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불행 끝, 행복 시작"...별자리로 보는 11월 첫째 주 당신의 운세

지금부터 11월 첫째 주(10월 31일~11월 6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계절이 빠르게 흘러가고 모든 것이 저물어가는 계절 한가운데 있다.


자칫 회의감이나 허무함에 젖을 수 있는 시기이지만, 좋지 않은 상념에 빠지지 않길 바란다.


올해 가을, 겨울을 맞이하기까지 당신은 틀림없이 최선을 다해 살아왔을 테다.


지나가는 해에 대한 아쉬움과 다가오는 새로운 해에 대한 기대가 공존하는 이 시기, 나의 운세는 과연 어떨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첫째 주(10월 31일~11월 6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물병자리 (1. 20 - 2. 18) : 다시 시작이야


아무리 어렵고 힘이 들어도 조금만 더 힘내자. 지금 포기하면 다 잡은 토끼를 놓칠 수 있다. 언제나 마지막 한 걸음이 어려운 법이다.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 지금 이 고비만 넘기면 당신이 승자가 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삼각관계에 주의하는 게 좋다. 잘못하면 두 사람 사이에서 한동안 갈팡질팡할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우연한 만남에 기대해보자. 잠시 스쳐 가는 이성 중에 당신의 짝이 숨어 있다. 작은 우연이라도 그냥 지나치지 말자.


재물에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는 게 좋다.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수 있다. 어차피 써야 할 돈이라면 기분 좋게 쓰자. 적은 돈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인심 잃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1, 3핸드크림맛집블랙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변화무쌍


새로운 변화, 새로운 미래가 시작되는 한 주다. 눈과 귀를 활짝 열고 주위를 잘 살피자. 새로운 변화 속에는 새로운 기회가 숨어 있기 마련이다. 어쩌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처녀자리나 전갈자리의 사람을 찾아보자. 두 별자리의 사람이라면 당신에게 좋은 짝이 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자기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자. 마음을 감추면 감출수록 사이가 멀어질 수 있다. 좋으면 좋다, 싫으면 싫다 확실히 말하는 게 좋다.


이번 주는 당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다. 돈을 써야 할 때는 이것저것 꼼꼼히 따져보자. 돈을 모으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한 법이다. 꼭 필요한 경우, 꼭 필요할 때만 지갑을 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4손목시계놀이공원그린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양자리 (3. 21 - 4. 19) : 예민하게 굴지 말고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미소를 잃지 말자.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조금 참는 게 좋다. 듣기 싫은 소리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자. 별것도 아닌 일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자. 웬만한 일은 가볍게 웃어넘기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자. 데이트에 나가서 인상 쓰거나 풀 죽어 있지 말자. 분위기가 좋아야 그만큼 관계가 발전할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평소보다 눈높이를 높이자. 확실한 느낌이 없다면 깔끔하게 일어나는 게 좋다.


이번 주는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여유가 생기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수중에 비상금이나 여유 자금을 마련해 두는 게 좋다. 종잣돈이 있어야 나중에 뭐라도 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6향수편의점그레이


◆ 황소자리 (4. 20 - 5. 20) : 인기 폭발


당신의 인기와 존재감이 상승하는 한 주다. 그만큼 해야 할 일도 많고 바쁘게 움직여야 할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부담을 갖거나 스트레스받지 말자. 바쁘게 움직이는 만큼 얻는 것도 많아질 테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짝사랑이 결실을 보게 될 거다. 마음에 두고 있던 사람과 연인이 될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의 변화를 잘 살펴보자. 상대방의 마음이 식거나 한눈을 팔 수 있다. 연인을 믿는 것도 좋지만 너무 마음 놓지는 말자.


이번 주는 돈보다 사람을 우선하는 것이 좋다. 고마운 사람들에게 밥 한 끼 대접해 보자. 점심 먹고 커피 한 잔 돌리는 것도 좋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4거울레스토랑핑크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사람들과 어울려야


이번 주는 적극적인 바깥 활동이 필요한 시기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자. 주위 사람들이 행운을 가져다줄 수 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도 너무 낯을 가리지 말자. 당신에게 좋은 친구나 귀인이 될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자. 특히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일은 삼가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은 사랑보다는 우정을 중시하자. 먼저 자기 주변 사람부터 챙기는 것이 좋다. 잘하면 소개팅이 들어올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무난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지름신이나 가벼운 충동구매에 주의하자. 과도한 소비나 지출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한 번에 큰돈을 쓰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1, 3아로마용품유원지노랑


◆ 게자리 (6. 22 - 7. 22) : 앞만 보고


이번 주는 꾸준히 앞만 보고 가야 하는 시기다. 다른 일에 한눈팔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자신의 목표를 향해 묵묵히 나아가는 게 좋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중도에 포기하지 말자. 인내는 쓰지만, 그 열매는 아주 달콤할 거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너무 자기 스타일만 고집하지 말자. 성향이 다른 사람이라도 만나보는 게 좋다. 어쩌면 당신과 환상의 커플이 될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은 불필요한 말을 삼가자. 괜히 말 한마디 잘못해서 한동안 고생할 수 있다.


