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드롭탑, 수박스무디 등 여름시즌 한정 메뉴 '불티'... 코로나 엔데믹 특수

드롭탑이 최근 출시한 여름 신메뉴의 지난 5~6월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평균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28%, 판매량도 230%가 증가하며 '엔데믹 특수'를 누린 것으로 확인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드롭탑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거리두기 해제와 엔데믹 기대감에 따라 드롭탑이 이르게 출시한 여름 신메뉴의 판매량이 껑충 뛰었다.


드롭탑이 최근 출시한 여름 신메뉴의 지난 5~6월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평균 기준 매출은 매장 방문이 어려웠던 전년 동기간 대비 228%, 판매량도 230%가 증가하며 '엔데믹 특수'를 누린 것으로 확인됐다.


여름 신메뉴 가운데에서는 여름 시즌의 시그니처로 '수박'을 사용한 꿀수박스무디의 반응이 가장 좋았다. 꿀수박 스무디에 이어 꿀복숭아 스무디와 샤인머스캣 에이드가 그 뒤를 이었다.


드롭탑은 휴가철과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올 여름을 겨냥해 다인용 빙수 '아이스탑', 1인빙수 '아이스컵', 꿀수박 스무디, 꿀복숭아 스무디, 샤인머스캣 에이드 등 15종의 신메뉴를 전국 가맹점에 출시한 바 있다.


드롭탑 관계자는 "청량감과 시원함을 줄 수 있는 제철 과일로 수박이나 샤인머스캣 등을 활용해 평범하지만 여름에 누구나 찾을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해 이르게 출시했고, 무더위가 본격화하면서 한정 판매라는 희소성의 가치로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여름 마케팅이 주효했다"라며 "본격 휴가철이 시작되는 7~8월에도 판매량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