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전갈자리에게 행운의 여신이 찾아온다"...별자리로 보는 10월 첫째 주 당신의 운세

별자리로 알아본 2022년 10월 첫째 주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작은 아씨들'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혹시 생일이 10월 23일에서 11월 22일 사이에 자리한 '전갈자리'라면 이번 주를 기대해도 좋겠다.


유명 점성가에 의하면 이번주 당신에게 행운의 여신이 찾아올 것이라고 하니 말이다.


누구나 행운을 꿈꾼다. '갑자기 하늘에서 돈뭉치가 떨어져 부자가 되었으면', '로또에 당첨됐으면' 하는 것처럼 말이다.


하늘에서 돈뭉치가 떨어지는 것은 말도 안되지만, 어쩌면 당신은 이에 못지 않은 행운을 누릴 수도 있겠다.


이번주 당신은 예상치 못한 횡재를 하게 될지 모르니 갑자기 올지 모르는 기회에 대비하자.


기회는 준비한 자만이 쟁취할 수 있으니 말이다.


당신이 행운을 거머쥘 수 있길 바라며 인터넷 운세 전문 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0월 첫째 주(10월 3일~10월 9일) 별자리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작은 아씨들'


◆ 물병자리 (1. 20 - 2. 18) : 우연 속의 행운


마음 속에 감수성과 아쉬움이 넘쳐나는 한 주다. 떨어지는 낙엽만 봐도 눈물이 날 수 있다. 자리에 앉아 있지만 말고 밖으로 나가보자. 어쩌면 우연 속의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평소보다 연인을 챙기는 게 좋다. 아무리 바빠도 데이트나 연락을 소홀히 하지 말자. 싱글들은 자신의 직감을 따르는 것이 좋다. 상대방에게서 데자뷰를 느꼈다면 당신의 짝일 수 있다.


이번 주는 재물운과 직장운이 아주 좋은 시기다. 직장인이라면 이직이나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수 있다. 조건이 괜찮다면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자. 기회는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게 아니니 말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7향수맛집바이올렛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추진력


이번 주는 강한 의지와 추진력이 필요한 시기다. 일시적인 어려움에 포기하거나 굴복하지 말자. 적극적인 태도로 일과 학업에 매진하는 게 좋다. 어렵고 힘들었던 만큼 값진 성과가 있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활동 영역을 넓히는 것이 좋다. 다양한 모임이나 활동에 참가해 보도록 하자. 작은 노력이 의외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 커플들은 자신의 생각만 고집하지 말자. 상대방의 의견도 존중해 주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가만히 있는 게 최선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주위 사람들과의 금전 거래는 삼가도록 하자. 자칫 돈 때문에 가까운 사람과 멀어질 수 있다. 남에게 빌리지도 말고, 빌려주지도 않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8복권유원지핑크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작은 아씨들'


◆ 양자리 (3. 21 - 4. 19) : 포용력


당신의 아량과 배포를 보여줘야 하는 시기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어도 너무 티 내지 말자. 웬만한 일은 모른 척 눈 감아주는 게 좋다. 상대방을 너무 나무라거나 몰아세우지도 말자. 무슨 일이든 좋게 좋게 해결하는 게 좋다.


커플들에게는 연인과의 대화가 필요한 시기다. 적당한 자리를 마련해서 마음 속 얘기를 나눠보자. 어쩌면 상대방의 또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도 있다. 싱글들은 계산을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다. 처음 보는 이성에게 많은 돈을 쓰지 말자.


이번 주는 돈보다 사람을 우선하는 것이 좋다. 특히 가까운 사람들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말자. 친구나 동료들에게 한 턱 내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8SNS대중교통아이보리


◆ 황소자리 (4. 20 - 5. 20) : 싱숭생숭


마음도 떠있고 몸도 나른하니 만사가 귀찮은 한 주다. 일이나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아서 고생할 수 있다. 자꾸 딴짓하지 말고 마음을 추스르도록 하자. 지금은 당신의 일이나 공부에 집중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좀 더 외모나 패션에 신경을 쓰자. 이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면 절반은 성공이다. 커플들은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자. 듣기 싫은 말이라도 중간에 끊지 말고.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시기다. 작은 돈이라도 수입을 늘릴 방법을 찾아보자. 미래는 찾아오는 게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다. 당신의 노력에 따라서 얼마든지 미래가 바뀔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6목걸이, 귀걸이편의점옐로우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작은 아씨들'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적극적으로


주변 분위기나 상황에 너무 끌려 다니지 말자. 좀 더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게 좋다. 소극적인 태도로는 아무 것도 얻을 수 없다.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자.


