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광고]

봄날 시원하고 깨끗 청량한 바람 쐬면서 힐링할 수 있는 '맑은 공기 맛집' 카페 2곳

SNS에서 핫하게 떠오르는 LG 시스템에어컨이 설치되어 있는 여름 피서지 카페를 소개한다.

인사이트LG전자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따뜻한 봄날에 거리 두기까지 해제되며, SNS에서 핫하게 떠오르는 장소로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 선선한 바람과 햇살을 맞으며 따뜻한 차 한 잔에 디저트를 곁들일 수 있는 '카페 투어'가 각광받고 있다.


몇몇 인기 카페는 이른 시간 도착해서도 자리를 잡기 힘들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그중 '파주 문지리 535 카페'와 '스타벅스 북한강R점'은 넓은 내부, 아름다운 인테리어와 뷰, 그리고 최신식 시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요즘 핫한 공간답게 두 카페 모두 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공기질 관리까지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맑은 공기'로 가득한 바람을 잔뜩 쐬고 올 수 있는 힐링 카페를 소개하니 함께 만나보자.


인사이트LG전자


남양주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스타벅스 북한강R점은 흡사 미술 작품 같은 건물 안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갤러리를 방불케하는 감각적 외관에 스타벅스만 입점한 3층 단독 건물이라 어마어마한 전경에 눈이 탁 트인다.


1층 야외엔 100평 규모의 펫 파크도 있어 이곳에서 실내외 나들이 전부를 완성할 수 있다.


핫한 카페답게 미세먼지와 코로나19 등에 대한 고객들 걱정을 덜 수 있도록 공기 청정 역할을 하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이 설치됐다.


덕분에 어느 층에 가더라도 깨끗하고 쾌적한 공기질을 체감할 수 있다.


인사이트LG전자


스타벅스 북한강R점 천정에 설치된 4Way 실내기는 화이트 컬러로 천정과 일체감을 줘 인테리어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흡인 그릴이 33% 커지고 토출구가 2배 넓어진 와이드 디자인으로 냉난방이 훨씬 빠르게 되고, 바람도 강력하다.


* 흡입면적 관련 사항은 자사 기존 4Way 흡입/토출 면적과 비교하여 수치화

- 토출 베인 넓이 : 베인 폭 48 → 63 (15mm ↑), 수평 기류 베인폭 100mm (2배 ↑)

- 흡입면적 : 기존 대비 140% 증가

- 비교모델 (이전모델: TNW145CT2S, 현재모델: TNW1450A9UR)


인사이트LG전자


뿐만 아니라 오토 클리닝 기능이 적용된 레이저 먼지센서로 위생적인 실내 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하다. 극초미세먼지 제거는 물론이고, 부유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해 준다.


실내기 본체 단열재와 드래인 팬에 항균 기능이 적용돼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99%를 제거한다. 또한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스스로 살균하고 자동으로 습기를 건조해 줘 위생 부분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 본 시험 결과는 FITI 시험연구원으로부터 항균 능력 99% 감소율에 대한 시험 성적서를 취득하였으며, 이는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단열재의 항균 기능은 FITI시험연구원에서 항균력검증실험(JIS Z 2801:1020, 필름밀착법) 시험을 통해 검증된 결과입니다.

* 드레인의 항균 기능은 UL 2282 항박테리아 (항균)검증 실험을 통해 성능 인증을 받았습니다.

* UVnano 살균 기준: LED 빛이 팬 날개에 닿는 면적에 한함. (팬 위치 2곳에 대한 평균값, 균 접종 후 4시간 동안 전후 비교)


인사이트LG전자


남양주 핫플레이스로 스타벅스 북한강R점이 손꼽힌다면, 파주엔 '문지리 535'가 있다.


'문지리 535'는 외관부터 탁 트인 통창으로 시선을 압도한다.


한눈에 봐도 시원하고 깔끔한 외관처럼 내부 천정은 올 화이트로 통일성을 더했다.


이곳엔 식물이 많아 공기 청정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원형 실내기를 여러 대 설치했다.


