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vs 브래지어" 가장 먼저 보이는 그림으로 보는 당신의 '심리' 상태

인사이트depor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강렬한 이미지가 연상되는 한 장의 그림이 있다.


당신은 해당 그림을 보고 가장 먼저 무엇을 떠올렸는가. 아마 스파이더맨 혹은, 브래지어가 눈에 들어왔을 테다.


그렇다면 딱 하나만 골라 기억해두자. 그 이미지가 당신의 실제 심리 상태를 가늠해볼 수 있는 힌트이니 말이다.


지난 19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depor'에는 현재 심리 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흥미로운 그림 테스트가 소개됐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해당 이미지를 보고 가장 먼저 브래지어가 떠올랐다면 당신은 현재 조급하고 불안한 상태일 수 있다.


새로운 도전보다는 현실에 안주하고 미래를 사서 걱정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모든 순간, 당신의 삶을 즐기고 진정으로 받아들이는 연습을 하면 차차 불안감이 해소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막상 움직이기 시작하면 누구보다 용기 있는 사람으로 변신할 가능성이 크니 말이다.


인사이트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


두 번째로 스파이더맨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면 당신은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다.


당신의 취향이나 생활 습관 등이 안정화 되어있고, 스스로도 만족하며 조급해하지 않는다.


매우 차분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주변 사람들과 관계도 원만한 편이라고 한다.


새로운 변화에도 금세 적응하지만 자신만의 틀에 갇혀있는 성향도 있어 조심할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