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연애운 폭발하는 OO자리는 이번 주 솔로 탈줄"...별자리로 보는 1월 셋째 주 당신의 운세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셋째 주(17일~2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벌써 2022년 새해의 첫 달을 절반이나 지났다. 분명 1월 1일 떠오르는 해를 보면서 희망찬 새해 계획을 세웠을 테다.


벌써 1월의 반이나 지난 지금, 새해 첫 날 세웠던 계획은 잘 지키고 있는가. 아마 '작심삼일'이라며 벌써 다짐했던 새해 계획들을 포기한 사람들도 있을 테다.


하지만 이제 겨우 1월이다. 새해 계획을 벌써 포기하기에 이르다. 존재하는 시간을 어떻게 유용하게 사용할 것인지는 당신에게 달려있다.


다시금 다짐을 되새길 힘을 내야 할 이번 주, 당신에게는 어떤 시간이 존재할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셋째 주(17일~23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어떤 시간을 함께하든 당신이 후회 없는 한 주를 보내기를 응원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물병자리 (1. 20 - 2. 18) :  예의를 지켜야


이번 주는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잘난 척하거나 우쭐대지 말고 겸손하게 행동하자.


특히 새로운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게 좋다. 첫인상이 좋아야 그만큼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


싱글이라면 기회를 잘 포착하는 게 좋다. 잘하면 마음에 둔 사람과 연을 맺을 수도 있다.


커플들은 연인에게서 힘을 얻게 된다. 고민이나 걱정이 있다면 숨기지 말고 얘기해 보자. 어렵고 힘든 일도 함께 나누는 것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최대한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너무 여유를 부리거나 함부로 돈을 쓰지 말자. 꼭 필요한 경우에만 지갑을 여는 것이 좋다. 이번 주만 잘 넘기면 한결 여유가 생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1서점연두색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남들 부러워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말자. 현재 자신이 가진 것에 적당히 만족하는 게 좋다. 특히 잘 모르는 일이나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지 말자. 자칫 노력에 비해서 성과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커플들은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다. 너무 조용하다 못해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다. 그렇다고 연인에게 소홀하거나 한 눈 팔지 말자. 


싱글이라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가만히 앉아서 상대가 다가오기만 기다리지 말자.


돈과 관련한 일들은 쉽고 단순하게 결정하는 게 좋다. 이것 저것 너무 따지거나 오래 고민하지 말자. 빠른 판단과 결정이 행운을 가져온다.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든다면 바로 행동에 옮기자. 잠시 주저하다가 남에게 기회를 빼앗길 수 있기 때문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22립글로즈, 립스틱종교시설네이비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양자리 (3. 21 - 4. 19) : 대화가 필요해


주위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시기다. 혼자서 시간 보내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어울려 보자. 친구나 동료들과 저녁 약속을 잡는 것도 좋다. 보고 싶은 사람에게 연락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싱글이라면 소개팅보다 미팅을 노려보자. 선택의 폭이 넓어야 그만큼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 옆에 착 붙어 있도록 하자. 잠시 소홀한 사이에 연인이 한 눈을 팔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도록 하자. 수중에 비상금이나 여윳돈을 마련해 두는 게 좋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내키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오늘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내일도 생각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20가죽액세서리미용실블루


◆ 황소자리 (4. 20 - 5. 20) : 충고를 따라야


너무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말자. 주위의 충고나 조언을 잘 따르는 게 좋다.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에도 귀를 기울이자. 나중에 당신에게 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 말자. 상대방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게 좋다.


 싱글들은 가까운 친구나 동료가 도움이 된다. 혹시라도 소개팅이 들어온다면 못 이긴 척 나가보는 것도 좋다.


금전적으로는 지갑도 두둑하고 여유가 넘친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도록 하자.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하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즐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0핫팩펜션, 리조트그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쌍둥이자리 (5. 21 - 6. 21) :실속을 챙겨야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실속은 부족한 시기다. 자칫 실컷 고생하고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다.


오르지 못할 나무는 애초에 쳐다보지도 말자. 자신이 잘 아는 일, 자신 있는 분야에서 승부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솔로 생활을 청산할 수 있다. 모임이나 미팅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여러 이성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도 있다.


커플들은 함께 두 사람의 미래를 그려 보자.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결혼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다. 기대 이상의 돈과 재물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술이나 유흥 같은 불필요한 곳에 많은 돈을 쓰지 말자. 돈을 쓰려면 자신의 미래를 위해 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2음악마트,시장옐로우


◆ 게자리 (6. 22 - 7. 22) : 정신바짝


이번 주는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게 좋다. 너무 흐트러지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당신의 실수나 잘못으로 큰 파장이 일어날 수 있다. 자신의 실력이나 재능을 너무 과신하지도 말자. 작고 사소한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말과 행동을 잘 가려서 하자. 특히 연인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일은 삼가는 게 좋다.


