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안다르, '포브스' 선정 고객 신뢰도 1위... "차별화된 제품 퀄리티와 브랜드 철학이 비결"

안다르가 지난 4일 포브스코리아 주최 '2022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K애슬레저 리딩 브랜드로서 최근의 상승세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안다르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안다르가 지난 4일 포브스코리아 주최 '2022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K애슬레저 리딩 브랜드로서 최근의 상승세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실적 역시 에코마케팅 인수 직후인 지난 2021년 3, 4분기에 흑자 전환에 성공하면서 예상보다 빠른 경영정상화를 이뤄낸 데에 이어 올해 2분기의 경우, 전분기대비 약 2배에 해당하는 매출 541억, 영업이익 57억원을 기록하며 전망치를 상회했다. 


오는 올 연말까지 매출은 1700억원대를 바라보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오는 2025년까지 매출 5천억원 달성을 목표로 IPO도 추진 중이다.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JTBC가 후원하는 '2022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한 해 동안 고객들로부터 최고의 신뢰와 프리미엄 가치를 인정받은 상품 및 기업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소비자 리서치,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분석, 전문가 평가를 종합한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단순 품질 이상의 신뢰도를 제공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수상 자격을 부여한다.


안다르는 이번 시상식에서 차별화된 제품 퀄리티와 남다른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전문가와 소비자 양측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성과와 비전을 평가한 '비전 및 관리', 인지도 등을 조사한 '소비자 리서치', 키워드와 트렌트를 분석한 '빅테이터 분석', 교육 시스템과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을 고려한 '대내외 평가'로 구성된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안다르는 최근 '2022 고객신뢰도 1 위 프리미엄 브랜드'를 포함한 국내 주요 브랜드 시상식에서 수상 행진을 이어가며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022 대한민국 패션품질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2022 대한민국 친환경상품 그린스타 인증', '2022 K-ESG 경영혁신대상', '프리미엄브랜드지수' 등 주요 시상식에서 연달아 수상에 성공하며 뛰어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는 중이다. 지난 3월과 6월 그리고 지난 최근 7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선정한 레깅스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도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이 같은 수상행진은 지난해 5월 마케팅 전문기업 에코마케팅에 인수된 후 경영전반 체질 개선과 함께 상품 기획 및 연구개발에 집중 투자하는 등 전폭적인 브랜드 리빌딩을 진행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안다르는 애슬레저 패션의 본질을 '편안한 패션'으로 정의하며 브랜드 철학을 재정비하고, 자신만의 속도로 걷는 이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안다르 박효영 대표는 "국내 애슬레저 시장을 리딩하는 브랜드로서 고객들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그 무엇보다 고객의 목소리와 제품의 퀄리티에 집착했던 것 같다"며 "그 집착이 가시적인 결실로 이어져 행복하고, 안다르가 묵묵히 걷고있는 길을 공감하며 함께 해주시는 수많은 고객분들께 감사한 마음"이라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