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1℃ 서울
  • -1 -1℃ 인천
  • 1 1℃ 춘천
  • 4 4℃ 강릉
  • 0 0℃ 수원
  • 1 1℃ 청주
  • 1 1℃ 대전
  • 1 1℃ 전주
  • 3 3℃ 광주
  • 2 2℃ 대구
  • 6 6℃ 부산
  • 5 5℃ 제주

"전갈자리는 이상형 만난다"...유명 점술가가 말해주는 당신의 2023년 연애운

홍콩의 유명 점술가가 알려주는 2023년 별자리별 연애운을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링크'


2023년 당신은 커플이 될 수 있을까?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벌써 2022년 한 해도 막바지에 다다랐다. 2022년의 후회와 2023년의 기대가 뒤섞일 때다.


솔로들은 '과연 내년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라는 희망이, 커플들은 '내년에도 이 사랑을 이어갈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커지는 때이기도 하다.


최근 홍콩의 유명 타로 점술점 '벨기에 여신(利时神婆)'의 글래디스(Gladys)라는 점술가는 이에 대한 해답을 내놨다.


그녀는 2023년 당신의 사랑이 어떻게 될지, 그리고 행운을 얻기 위해서는 어떤 색을 활용해야 할지 별자리 별로 설명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


물병자리(1/21~2/18): 누군가의 소개로 사랑에 빠진다

행운의 색: 짙은 갈색, 회색


2023년의 사랑은 다소 밋밋하고 길성이 없지만, 4월부터 5월 초까지는 가족이나 친한 지인의 소개로 괜찮은 상대를 만나게 된다.


3월부터 6월까지는 명왕성에 이끌려 성격이 어둡고 내성적이게 변할 수 있으며, 모든 일에 고민이 있어 사랑에 빠지기 쉽지 않다고 한다.


커플이라면 4~5월이 결혼, 출산 등에 좋은 시기라고.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남자친구'


물고기자리(2/19~3/20) : 장거리 연애를 하게 될 수도

행운의 색: 연보라


2023년은 경제적인 기반을 다지고 생활이 안정되는 해다. 이에 미래를 계획하기 딱 좋다.


싱글일 경우 5~6월 사이에 해외여행의 궁에 행운의 별이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으로 인한 장거리 연애를 하기 쉽다.


하지만 올해는 연애운이 좋은 별이 많지 않아 자리를 잡기 힘든 상황이니 잠시 기다려보는 것이 좋겠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BS '婚姻届に判を捺しただけですが'


양자리(3/21~4/19): 사랑이 중심이 되는 해는 아냐

행운의 색: 빨강


양자리는 2023년 사랑이 중심이 돼 발전하는 한 해가 아니라 오히려 일과 재물운에서 가장 좋은 해가 될 것이다.


하지만 6월부터 10월 초까지 금성이 머물기 때문에 기회를 잡으면 새로운 상대를 만나 솔로 탈출에 성공할 수도 있겠다.


특히 6월에는 지배성인 화성이 도화궁을 찾아 첫눈에 반하는 일이 있을 수도 있겠다.


연애를 하고 있는 경우 10월에 주의해야 한다. 이성적인 대화를 통해 갈등을 해결하자.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황소자리(4/20~5/20): 12년 만의 연애운 정점

행운의 색: 퍼플


2023년 천왕성이 이끄는 완고한 황소자리는 12년 만에 사랑의 절정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싱글이라면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새로운 인연을 만나기 쉽다.


이미 인연이 있다면 동거, 결혼 등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연중 내내 연애 운이 좋지만, 4월 21일부터 5월 중순까지는 의사소통에 문제가 발생하기 쉬우므로 이 시기에는 어떠한 중요한 논의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


쌍둥이자리(5/21, 6/21): 파티나 모임에서 새로운 인연을

행운의 색: 그린


2023년 상반기에는 길성이 인연운에 모이고 사교운이 발달해 파티, 모임, 온라인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좋은 인연을 얻기는 어렵고 대부분 몸에서 출발하는 정욕적인 관계로 이어지기 쉽다. 특히 11월에서 12월 사이를 주의해야 한다.


만약 커플이라면 상대방을 소홀히 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게자리(6/22~7/22): 삼각관계를 조심해야

행운의 색: 블루


게자리 여성들은 명왕성이 친밀한 궁에 자 리잡고 있는 데다 연애궁에 길성이 없어 유혹에 빠지기 쉽고, 상대방이 자신과 잘 맞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삼각관계 또는 불륜을 일으키기 쉽다.