이곳의 1, 2, 3층 모든 곳엔 '식물원'을 방불케할 정도로 방대한 양의 초록 잎들이 가득하다. '대형 실내 식물원'이란 콘셉트답게 미적 효과와 실내공기질 모두를 놓치지 않기 위해 원형 실내기 역시 천정을 가득 채웠다.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원형 실내기는 깨끗한 화이트 판넬로 공간을 한 층 더 깔끔하게 만들고, 본체 높이를 줄여 실내 공간의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눈에 거슬리던 배관은 한곳에 모아 노출을 줄여 초록빛 식물과 모던한 실내 분위기에 자연스레 녹아드는 모습이다.


인사이트LG전자


이 원형 실내기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본연의 기능에 제대로 충실해 식물원 카페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실내기를 사용할 때 한 곳에만 바람이 몰려 순환이 잘되지 않았던 경험이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원형 실내기는 전 방향 토출 구조로 원형 기류를 형성해 '사각지대'가 없다. 또 6단계 정밀제어가 가능해 원하는 위치에 냉난방 기류를 전달할 수 있어 실내 구석구석까지 쾌청해진다.


카페에 입성하자마자 뻘뻘 흘린 땀을 식혀줄 수 있도록 3D 팬을 적용해 풍량은 5%나 세졌고, 냉방 속도도 30% 이상 빨라졌다. 난방의 경우 2배 빠른 속도로 발 바닥까지 기류가 도달한다.


* 3D 팬 적용 풍량 5% 향상

* KS 시험규격에 의해 자체적으로 테스트한 결과이며 적용모델, 사용온도, 사용시간 등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대상모델 : 기존 - 천장형 카세트 4Way 14.5kW용 2D 팬, 천장형 카세트 원형 14.5kW용 3D팬

-시험조건 : KS C 9306

*실험환경 : 높이 3.2m 노출 설치, 14.5kW, 냉방모드, 강풍, 수평 기류방향 운전 기준


인사이트LG전자


풍량뿐만 아니라 냉난방기에서 나는 '소리'도 잡았다. 소음 절감 기술로 팬 소음이 18%나 감소해서 카페 전체를 조용한 힐링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 3D 팬 적용 소음 감소

* KS 시험규격에 의해 자체적으로 측정한 결과이며 적용모델, 풍량 등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대상모델 : 천장형 카세트 원형 14.5kW

-측정조건 : KS C IEC 61672-1


식물이 가득한 카페인만큼 봄철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가 침투할 수 있단 걱정을 안 할 수 없는데, 원형 실내기가 이곳에 설치된 이유이기도 하다.


원형 실내기는 365일 미세먼지 없이 깨끗한 공기로 건강한 공간을 조성해 준다. 봄철 마스크도 뚫고 들어온다는 극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며 CAC 인증(학교용 공기 청정 에어컨 인증 포함)까지 취득해 기능에 신뢰를 더했다.


* 14.5kw 인공지능 공기청정 2.0 실내기, 국내 최대 면적 (147㎡) 공기청정 인증 (18년 7월 기준)

* CAC 인증 상세 내역은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확인 가능


인사이트LG전자


일반적인 필터 대비 먼지 포집 면적이 2배 이상 넓은 주름식 프리 필터가 적용돼 2주 간격으로 물 세척해 주면 반영구로 사용할 수 있다.


광촉매 탈취 필터로 탈취 효율도 더 좋아졌고, 6개월마다 햇빛에 건조하면 탈취 성능이 재생돼 지속 사용이 가능하다.


공기 질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인데, 인공지능 공기 청정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LED 램프의 색상 변화로 간단하게 공기질을 확인할 수 있다.


붉은색이면 '매우 나쁨'이며 노란색은 '나쁨', 초록색은 '보통', 파란색은 '좋음'이다.


인사이트LG전자


스타벅스 북한강R점에 설치돼 공기질을 책임지는 4Way 실내기와 파주 문지리 535 카페의 원형 실내기 모두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LG ThinQ 연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극초·초·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할 수 있고, 에너지 사용량도 모니터링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휴대폰으로 모드·온도·풍량·바람각 등을 언제 어디서든지 원격제어하고 GPS 위치 기반으로 실외 온도, 미세먼지 등을 실외 환경에 맞춰 연동 운전할 수 있다.


코로나19 그리고 미세먼지가 함께하는 요즘, 쾌청한 공기 질과 시원한 냉방까지 스마트하게 해결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요즘 가장 핫한 '파주 문지리 535 카페'와 '스타벅스 북한강R점'이 선택한 LG 시스템에어컨 제품을 참고해, 맑고 시원한 공기와 함께 여름을 나보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