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염소자리는 이번 주 운수대통"...별자리로 보는 11월 둘째 주 당신의 운세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둘째 주(11월 7일~13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겨울이 시작된다는 입동(立冬)을 지나고 있다.


벌써 영하권의 날씨를 기록하며 추위가 찾아오며 겨울이 다가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겨울을 대비하는 우리들의 모습도 다양하다. 내복과 외투를 꺼내놓고 전기장판이나 난로를 준비하는 등 한파를 맞아 분주하게 채비한다.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변화무쌍한 세상에서 잘 살아남을 수 있도록 다가오는 한 주도 기운 내보도록 하자.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둘째 주(11월 8일~11월 14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물병자리 (1. 20 - 2. 18) :  성실한 모습


이번 주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일에 충실하자. 


할 일 다 했다고 딴짓하거나 한 눈 팔아서도 안 돼요. 잘못하면 윗사람에게 한 소리 들을 수 있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랑에 빠져든다. 한 눈에 반할 만한 멋진 이성을 만날 수 있다. 


커플이신 분들에게는 좀 더 노력이 필요한 시기다. 연인에게 점수를 딸 만한 방법을 찾아보자. 작은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해 보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된다. 통장과 지갑에 재물이 쌓이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여유가 생겼다고 너무 기분내지는 말고 과한 소비나 충동 구매는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3비상금편의점블루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마음이 허전해


마음 속에 감수성과 아쉬움이 넘쳐나는 한 주가 될 것 같다. 떨어지는 낙엽만 봐도 눈물이 날 수 있다. 자리에 앉아 있지만 말고 밖으로 나가보자. 어쩌면 우연 속의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두 사람의 미래를 함께 그려 보자.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결혼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들은 우연한 만남도 그냥 지나치지 말자. 우연이 계속 이어지면 인연이 될 수가 있다.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작은 횡재수도 있다. 생각지도 않은 좋은 기회를 잡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행운의 여신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테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11이메일맛집화이트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양자리 (3. 21 - 4. 19) : 초지일관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중간에 계획을 바꾸거나 변덕을 부리지 말자. 자칫 거창하게 시작한 일이 용두사미가 될 수 있다.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자. 인연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기 마련이다. 어쩌면 남사친, 여사친이 이성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커플들에게는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데이트를 할 때에도 당신이 주도권을 잡도록 하자.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즐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12택배유원지핑크


◆ 황소자리 (4. 20 - 5. 20) : 적당히 타협해야


이번 주는 적당한 양보와 타협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말자. 다른 사람과의 시비나 다툼은 피하는 게 좋다. 별 것도 아닌 일에 괜히 언성을 높이지도 말자. 어차피 이겨봤자 상처 뿐인 영광이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이자. 가벼운 말 한 마디도 그냥 지나치지 말자. 무심코 던진 말 속에 진심이 담겨 있을 수 있다.


싱글들은 계산을 확실하게 하는 게 좋겠다. 처음 보는 이성에게 너무 많은 돈을 쓰지 말자.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최대한 줄이는 게 좋다.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자. 괜히 나가서 남 좋은 일만 하고 다닐 수 있다. 돈을 쓸 때에는 그만한 가치가 있는 곳에 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12선물미용실아이보리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다 귀찮아


마음도 안 잡히고 몸도 나른하니 만사가 귀찮은 한 주다. 일이나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아서 고생할 수 있다. 딴짓하지 말고 빨리 마음을 추스르는 게 좋다. 지금은 당신의 일과 공부에 집중해야 한다.


싱글이라면 너무 외모나 조건만 따지지 말자. 상대방의 현재보다는 발전 가능성을 보는 게 좋다. 


커플들은 마음 속에 감정을 담아두지 말자.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시원하게 하는 게 좋다. 감정이 쌓이다 보면 나중에 폭발할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게 좋다. 평소에 마음먹었던 일이 있다면 한번 시작해 보자. 가만히 앉아서 재물이 늘어나기만 기다리지 말자.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과 함께 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3립글로즈,립스틱관공서레드


◆ 게자리 (6. 22 - 7. 22) : 경쟁력을 키워야


이번 주는 당신의 실력과 경쟁력을 키워야 하는 시기에요. 새로운 것을 배워보거나 부족한 점을 채워보도록 하세요. 진로를 변경하거나 새로운 길로 나아가는 것도 좋아요. 


거창하지 않아도 좋으니 작은 목표라도 세워보세요. 당신의 작은 시도가 의외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자. 매번 똑같은 모습을 보이면 상대가 싫증을 느낄 수도 있다.


싱글들은 과거는 깨끗이 잊도록 하자. 지난 과거나 사귀던 사람에게 발목을 잡힐 수 있다. 헤어진 연인에게 연락이 오더라도 무시하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순탄한 한 주가 된다. 크게 걱정할 것도, 고민할 것도 없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신상이나 액세서리를 장만하는 것도 좋다. 겉모습이 전부가 아니지만, 그렇다고 무시해서도 안 된다. 옷차림이나 패션도 경쟁력의 하나라는 것을 잊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9음악마트,시장베이지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사자자리 (7. 23 - 8. 22) :장기적인 안목과 넓은 시야가 필요한 시기다. 단기적인 성과나 목표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눈 앞의 이익보다 먼 미래를 내다보는 게 좋다. 인생은 단거리 경기가 아니라 마라톤처럼 긴 경기다.