재물에서는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을 거다. 기대 이상의 돈과 재물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자기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 돈을 쓰지 말자. 돈을 쓴다면 자신을 위해 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6비상금번화가파랑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사자자리 (7. 23 - 8. 22) : 혼자만의 시간


이번 주는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게 좋다.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멀리하자. 혼자서 훌쩍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해보는 것도 좋을 거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자. 드러내지 않는 사랑은 아무런 소용이 없다. 작은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싱글인 사람은 집에만 틀어박혀 있지 말자. 바람도 쐴 겸 밖으로 많이 다니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적은 돈이라도 수입을 늘릴 방법을 찾자. 미래는 찾아오는 게 아니라 만들어가는 거다. 당신의 노력에 따라서 얼마든지 미래가 바뀔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6택배펜션, 리조트남색


◆ 처녀자리 (8. 23 - 9. 23) : 이를 어쩐다


이번 주는 많은 것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시기다. 다소 생소한 일이나 어려운 일을 떠안을 수 있다. 자신에게 주어진 일이나 책임을 두려워하지 말자.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모임이나 약속에 꼭 나가자. 눈이 번쩍 뜨일 만큼 멋진 사람이 나타날 거다. 커플인 사람은 약간의 성격 차이를 경험할 수 있다.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고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자. 상대방의 생각이나 의견도 존중해 주는 게 좋다.


금전적으로는 풍족하고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사람도 한시름 덜 수 있을 거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즐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4복권카페바이올렛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천칭자리 (9. 24 - 10. 22) : 행운 가득


이번 주는 모든 일들이 당신 뜻하는 대로 풀릴 거다. 재물 운도 좋고, 명예운과 애정운도 좋으니 더할 것이 없다. 새로운 목표나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 여신이 함께하니 좋은 성과가 있을 거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 주자. 상대방이 잘못한 것이 있어도 일단 감싸주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은 자기 매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자. 평소보다 옷이나 패션에도 신경 쓰는 게 좋다. 어쩌면 누군가가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할 수도 있다.


재물에서도 만족스러운 한 주가 될 거다. 좋은 기회가 찾아오거나 의외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다만 아무런 노력 없이 뭔가를 얻으려고 하지 말자. 행운은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찾아오는 거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5신문, 뉴스종교시설오렌지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불행 끝, 행복 시작


이번 주는 거칠 것이 없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탁 트인 고속도로를 달리는 듯한 한 주가 될 거다. 직장 운과 학업 운도 좋고, 애정운도 아주 좋다. 불행 끝, 행복 시작이란 말을 실감할 수 있을 거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좀 더 자신감을 느끼자. 이성 앞에서 당당하고 자신 있게 행동하는 게 좋다. 겸손한 것도 좋지만 너무 저자세를 보이지 말자. 커플인 사람은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게 좋다. 가벼운 말 한마디도 그냥 지나치지 말자. 무심코 넘긴 말속에 본심이 담겨 있을 수 있다.


재물 관련한 일들은 주위의 충고를 따르자. 고집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 특히 직장이나 알바를 고를 때에는 신중한 것이 좋다. 급여나 근무 조건을 꼼꼼히 따져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3선물피트니스센터빨강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치얼업'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시작을 잘해야


이번 주는 무슨 일이든 시작을 잘하는 것이 좋다. 일이든 사람이든, 첫 단추를 잘 끼우자. 시작이 좋아야 그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에도 좋은 인상을 심어주자.


커플인 사람에게는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상대방에게 끌려만 다니지 말자. 한 번쯤 적당히 튕기거나 애를 태우는 것이 좋다. 싱글인 사람은 미팅보다 소개팅을 노려보자. 장소도 조금 분위기 있는 곳으로 잡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조금씩 상승세를 타게 될 거다. 생각지도 않은 좋은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친구나 동료들과 약속을 잡아보는 것도 좋다. 어쩌면 기분 좋은 소식을 들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6음악마트, 시장화이트


◆ 염소자리(12. 25 - 1. 19) : 좌절 금지


다른 사람에게 기가 죽거나 얕잡아 보이지 말자.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실수나 잘못했다고 해서 주눅 들지도 말자. 누구나 한두 번은 실수를 하기 마련이다. 당당하고 자신 있는 태도가 행운을 불러올 거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자기 스타일을 유지하자. 최신 유행이나 다른 사람들만 따라 하지 말자. 자기만의 장점을 어필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함께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보자. 앉아서 하는 데이트보다 함께 움직이는 게 좋다.


이번 주는 재물 운도 좋고, 직장 운도 좋은 시기다. 평소에 계획하던 일이 있다면 한번 시작해 보자. 가만히 앉아서 돈 들어오기만 기다리지 말자. 가까운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과 함께 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6이메일쇼핑몰아이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