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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비, 엔데믹 시대 올 여름 명품 키워드는 'F.R.E.E.D.O.M'

트렌비는 올 여름 명품 패션의 핵심 키워드 프리덤 'F.R.E.E.D.O.M.'을 18일 발표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트렌비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트렌비는 올 여름 명품 패션의 핵심 키워드 프리덤 'F.R.E.E.D.O.M.'을 18일 발표했다.


각 키워드는 패션(Fashion), 휴식(Rest), 쉽고 믿을 수 있는(Easy & Reliable), 즐길거리(Enjoyable), 실용적인 데일리 아이템(Daily item), 직장인들에게 제안하는 오피스룩(Office look), 라이징 컨슈머 MZ세대(MZ Generation)다.


우선 올 여름 가장 주목 받는 패션(Fashion) 트렌드는 계속해서 짧아지는 '크롭탑 스타일'이다. 샤넬, 프라다, 자크뮈스 등 명품 브랜드는 다양한 크롭탑 상품을 제안하며 주목하고 있다. 트렌비 판매 데이터 기반 지난 5~6월, 두 달간 크롭탑 카테고리 판매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0% 상승했다.


바캉스룩, 스윔웨어, 리조트룩 등 휴가철 명품 패션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도가 급상승 중이다.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 기준 '바캉스룩' 검색 쿼리수가 지난 3개월간 급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럭셔리 바캉스 패션은 오랜만에 멋진휴가를 즐기려는 소비자의 심적 베니핏을 만족시켜줄 뿐 아니라 휴가지에서의 멋진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명품·패션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가품 이슈'이다. 트렌비는 명품 전문 감정사가 직접 상품을 감정하는 검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감정사의 정품검수를 거친 정품인증 상품 판매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지난 4월 론칭한 트렌비 '프리미엄 정품리셀'은 개인 간 중고 명품 거래 시 트렌비가 직접 정품검수, 배송까지 해주는 혁신적인 C2B2C 서비스로 현재까지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누구나 쉽고 빠른, 동시에 믿을 수 있는(Easy & Reliable) 명품리셀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썸머 페스티벌은 올 여름 가장 큰 즐길거리(Enjoyable) 중 하나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페스티벌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자유롭고 파격적인 '페스티벌 룩'을 갖춰입는 것으로, 이에 따라 트렌비는 버킷햇, 숏팬츠, 선글라스 등 다양한 페스티벌 스타일링을 제안할 예정이다. 실제 지난 3개월간 트렌비 선글라스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298% 늘었다.


신상이나 한정판 대비 데일리 아이템(Daily Item)의 선호가 높아진 점도 주목할 만 하다. 높은 가격대의 명품백일수록 시즌마다 출시되는 신상백보다 클래식백에 대한 선호도와 가치평가가 더 높아졌다. 구찌나 프라다 등의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의 신상 라인업을 보면 'GG마몽', '재키 1961', '프라다 리에디션' 등 기존 스테디셀러를 재해석한 상품 컬렉션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특별한 아이템보다 무난하고 매일 들 수 있는 아이템을 선호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명품백 구매 성향을 엿볼 수 있다는 분석이다.


'오피스룩(Office look)'에 대한 검색량도 상승 추세다. 오피스웨어는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 입고 있는 옷으로 착용감도 중요하지만 깔끔하고 심플한 스타일링이 중요하다. 트렌비는 "격식은 갖추면서 개성을 표현하는 스타일링이 어떤 것인지 도저히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자사 온드미디어(인스타그램, 유튜브, 매거진 등)에서 제안하는 스타일링 팁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모든 패션 플랫폼의 핵심 잠재고객으로 주목받고 있는 MZ세대(MZ Generation) 잡기도 분주하다. 트렌비는 지속적으로 새롭고 트렌디한 상품 기획전과 그들을 겨냥한 명품 콘텐츠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트렌비 관계자는 "엔데믹 시대에 맞이하는 올 여름, 특히 플랫폼에서는 사회 전반의 트렌드와 그에 따른 고객의 성향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글로벌 명품 플랫폼으로써 명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맞춤 서비스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달부터 매주 최대 75%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썸머 세일 기획전', 요즘 MZ세대 키워드 중 하나인 '퍼스널 컬러 기획전', 클래식 아이템과 트렌디 아이템을 비교하는 '클래식 VS 트렌디 기획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