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최유정 기자 = 태어난 국가와 성별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닮은꼴'로 거론되는 배우들이 있다.
이들은 이목구비뿐만 아니라 비슷한 분위기를 풍기거나 똑같은 매력 포인트까지 지니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도플갱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닮은 외모를 자랑하는 이들은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 공통점까지 지니고 있다.
국경을 넘어서까지 '닮은꼴'로 거론되는 이들을 함께 살펴보며 어떤 점이 가장 닮았는지 한번 발견해 보자.
1.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 - 배우 이용녀
세계적인 할리우드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배우 이용녀의 '닮은꼴'로 주목받고 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가로로 긴 눈매와 날렵한 턱 선을 자랑하며 날카롭고 지적인 이미지를 풍긴다.
시원하게 찢어진 눈매를 지닌 이용녀 역시 도도한 분위기를 풍겨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비슷한 느낌을 자아낸다.
실제로 두 사람은 앞서 방송에서도 '닮은꼴'로 여러 번 언급된 바 있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국의 셜록'이라 불리게 된 이용녀는 "전 세계가 아는 배우와 비슷하다는 것 자체가 가슴 떨린다"라며 행복한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2. 가수 켈리 클락슨 - 오은영 박사
폭발적인 가창력과 아름다운 음색으로 수많은 명곡을 남긴 전설의 가수 켈리 클락슨이 오은영 박사와 '닮은꼴'로 지목되고 있어 관심이 뜨겁다.
두 사람 모두 동그랗고 커다란 눈망울과 시원한 입매를 지녀 활짝 웃는 모습이 아름답다.
켈리 클락슨이 노래하는 영상을 접한 누리꾼 역시 "오은영 박사님이 노래하는 것 같다"라며 두 사람의 비슷한 외모를 언급하며 감탄했다.
3. 배우 조 키어리 - 가수 이장원
배우 조 키어리가 그룹 페퍼톤스의 멤버 이장원의 '닮은꼴'로 거론되고 있다.
조 키어리는 넓은 이마와 조각처럼 각진 사각 턱 외모가 굉장히 매력적인 배우다.
특히 웃을 때 시원하게 말려 올라가는 그의 입꼬리는 여심을 흔들기에 충분하다.
가수 이장원 역시 넓은 이마와 오밀조밀한 이목구비를 자랑해 조 키어리와 비슷한 매력을 발산한다.
4. 배우 조지 맥케이 - 배우 정우
영국 런던 출신의 훈훈한 배우 조지 맥케이는 국내 배우 정우의 '닮은꼴'로 지목됐다.
짙은 쌍꺼풀과 또렷한 눈매를 뽐내는 두 사람은 모두 초롱초롱한 눈빛을 지녀 연기할 때 특히 눈이 아주 매력적인 배우다.
누리꾼 역시 크고 오똑한 콧날을 자랑하는 조지 맥케이와 정우가 정말 많이 닮았다며 놀라워했다.
5. 배우 앤 해서웨이 - 배우 지우
영화 인턴, 레미제라블 등 수많은 명작에서 주연을 맡은 할리우드 배우 앤 해서웨이가 국내 배우 지우와 닮았다며 관심이 집중됐다.
앤 해서웨이와 지우는 둘 다 소멸될 듯 작은 얼굴에 사슴같이 큰 눈망울과 또렷한 이목구비를 지녔다.
특히 시원한 입매를 가진 두 사람은 활짝 웃을 때 더 비슷한 분위기를 풍긴다.
사랑스러운 미소와 청초한 매력을 과시하는 두 사람 모두 아름답다며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6. 가수 나카모리 아키나 - 가수 김세정
일본 가수 나카모리 아키나는 국내 가수 김세정의 '닮은꼴'로 이목을 끌었다.
두 사람 모두 웃을 때 강아지처럼 휘어지는 눈꼬리와 말려 올라가는 입꼬리가 아주 매력적이다.
특히 사슴같이 또렷한 눈망울이 두 사람의 매력 포인트로 손꼽힌다.
두 사람은 닮은 외모뿐만 아니라 허스키한 음색으로 노래까지 완벽하게 소화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7.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 - 가수 이효리
볼록한 이마와 오똑한 콧날을 자랑하는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는 국내 가수 이효리의 '닮은꼴'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또렷한 T존과 고양이 같은 눈매를 지녀 섹시하고 고혹적인 자태를 풍긴다.
또렷한 이목구비를 지닌 이효리 역시 이국적인 미모를 드러내며 섹시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아름다운 미모뿐만 아니라 남다른 다리 길이와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테일러 스위프트는 이효리와 마찬가지로 국내에서도 사랑받고 있는 할리우드 스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