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할 때마다 남성들은 1시간당 250kcal 빠진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남성들은 성관계 혹은 자위 행위를 통해 사정을 할 때마다 과격한 운동을 한 것만큼이나 많은 체력이 소비된다고 한다.


과연 성관계를 할 때마다 남성들은 얼마만큼이나 체력을 소비하는 걸까. 이 질문에 한 비뇨기과 전문의가 답을 해 화제를 모은다.


지난 27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Tiiin은 베트남의 비뇨기관 전문의 쩐 비 키엣(Tran Vi Kiet)박사를 통해 남성의 사정 행위에 관련 된 과학적 지식을 소개했다.


쩐 박사는 "많은 남성들이 성관계나 자위 행위를 많이 하면 체력 손상을 인해 빨리 사망할 수 있다는 속설을 믿고 있는 경우가 많다"라고 입을 열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그는 "성관계나 자위를 많이 한다고 해서 체력이 약해지지는 않는다"라고 말했다.


남성은 매일 정자를 생산하며 오히려 오랫동안 배출하지 않으면 몽정 등을 통해 배출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사정하는 행위 그 자체로는 칼로리 소비가 거의 되지 않는다고 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하지만 평균적으로 성관계를 하는 행위 자체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한다고 했다.


남성의 경우 성관계시 한 시간 당 최대 약 250kcal가 소비된다고 했다.


이는 조깅을 약 30분 정도 했을 때와 같은 칼로리 소비량이다. 쩐 박사는 성관계를 많이 하면 수명이 단축된다는 소문은 과학적으로 말이 되지 않는다고 했다.


하지만 과도한 성관계는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