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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당장 달려가지 않으면 1년 기다려야 한다"...'믿먹' 딸기 맛집 카페 근황

압도적인 비주얼과 맛으로 '딸기 덕후'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사이트투썸플레이스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듯한 봄이 찾아오고 있다. 그렇다면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하는 곳은 어디일까. 


아무래도 달콤한 딸기를 가득 품은 메뉴를 출시하는 카페가 아닐까 싶다.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과일인 딸기를 이용한 제품은 F&B에서 매해 가장 먼저 출시하는 주력 제품 중 하나다. 


인사이트투썸플레이스


이 중에서도 압도적인 비주얼과 맛으로 '딸기 덕후'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믿고 먹는 디저트 맛집 투썸플레이스다. 


인사이트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제철을 맞은 딸기 제품을 기다리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누구보다 빠르게 지난 1월 13일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올해는 특히 20주년 기념하는 ‘스무살 투썸의 봄’을 테마로 딸기와 치즈를 활용한 제품을 주력으로 선보이며 싱그러운 봄의 비주얼을 선보였다.


맛 또한 비주얼에 밀리지 않는다.


대표 제품인 '치즈 크럼블 딸기 쉐이크'는 부드러운 딸기 쉐이크에 달콤한 생크림과 치즈 크럼블을 가득 올려 컵케이크를 연상시키는 사랑스러운 비주얼의 음료이며, '생딸기 가득 주스'는 제철 생딸기를 듬뿍 넣어 딸기 본연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상큼하고 달콤한 과일주스다. 


인사이트투썸플레이스


뒤이어 출시한 케이크들도 큰 화제를 모았다.


먼저 ‘스트로베리 치즈 바스켓’은 생딸기를 담은 바스켓 형태의 치즈케이크다. 부드러운 치즈 우유 무스와 상큼한 딸기가 조화로운 맛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미니 수플레 케이크 2종도 출시했다.


인사이트투썸플레이스


가볍고 폭신한 수플레 치즈 케이크에 딸기 생크림을 듬뿍 올린 '딸기생크림 치즈 수플레'와 초콜릿 수플레 치즈 케이크에 산딸기 퓨레와 부드러운 밀크 생크림, 생딸기를 올린 '밀크생크림 초콜릿 수플레'다.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재출시한 생딸기 가득 타르트도 놓칠 수 없는 메뉴다. 바삭하고 고소한 아몬드 타르트에 딸기젤리를 넣은 순우유크림과 딸기치즈무스를 레이어하고 신선한 생딸기를 듬뿍 올린 제품이다.


특히 제품을 더 돋보이게 하는 건 다양한 제품 패키지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한 스트로베리 시즌 디자인이다.


인사이트투썸플레이스


올해는 딸기 시즌 컨셉과 제품을 더 돋보이게 하는 특별한 디자인 콜라보도 기획했다.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트디렉터 차인철의 ‘inch inch inch’와의 디자인 콜라보로 생기 있는 봄기운을 선물한다. ‘inch inch inch’만의 밝고 유니크한 일러스트로 풀어낸 인스타그래머블한 패키지를 개발해, MZ세대들이 홈파티에도 예쁜 비주얼을 남길 수 있도록 디자인했고 매장에도 같은 일러스트를 담아 봄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인사이트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제품 판매량 호조와 함께 이를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소비자를 더욱더 즐겁게 했다. 


지난 2월 열린 스트로베리 시즌 행사는 모델 남주혁과 함께했다. 이날 투썸플레이스는 다양한 스트로베리 신제품을 선보이며 타겟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사이트투썸플레이스


특히 남주혁의 취향을 담은 스트로베리 이상형 월드컵과 고객의 사연을 직접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담긴 행사 영상은 투썸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지 10일 만에 118만 회의 조회 수를 얻어내며 큰 인기를 끌었다. 


투썸스튜디오에서는 이 밖에도 다양한 스트로베리 시즌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인사이트YouTube '투썸플레이스'


올해 새롭게 단장한 유튜브 채널에서는 '스우파' 대세 인플루언서 가비와 함께 스무살의 고민을 달콤한 스트로베리 디저트로 처방해 주는 '고민있썸?' 콘텐츠와 스트로베리 신제품을 매력 있는 ASMR로 풀어낸 '들어봤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두 콘텐츠는 도합 35만 조회 수를 넘기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고민있썸' 콘텐츠는 댓글이 평균 콘텐츠 대비 2.5배 이상 달리며 MZ세대와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투썸플레이스'


그 결과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는 독보적인 맛으로 전년 대비 약 30만 잔 이상, 누적 판매량 200% 이상 팔리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내고 있다. 스트로베리 시즌 케이크 또한 약 한 달 동안 약 13만 개가 판매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음료 카테고리 전체에서 1, 2, 4위를 모두 스트로베리 제품이 차지하는 성과를 보이며 투썸을 대표하는 '히트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인사이트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투썸이 20주년을 맞이한 특별한 해를 맞아, 모두가 좋아하는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제품과 이에 어울리는 상큼발랄한 마케팅으로 더욱더 달콤한 봄날을 선보이고 싶었다”고 말했다.


어느덧 코앞으로 다가온 봄, 더욱 달콤한 날을 만들고 싶다면 딸기와 함께 하는 투썸플레이스의 봄에 함께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