이에 이성적으로 감정을 조절해야 한다.


싱글의 경우 길성이 직장에 떨어지기 때문에 특히 12월에 새로운 동료와 연애를 시작할 수도 있겠다.


다만, 삼각관계로 인해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상대방의 배경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그 해 우리는'


사자자리(7/23~8/22): 소울메이트를 찾고 싶어

행운의 색: 살구, 베이지


사자자리는 2023년 마음이 맞는 소울메이트와 같은 짝을 갈망하게 될 것이다.


명왕성이 연애궁에 오면 마음의 교감을 더 많이 원하게 되고 서로에게 속마음을 표현하길 원하기 때문이다.


보통 사자자리 여성은 열정적이고 격정적인 사랑을 좋아하지만, 2023년에는 마음이 잘 맞는 상대를 찾는 것이 좋다.


커플의 경우 연인과 함께 취미를 즐기거나 함께 공부를 해보는 것도 좋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KBS2 '쌈 마이웨이'


처녀자리(8/23~9/22): 썩은 복숭아꽃

행운의 색: 연두색, 청록색


2023년 처녀자리의 연애운은 그리 좋지 못하다. 시련과 압박을 받기 쉽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기 어렵다.


특히 하반기에 명왕성이 역행하면서 이는 더욱 심해진다.


이에 새로 만난 상대가 있다면 그의 배경과 성격을 미리 파악하고 다음 단계를 진행해야 한다.


커플이라면 다툼이 잦아 관계를 진전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각자 바쁘게 지내며 갈등을 줄이고 삶의 중심을 연애가 아닌 다른 곳에 두는 것이 좋다.


특히 싱글이든 커플이든 8월 말부터 9월까지를 주의하라고.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사내 맞선'


천칭자리(9/23~10/22): 행복하고 달콤한 한 해

행운의 색: 노란색


천칭자리는 2023년 사랑으로 인해 행복하고 달콤한 한 해가 될 것이다.


상반기에 목성이 사랑의 집에 머물고 하반기에는 친밀의 집으로 옮겨지기 때문에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만족하게 될 것이다.


상대방과 더 나아가 결혼 계획을 고려할 수도 있다.


특히 화성이 당신의 사랑의 영역에 있는 3월 중순에서 4월 초, 사랑이 더욱 강렬하게 발전하는 시기다.


싱글이라면 상반기에 사랑의 분위기를 감지하기 쉽고, 모호한 관계에서 천천히 관계가 발전할 수 있다. 새로운 인연은 1월에 만날 가능성이 높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카카오TV '아직 낫서른'


전갈자리(10/23~11/22): 운명의 남자를 만날 수도

행운의 색: 노란색


전갈자리 여성들은 2023년 최고의 연애운을 가졌다.


당신은 2023년 그동안 찾아다녔던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겠다.


특히 3월 중순에서 4월 중순까지 주변을 잘 둘러봐야 한다.


이미 연애 상대가 있는 경우에는 결혼, 출산 또는 이민과 같은 추가적인 발전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フジテレビ 'silent'


사수자리(11/23~12/21): 연애의 기운이 만발하는 해

행운의 색: 노랑, 주황


사수자리는 2023년 복숭아꽃이 만발하는 해다. 이에 연애의 기운이 매우 강력할 것이라고.


지금부터 내년 5월 중순까지 반년 동안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기 쉬울 것이다.


특히 2월 중순~3월 중순에는 연애운이 더 번창하게 되는데, 운동이나 여행을 하다 보면 반쪽을 찾을 수도 있다고 한다.


커플의 경우에는 안정되기 시작하며, 더욱 사랑이 커져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호텔 델루나'


염소자리(12/22~1/20): 감정의 매듭을 먼저 풀어야

행운의 색: 다크레드


염소자리는 2023년 과거에 얽혀있는 감정의 매듭을 먼저 풀어야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과거의 콤플렉스와 트라우마를 떠올리며 뒷걸음치기 쉽다.


연애운은 나쁘지 않다. 염소자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기 전에 과거를 되돌아보고 교훈을 얻는 것이다.


커플이라면 5월에는 관계가 더욱 깊어질 것이다.


크리스마스부터 2024년 설까지는 다툼이 잦을 수 있으니 되도록 하고 싶은 말도 한 번 더 생각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