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광고]

"분위기를 내맘대로" 컬러 조합만 약 17만개 이상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터치만으로 컬러를 바꿔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신개념 냉장고가 나왔다.

인사이트LG전자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터치만으로 컬러를 마음껏 바꿀 수 있는 신개념 냉장고가 나왔다.


LG전자가 취향, 기분에 따라 냉장고 컬러를 바꿔 분위기 전환을 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를 출시했다.


지난 22일 국내 출시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는 고객이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별도 패널교체 없이 바로 눈앞에서 냉장고 색상이 바뀌는 '무드업(MoodUp)' 기능이 탑재되었다.


실제로 '컬러컬렉션' 기능으로 냉장고 각 도어별 컬러 조합 시 약 '17만 개'가 넘는 시시각각 새로운 분위기를 선사할 수 있다.


인사이트LG전자


앞서 LG전자는 이달 초 IFA 2022에서 처음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를 공개해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선사하며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최신 가전 트렌드인 '공간 가전'과 'UP가전'을 결합해 기존에 없던 '무드업' 기능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별도의 패널교체없이,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터치만으로 냉장고 색을 바꿀 수 있어 한 차원 진화된 편의성을 누릴 수 있으며 내 공간에 맞게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쓰면 쓸수록 좋아지는, 질리지 않는 가전제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의 '마이 컬렉션' 기능으로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한 냉장고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컬러를 원하는 대로 조합해 적용할 수 있다.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도어가 4개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약 17만 개가 넘는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또 해당 제품에는 '테마 큐레이션' 기능이 있어 총 4가지 테마 중 원하는 테마를 선택해 취향, 분위기, 기분에 따라 인테리어를 바꾸며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다.


인사이트LG전자


4가지 테마는 사계절을 상징하는 계절별 테마 컬러 '시즌'과 도시의 정취를 담은 도시별 테마 컬러 '플레이스', 자연의 색감과 소리를 담은 '힐링', 발랄함과 생동감이 가득한 '팝' 테마 등이다.


다양한 테마들 중 계절과 인테리어, 기분과 취향, 분위기에 따라 내 공간에 딱 맞는 테마를 선택하여 냉장고 색깔을 바꿔 분위기 전환이 가능하며, 특히 힐링 테마의 경우 컬러와 함께 나오는 사운드로 공간을 한층 더 감각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단순히 공간인테리어를 통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냉장고 상단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해 시각과 청각이 어우러지는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도 있다.


'뮤직컬렉션' 기능을 통해 7가지 테마의 69개의 내장된 음원뿐 아니라,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외부 음악앱을 통해 원하는 음악을 재생하고, 음악에 맞게 색상을 바꿀 수 있다. 또한 음악이 재생될 때 도어 컬러가 물결처럼 흐르는 뮤직플로우 기능, 음악의 크기에 맞춰 냉장고의 조명이 전환되는 뮤직바운스 기능으로 감각적이고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인사이트LG전자


LG전자의 이번 신제품은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이다.


'LG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의 기본 색상은 룩스 그레이(상칸)와 룩스 화이트(하칸)로 도어 조명이 꺼져 있을 때도 글라스 및 자연 암석의 고급스런 재질감이 주방의 품격을 높여준다.


인사이트LG전자


또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를 세트로 구성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은 물론 무드업 기능을 연동시켜 한번에 색상을 바꿀 수 있다.


인사이트LG전자


고객은 LG전자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무드업 기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는 '힐링 테마'를,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랜선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땐 '플레이스 테마'를, 계절에 따른 집 안 분위기를 연출하려면 '시즌 테마'를 고르면 된다.


인사이트LG전자


또 ▲ 음성으로 냉장고 문을 열고, 온도 설정, 컬러컬렉션, 뮤직컬렉션 설정 등을 할 수 있는 '음성인식' ▲ 음료의 풍미를 살려주는 고급스러운 원형(圓形)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 등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의 차별화된 기능도 누릴 수 있다.


인사이트LG전자


현재 LG전자의 신제품은 22일부터 LG베스트샵 강남본점, 서초본점, 강북본점 등 주요 지점에서 체험할 수 있다.


또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 틈'에서 23일부터 7주간 운영되는 'ThinQ 방탈출 카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인사이트LG전자


이외에도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는 구매 후 새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으로, 도어 색상 및 테마, 음원, 신규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로 지속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다양한 브랜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테마도 선보일 예정이다.


YouTube 'LG전자'


- 실사용 환경(사용 시간, 주위온도 등)에 따라 에너지 소비전력량 상승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나,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세요.

- 컬러모드 기능(무드업)은 사전에 LG ThinQ 앱 내에 가전제품 등록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가정 내 무선인터넷 환경이 필요합니다. 위 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Google Play 스토어 또는 Apple App 스토어에서 'LG ThinQ' 앱을 설치하여 Wi-Fi에 연결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애플리케이션의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초기 냉장고와 LG ThinQ 앱을 연결 시 동일한 Wi-Fi 환경 안에 있어야 하며, 이후 냉장고는 항상 등록된 Wi-Fi 환경 안에서 동작되어야 합니다. 외부에서 원격제어 사용 시, 데이터 사용 환경이 필요합니다. 상세내용은 사용자메뉴얼을 참고해주세요. LG ThinQ 앱은 일부 스마트폰에서는 기능 사용에 제약이 발생하거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최소 사양을 확인 후 사용하세요. (Android OS 7.0 이상, iOS 12.0 이상)

- LG ThinQ 앱의 실제 기능은 보유 제품, 모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힐링테마, 테마음악, 뮤직 바운스 및 스마트폰 음악 앱 연동은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후 사용가능하며, 상세 내용은 사용자메뉴얼을 참고해주세요.

- 냉장고 내장음원 또는 블루투스로 외부음원과 연동하여 음악 재생가능하며, 음악을 틀면 음악 바운스에 맞춰서 냉장고 컬러가 바뀝니다.

- 김치냉장고(Z331GNN152)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힐링테마, 테마음악, 뮤직 바운스 및 스마트폰 음악 앱 연동은 지원하지 않음)

- 힐링사운드는 상냉장 하냉동 모델(M623GNN*92)의 힐링 테마 사용 시에 한함

- 컬러 컬렉션 기능은 ThinQ 앱 설정 후 최대 30분 동안 유지되며, 이후 절전 모드 컬러(상: 룩스 그레이, 하 : 룩스 화이트)로 전환됩니다.

제품 앞 약 60cm 내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면 근접 센서가 작동하여 다시 설정한 컬러로 변경됩니다.

- 17만개 이상 컬러 조합: M623GNN092 모델기준, 상칸좌22 x 상칸우22 x 하칸좌19 x 하칸우19 = 총174,724개컬러조합가능

- 각 알람별 상세 컬러: 문열림 알람/웰컴 알람_사용자 사전 설정 컬러/야간무드 알람_그릭화이트

- 해당 기능은 뮤직 컬렉션 '파티 모드' 설정 시 동작하며, 김치냉장고 모델(Z331GNN152)은 상냉장 하냉동 모델(M623GNN*92)과 페어 상태에서만 '뮤직 플로우'에 한해 지원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