싱글이라면 첫인상을 잘 심어주도록 하자. 이성들에게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


커플들은 예의를 잘 지키도록 하자. 격의 없이 지내는 게 꼭 좋은 것 만은 아니다. 연인이나 배우자 사이에도 지켜야 할 예절이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하자.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들었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솔깃한 말을 듣더라도 한번 더 생각해 보자. 세상에 공짜나 손쉬운 돈벌이는 없는 법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1SNS레스토랑그린


◆ 처녀자리 (8. 23 - 9. 23) : 마무리를 잘 해야


매사에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한 시기다. 자칫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 있다. 미심쩍은 일이나 문제는 다시 한번 확인해 보자. 다 끝났다고 방심하거나 마음 놓지 말자. 마지막까지 긴장을 유지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많이 베풀도록 하자.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선물해 주는 것도 좋다. 


싱글들은 첫인상만으로 상대를 결정하지 말자. 사람은 시간이 지나야 그 진면목을 알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된다. 적당히 당신의 지갑 사정에 맞춰서 생활하자.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무리하지 말고 자존심보다는 실속을 우선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13선글라스패스트푸드점옐로우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천칭자리 (9. 24 - 10. 22) : 새로운 계획


당신의 일과 생활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자신의 미래를 위해 뭔가 계획을 세워보자.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게 좋다. 현실에 안주하다 보면 남들에게 뒤쳐질 수 있다.


싱글이라면 눈높이를 조금 높이는 게 좋다. 쓸쓸하고 외롭다고 해서 아무나 만나고 다니지 말자. 주인공은 언제나 나중에 나타나기 마련이다. 


커플들은 다른 이성에게 한 눈을 팔지 말자. 자칫 산토끼를 쫓다가 집토끼를 잃을 수 있다. 호감이 가는 사람이 생겨도 모른 척하는 게 좋다.


이번 주는 당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다. 돈을 써야 할 때는 이것 저것 꼼꼼히 따져보자. 돈을 모으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 어려운 법이다. 꼭 필요한 경우, 꼭 필요할 때에만 지갑을 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9향수피트니스센터네이비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자신의 힘으로


자신의 일은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는 게 좋다. 어렵고 힘든 일이라도 피하지 말고 직접 부딪히자. 남에게 기대거나 의지하려고 하지 말자. 어차피 다른 사람에게는 크게 기대할 것이 없다.


커플이라면 말을 잘 가려서 하는 것이 좋다. 무심코 내뱉은 말에 연인이 상처받을 수도 있다. 


싱글들은 사랑보다는 우정을 중시하자. 먼저 자신의 주변 사람부터 챙기는 것이 좋다. 잘하면 소개팅이 들어올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기분 좋은 한 주가 된다. 당신이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수 있다. 얻는 것이 있으면 그만큼 베푸는 것도 잊지 말자. 행운이란 나누면 나눌수록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12복권카페오렌지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실력 발휘


신의 실력과 재주를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너무 겸손해 하거나 쑥스러워하지 마시고요. 적극적으로 사람들 앞에 나서보는 것도 좋아요. 자신의 이름과 명성은 자신이 쌓아가는 것이니까요. 


가만히 있으면 남들이 알아주지 않아요.


싱글이라면 이성과의 만남을 두려워하지 말자. 언제 어디서든 당신이 반짝 반짝 빛이 난다. 여러 이성을 사이에 두고 저울질해야 할 수도 있다. 


커플들은 연애 초기의 설렘과 느낌을 살려보자. 연인의 새로운 매력이나 장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자. 되도록 쉽고 간단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너무 망설이지 말자. 이것 저것 재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11신문,뉴스쇼핑몰블랙


◆ 염소자리(12. 25 - 1. 19) : 내가 제일 잘 나가


이번 주는 염소자리를 위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하늘의 태양이 당신을 비추는 듯한 한 주다. 


오랜 시간 바라던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도 있다. 다만, 운이 좋다고 해서 너무 자만하지는 말자. 이런 때일수록 더 부지런히 노력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을 구속하려고 하지 말자. 상대방의 사생활도 존중해 주는 것이 좋다. 


싱글들은 친구나 동료들과 약속을 잡아보자. 대인운이 좋은 때이니 부지런히 다니는 게 좋다. 어쩌면 누군가에게 고백을 받을 수도 있다.


경제적으로도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된다. 기대 이상의 수입이나 재물을 얻을 수 있다. 투자나 재테크에도 좀 더 관심을 가져보자. 무슨 일이든 돈 될 만한 일을 추진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12손목시계펜션,리조트연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