커플들에게는 편안하고 안정된 한 주가 될 것이다. 두 사람의 사랑이 결실을 맺을 수도 있다. 싱글들은 자신의 스타일만 고집하지 말자. 자신과 다른 성향의 사람도 만나보는 게 좋다. 어쩌면 당신과 환상의 커플이 될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철저한 계산이 필요한 시기다. 불필요한 곳에 돈을 쓰거나 낭비하지 말자. 괜히 나가서 남 좋은 일만 하고 다닐 수 있다. 돈을 쓴다면 자기 자신을 위해 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7음악카페네이비


◆ 게자리 (6. 22 - 7. 22) : 선택과 집중


이번 주는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말자.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다. 당신이 잘 할 수 있는 일, 자신 있는 일에 집중하자. 그래야 좀 더 나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싱글이라면 미팅보다는 소개팅에 나가보자.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오붓한 분위기 속에서 사랑이 싹틀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많이 베풀도록 하자. 받으려고 하기보다는 먼저 베푸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평소 자신의 씀씀이만 그대로 유지하자. 큰 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계획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갖고 싶은 것보다는 필요한 곳에 돈을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9선물사무실, 학교화이트


인사이트


◆ 사자자리 (7. 23 - 8. 22) : 마무리를 잘 해야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시기다. 자칫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 있다. 매사에 마무리와 점검을 철저히 하자. 다 끝났다고 방심하거나 마음 놓지 말고. 마지막까지 긴장을 유지하는 게 좋다.


커플들에게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한 주다. 연인에게 당신의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자. 매번 똑같은 모습을 보이면 상대방의 마음이 식을 수 있다. 싱글들은 첫인상만으로 상대를 결정하지 말자. 사람은 시간이 지나야 그 진면목을 알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적당히 당신의 지갑 사정에 맞춰서 생활하자.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무리하지 말고. 자존심보다는 실속을 우선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9선글라스번화가레드


◆ 처녀자리 (8. 23 - 9. 23) : 나는 나


자신의 매력이나 장점을 사람들에게 어필해 보자. 평소보다 옷차림이나 패션에도 신경 쓰는 게 좋다.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거나 주눅들 필요도 없다. 자기 자신에 대한 자부심을 갖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가까운 곳에서 짝을 찾아보자. 평소에 친구로 여기던 사람이 이성으로 느껴질 수 있다. 어쩌면 누군가 당신에게 눈길을 주고 있을지도 모른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너무 끌려 다니지 말자. 한번쯤 적당히 튕기거나 애를 태우는 것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무난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지름신이나 가벼운 충동 구매에 주의하자. 과도한 소비나 지출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한번에 큰 돈을 쓰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5사진쇼핑몰그린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작은 아씨들'


◆ 천칭자리 (9. 24 - 10. 22) : 신의 힘으로


다른 사람에게 너무 기대거나 의지하지 말자. 자신의 일은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 조금 어렵더라도 웬만한 일들은 직접 처리하자. 자신의 미래는 스스로 개척해가는 것이니까.


커플이라면 연인을 구속하려고 하지 말자. 상대방의 사생활도 존중해주는 것이 좋다. 너무 집착하다 보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다. 싱글들은 과거의 자신은 그만 잊도록 하자. 주변 사람들에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


금전적으로는 풍족하고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평소보다 지갑도 두둑하고 여유가 넘칠 것이다. 일자리를 구하는 분들은 주위의 소개를 거절하지 말자. 어쩌면 당신에게 딱 맞는 자리를 구할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8손목시계대형마트연두색


◆ 전갈자리 (10. 23 - 11. 22) : 개성 발휘


당신의 실력과 재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기다. 주변 사람들에게 당신의 매력을 보여줄 수도 있다. 쑥스러워하지 말고 당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해 보자. 주위의 시선과 관심을 한 몸에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이성에게 너무 매달리지 말자. 상대방이 마음에 들어도 자존심을 지키는 게 좋다. 커플들은 약간의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말자. 비가 온 후에 땅이 더 굳어지기 마련이니 말이다.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작은 횡재수도 있다. 생각지도 않은 좋은 기회를 잡을 수도 있을 것이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행운의 여신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테니.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5택배기차역블랙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작은 아씨들'


◆ 사수자리 (11. 23 - 12. 24) :싱글벙글


가만히 있어도 싱글벙글 미소가 피어나는 한 주다. 새로운 희망과 의욕이 넘쳐나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일이나 공부도 순조롭고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다. 다만, 몸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과로는 피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에 대한 믿음을 잃지 말자. 괜한 의심으로 두 사람의 관계가 틀어질 수 있다. 싱글들은 이성 앞에서 주눅들지 말자.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부심을 갖는 게 좋다.


이번 주는 돈을 모으기보다는 써야 하는 시기다. 한 마디로 투자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돈이나 재물을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자. 투자를 해야 그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8패스트푸드점그레이


◆ 염소자리(12. 25 - 1. 19) : 눈치 100단


주변 분위기와 상황에 맞춰서 눈치껏 행동하자. 다른 사람에게 흠 잡힐 만한 일은 삼가는 게 좋다. 자칫 별 것도 아닌 일로 시비나 구설이 생길 수 있다. 불평, 불만이 있어도 겉으로 드러내지 말자. 하고 싶은 말도 조금 참는 게 좋다.


싱글들에게는 기분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절대 놓치지 말자. 여러 사람 사이에서 당신이 돋보일 수 있다. 커플들은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자. 분위기가 좋아야 그만큼 애정이 쌓일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도록 하자. 수중에 비상금이나 여윳돈을 마련해 두는 게 좋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내키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오늘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내일도 생각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6립글로즈, 립스틱레스토랑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