765억 원이라고 소개했다.


인사이트Mnet 'TMI NEWS SHOW'


더본코리아는 전국에 매장 약 2140개 이상을 보유한 기업으로 '한신포차', '롤링 파스타', '홍콩반점' 등 인기 프랜차이즈를 만들어 운영 중이다.


또한 방송 출연을 활발히 하고 있는 그의 회당 출연료는 약 1천만 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양한 방면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백종원의 추정 수익이 공개되자 많은 이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