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우연이라는 이름의 행운이 찾아온다"...별자리로 보는 11월 셋째 주 당신의 운세

지금부터 11월 셋째 주(14일~20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BC '금수저'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강한 바람과 함께 내린 많은 양의 가을비에 기온이 '뚝' 떨어졌다.


계속되는 추운 날씨에 어깨가 한껏 움츠러든 요즘이다.


새롭게 시작되는 이번 주에는 몸도 마음도 활짝 편 상태로 열어보는 게 어떨까.


마음의 여유를 갖고 일상을 즐기다 보면 우연한 만남, 의외의 장소에서 분명 행운이 찾아올 테다.


당신의 하루하루에 웃음만이 가득하길 바라며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셋째 주(14일~20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BC '금수저'


◆ 물병자리 (1. 20 - 2. 18) : 시간 낭비하지 말고


불필요한 일에 힘과 노력을 낭비하지 말자. 당신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는 게 좋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중간에 포기하지 말자. 인내는 쓰지만 그 열매는 아주 달콤할 거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적당히 표정 관리하는 게 좋다.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너무 티 내지 말자. 자칫 연인과의 관계가 한동안 어색해질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과거는 깨끗이 잊자. 자칫 지난 일이나 헤어진 연인에게 발목을 잡힐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좋은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질 거다.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재미 삼아 로또나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얻는 것이 있다면 그만큼 베푸는 것도 잊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0복권쇼핑몰노랑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릴렉스 릴렉스


무엇보다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한 주다. 아무리 급해도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 말자. 가끔은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을 때도 있으니 말이다. 여유가 있어야 안 보이던 것들이 보인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좀 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상대가 마음에 든다면 솔직하게 표현하자. 괜히 시간만 끌다가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다. 커플인 사람도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자. 작은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이번 주는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여유가 있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수중에 비상금이나 여유 자금을 마련해 두는 게 좋다. 종잣돈이 있어야 나중에 뭐라도 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8목걸이, 귀걸이대중교통베이지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BC '금수저'


◆ 양자리 (3. 21 - 4. 19) : 귀인과의 만남


적극적으로 주변 인맥을 넓혀야 하는 시기다. 혼자서 시간 보내지 말고 주위 사람들과 어울리자. 다양한 자리에서 많은 사람을 만나보는 게 좋다. 당신에게 큰 힘이 되어줄 귀인이나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과 말도 잘 통하고, 마음도 맞을 거다. 그만큼 서로에 대한 애정이 듬뿍 쌓일 수 있다.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이성에 대해 선입견을 갖지 말자. 평소보다 눈높이도 조금 낮추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재물 운과 직장 운이 좋은 시기다. 평소에 계획하던 일이 있다면 한번 시작해 보자. 가만히 앉아서 돈 들어오기만 기다리지 말자. 가까운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과 함께 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 16손목시계종교시설레드


◆ 황소자리 (4. 20 - 5. 20) : 흐르는 물처럼


흐르는 물처럼 부드러운 처신이 필요한 시기다.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하자. 막히면 돌아가고, 멈추면 잠시 쉬어가는 게 좋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 갖지도 말자. 잘 풀리지 않는 일은 다음으로 미루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밖으로 많이 다니자. 바람도 쐴 겸 사람들을 만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은 알콩달콩 행복한 한 주가 될 거다. 시간 나는 대로 데이트나 전화 통화를 즐겨 보자.


금전적으로는 풍족하고 여유로운 한 주가 될 거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 보자. 주위 사람들에게 한턱내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즐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20향수번화가남색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BC '금수저'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우연 속의 행운


우연한 만남, 의외의 장소에서 행운이 찾아올 거다. 판에 박힌 듯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보자. 우연 속에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행운이 있다. 집에 가다가 잠시 다른 곳에 들러보는 것도 좋다. 예정에 없던 약속을 잡는 것도 좋을 거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현재의 연인에게만 충실해지자. 자기 연인과 다른 이성을 비교하지 말자. 자칫 산토끼를 쫓다가 집토끼를 잃을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자기 경쟁력을 키우자. 남들보다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당신의 선택이 중요한 시기다. 한순간의 결정이 많은 것을 좌우할 수 있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따져보자. 개인적인 감정이나 인정에 치우치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 19사진주점바이올렛


◆ 게자리 (6. 22 - 7. 22) : 내 스타일대로


다른 사람의 말이나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자. 모든 것을 자기 생각대로 밀고 가는 게 좋다. 특히 잘 모르는 일이나 분야에 뛰어들지 말자. 자칫 실컷 고생하고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다.