싱글들은 평소보다 용기를 내도록 하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일단 고백하는 게 좋다. 용기 있는 사람만이 상대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다. 통장과 지갑에 재물이 쌓이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당장 필요하지 않은 곳에 돈을 쓰지는 말자. 쇼핑을 할 때에도 계획한 것들만 사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21향수 쇼핑몰그레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사자자리 (7. 23 - 8. 22) : 될 듯 말 듯...


뭔가 될 듯 말 듯 하면서도 잘 풀리지 않는 한 주다. 예상하지 못한 일이나 변수가 발생할 수 있다. 누군가 당신의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 너무 신경 쓰지 말고, 빨리 훌훌 털어버리자. 지난 일은 잊고 앞으로 나아가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모임이나 약속에 꼭 나가자. 대인운이 좋은 때이니 부지런히 다니는 게 좋다. 어쩌면 누군가에게 고백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커플들은 데이트나 연락을 소홀히 하지 말자. 아무리 바쁘더라도 연인을 잘 챙기는 게 좋다.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최대한 줄여야 하는 시기다.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자. 특히 다른 사람과의 금전 거래는 삼가는 것이 좋다. 잘못하면 돈도 잃고, 아끼던 사람도 잃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19이메일대중교통아이보리


◆ 처녀자리 (8. 23 - 9. 23) : 여럿이 함께...


혼자서 모든 일을 해결하려고 하지 말자.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위의 도움을 받는 게 좋다. 힘을 합치면 어려운 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백지장도 맞들면 나은 법이다. 시험이나 취업 준비를 같이 하는 것도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비위를 잘 맞추도록 하자. 상대방에게 점수를 딸 만한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싱글들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유지하자. 최신 유행이나 다른 사람들만 따라 하지 말고 자신만의 개성과 장점을 어필하는 게 좋다.


금전적으로는 다소 들쑥날쑥한 한 주다. 수중에 돈이 들어왔다가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다. 웬만하면 돈이나 재물에 너무 신경 쓰지 말자. 돈이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다시 생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3거울카페레드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천칭자리 (9. 24 - 10. 22) : 안전 제일


이번 주는 철저하고 꼼꼼한 일 처리가 필요한 시기다. 아무리 자신 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말자. 자칫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 있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자. 설마 설마 하던 일이 실제로 일어날 수 있다.


싱글들은 너무 외모나 조건만 따지지 말자. 상대방의 현재보다는 발전 가능성을 보는 게 좋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자. 매번 똑같은 모습을 보이면 상대가 싫증을 느낄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투자의 시기로 보는 것이 좋다. 돈을 써야 할 일이 있다면 확실하게 쓰도록 하자. 너무 아끼려고 하거나 작은 돈에 연연하지 말자. 당신이 투자하는 만큼 나중에 돌아오는 것이 많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21신문, 뉴스피트니스센터핑크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야 하는 시기다. 특히 남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말자. 자신의 일이 아니면 모른 척하는 게 좋다. 불필요한 말이나 행동도 삼가도록 하자. 자칫 주위의 오해를 사거나 다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커플들은 조금 분위기를 잡는 것이 좋다. 식사를 하더라도 좀 더 근사한 식당에 가도록 하자. 어쩌면 두 사람에게 좋은 추억이 남을 수도 있다.


싱글들은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보자.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을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수입보다 지출이 늘어나는 시기다. 갑자기 큰 돈이 나가거나 목돈이 필요할 수 있다. 돈이 필요하다면 혼자서 끙끙 앓거나 고민만 하지 말고 가까운 사람에게 부탁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23아로마용품패스트푸드점화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새로운 마음가짐


새로운 각오,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한 한 주다.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딴 짓을 하거나 엉뚱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새로운 일이나 계획에 도전해 보자. 자신의 미래는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싱글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에 너무 기대하지 말자. 기대가 크면 그만큼 실망도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커플들은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자. 마음을 감추면 감출수록 사이가 멀어질 수 있다. 좋으면 좋다, 싫으면 싫다 확실히 말하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다. 크게 걱정할 것도, 고민할 것도 없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 고생한 자신을 위해 선물해 보는 것도 좋겠다. 남 좋은 일만 하지 말고 자신을 위해 돈을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0비상금번화가바이올렛


◆ 염소자리(12. 25 - 1. 19) : 주관을 지켜야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다. 매사에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하자. 모든 것을 자신의 생각대로 밀고 가는 게 좋다. 특히 중요한 일들은 당신이 직접 결정하자. 다른 사람의 말을 들으면 이도 저도 안 될 수 있다.


커플이라면 함께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보자. 앉아서 하는 데이트보다 함께 움직이는 게 좋다. 


싱글들은 불 같은 사랑에 빠져 들 수 있다. 한 눈에 반할 만한 멋진 이성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다. 돈 문제로 걱정하던 분들도 한숨 돌릴 수 있지만 너무 여유를 부리거나 마음을 놓지는 말자. 홍수가 들었을 때에 가뭄을 대비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1택배레스토랑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