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좌) tvN '응답하라 1988' 페이스북, (우) 박보검 트위터
'응답하라 1988'에서 천재 바둑 기사 최택 역으로 출연하고 있는 배우 박보검의 보기보다 큰 키가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 SNS에서는 '실제로 보면 생각보다 훨씬 키가 크다는 박보검'이라는 내용의 게시물이 뜨거운 관심을 모으며 공유되고 있다.
게시물에서 언급된 것은 박보검의 과거 작품과 일상생활 속 전신사진들로 그는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비율, 훤칠한 키를 자랑해 시선을 끈다.
실제로 박보검의 프로필 상 신장은 182cm로 기록돼 있다. 박보검은 키가 큰 배우들 옆에서도 비슷한 어깨 높이를 자랑하지만 유독 작은 얼굴, 왜소한 골격으로 좀 더 작아 보이는 착시(?)를 일으킨다.
더군다나 현재 출연하고 있는 '응답하라 1988'에서 동갑내기 친구로 호흡을 맞추는 배우 류준열과 고경표의 키는 각각 183cm와 184cm로 모두 박보검보다 큰 키를 자랑한다.
언제나 소년 같아 지켜줘야 할 것 같은 매력을 가진 박보검이 실제로 보면 그 키가 182cm로 훨씬 크다는 사실에 많은 이들이 놀랐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박보검이 출연하는 tvN '응답하라 1988'은 4회 방송에서 평균 시청률 8.3%를 기록하는 등 매회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하반기 최고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via 박보검 트위터







사진 = 블라썸 엔터테인먼트
조은미 기자 eunm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