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칫솔에 적용한 선박 따개비 제거 기술, 깨끗한 치아 만들어주는 '트로마츠 칫솔'

인사이트트로마츠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대형 선박의 골칫거리인 따개비 제거 기술을 칫솔에 적용한 스타트업 기업이 있어 화제다.


프록시헬스케어는 국책과제로 선정되어 미세전류를 활용해 이 따개비를 제거하는 솔루션을 상용화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중이다. 


동일한 기술을 칫솔에도 적용하며 치석, 치태를 제거하는 칫솔을 출시하여 실제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어떻게 20명 규모의 스타트업에서 선박 관리 기술부터 칫솔까지 개발한 것일까.


인사이트트로마츠


프록시헬스케어의 '트로마츠(TROMATZ) 칫솔'은 세계 최초로 미세전류를 이용해 미생물막을 제거하는 기술을 상용화하여 자극과 통증 없이 치석, 치태 제거와 치주 질환을 개선하는 칫솔이다. 


2주 만에 잇몸염증을 개선하고 플라그를 제거하는 임상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게재되면서 국내외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인사이트트로마츠


'트로마츠 칫솔'은 입속의 플라그와 선박 표면의 따개비의 먹이가 모두 '미생물막'이라는 점을 이용했다. 미생물막은 물체 표면에 박테리아가 10시간 이상 붙어있게 되면 형성하는 일종의 보호막으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예가 주방의 '물때'이다. 


미세전류를 이용하여 물리적 자극 없이 이 미생물막을 제거하는 특허기술로 네이처리서치 외 국내외 특허 등록/출원을 110건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 한 해 정부부처 장관상을 3번 연속 수상하고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까지 진출한 기술형 혁신 스타트업이다.


인사이트트로마츠


아무리 양치질을 잘 해도 개운하지 않고 잇몸염증과 구취 때문에 고민이라면 그 원인은 바로 '미생물막'이다. 미생물막은 치아에 붙어있는 세균 덩어리이기 때문에 방치할 경우 잇몸에 심각한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잇몸 치주질환을 개선해주는 '트로마츠' 칫솔과 치약을 선보인 후 울산대병원 치과를 통해 치주질환 초기인 치은염 환자 40명을 대상으로 임상연구를 실시했다. 


그 결과 트로마츠를 사용한 지 2주 만에 참가자 전원에게서 질환이 30% 가까이 개선된 것을 확인했다.


인사이트트로마츠


검증된 효과와 제품력으로 롯데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 AI엔젤클럽으로부터 누적 4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으며 매출도 1300% 성장하고 있다. 


트로마츠 칫솔은 온라인 네이버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