싱글인 사람에게는 기분 좋은 한 주가 될 거다.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절대 놓치지 말자. 한눈에 당신의 마음을 빼앗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두 사람만의 시간을 갖는 게 좋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면 다툼이 생길 수 있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 운이 좋은 시기다. 당신의 오랜 노력이 결실을 볼 수도 있다. 다만 눈앞에 재물이 보인다고 너무 흥분하지 말자. 이런 때일수록 침착하고 차분하게 행동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19거울편의점블랙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BC '금수저'


◆ 사자자리 (7. 23 - 8. 22) : 사람을 잘 가려야


이번 주는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는 게 좋다. 말이 많거나 큰소리치는 사람은 조금 멀리하자. 자칫 골치 아픈 일이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인맥이 넓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솔직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불필요한 거짓말이나 변명은 하지 말자. 자칫 연인에게 오해를 살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은 서둘러 연인을 만들려고 하지 말자. 주인공은 언제나 나중에 나타나기 마련이다. 당신의 옆자리는 잠시 비워두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거다. 통장과 지갑에 재물이 쌓이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불필요한 곳에 소중한 돈을 낭비하지 말자. 쇼핑을 할 때도 계획한 것들만 사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8아로마용품도서관, 학원오렌지


◆ 처녀자리 (8. 23 - 9. 23) : 과거는 잊고


지난 일이나 과거에 미련을 갖지 말자. 이미 흘러간 일들은 빨리 잊는 게 좋다. 이제부터는 당신의 현재와 미래만 생각하자.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새로운 사람과 썸을 탈 수 있다. 너무 빼지 말고 적당히 상대방에게 맞춰주자. 놓치고 나서 나중에 후회하지 말자. 커플인 사람은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 주자. 상대방이 잘못한 것이 있어도 일단 감싸주는 게 좋다.


이번 주는 재물과 명예가 당신과 함께 할 거다. 당신이 노력한 것보다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다른 사람과의 경쟁이나 싸움도 두려워하지 말자. 최후의 승자는 바로 당신이 될 테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20도시락사무실, 학교블루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BC '금수저'


◆ 천칭자리 (9. 24 - 10. 22) : 입은 무겁게


눈과 귀는 열고, 입은 무겁게 해야 하는 시기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자. 괜히 울컥하거나 기분 나쁜 티 내지 말자. 웬만한 일은 가볍게 웃어넘기는 것이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지난 일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묵은 감정이나 갈등은 빨리 해소하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은 사랑보다는 우정을 중시하자. 먼저 자기 주변 사람부터 챙기는 것이 좋다. 잘하면 소개팅이 들어올 수도 있다.


재물과 관련한 일들은 원칙과 순리를 따르자. 위험 부담이 높거나 투기적인 일은 피하는 게 좋다. 욕심을 부리면 자기가 가진 것을 잃을 수도 있다. 요행이나 재수보다는 자신의 땀과 노력을 믿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7유원지하늘색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일상 탈출


적당한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시기다. 골치 아픈 일들은 잠시 잊고 즐기자.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해보는 것도 좋다.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거다. 살아가다 보면 잠시 쉼표가 필요할 때도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이성 앞에서 내숭 떨거나 잘 보이려고 하지 말자. 당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은 너무 자기 주장만 고집하지 말자. 상대방의 생각이나 의견도 존중해 주는 게 좋다. 한번 상대방과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자.


돈과 관련한 일들은 주위의 조언을 구하는 게 좋다. 혼자서 모든 것을 결정하려고 하지 말자. 자칫 유혹에 넘어가거나 남에게 속을 수 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충분히 검토하고 결정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6음악레스토랑화이트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BC '금수저'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정면 돌파


무슨 일이든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부딪치자. 어려운 일이라고 피해 다니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지금 해결하지 않으면 나중에 일이 더 커질 수 있다. 특히 주위 사람들과 오해가 있다면 빨리 푸는 것이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을 구속하려고 하지 말자. 연인 사이라도 서로의 사생활을 존중해 주는 게 좋다. 너무 집착하다 보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낯선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주지 말자. 바람처럼 찾아온 사람은 바람처럼 사라질 수 있다.


이번 주는 돈보다 사람을 우선해야 하는 시기다. 너무 자신의 이익이나 입장만 고집하지 말자. 눈앞의 이익보다 먼 미래를 내다보는 게 좋다. 자칫 작은 것을 탐하다가 더 큰 것을 잃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 16맛집브라운


◆ 염소자리(12. 25 - 1. 19) : 사람 관리


이번 주는 주변 사람 관리에 힘써야 하는 시기다. 가까운 친구나 주위의 동료들을 잘 챙기자. 당신이 필요할 때만 사람들을 찾지 말자. 특히 선배나 윗사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 두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이성에게 너무 매달리지 말자. 상대가 마음에 들어도 자존심을 지키는 게 좋다. 자칫 상대방의 페이스에 말려들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자. 분위기가 좋아야 그만큼 애정이 쌓일 수 있다.


재물에서는 좋은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질 거다. 그동안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수도 있다. 다만, 주위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자. 누군가 당신의 행운을 노리고 있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19명함카페그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